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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日 유니클로, 패션으로 무슬림 여심 사로잡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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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 2015-08-04 | 국가 | 일본 | 작성자 | 김진희(도쿄무역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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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유니클로, 패션으로 무슬림 여심 사로잡아 - 무슬림 여성, 늘어나는 사회 진출로 패션에 눈 돌리기 시작 - - 글로벌 패션 브랜드에서도 신시장으로 주목 -
□ 무슬림 여성 대상 패션 업체들 주목
○ 동남아시아에서 무슬림 여성을 대상으로 한 패션이 진화 중 - 무슬림 여성의 사회진출이 활발해지면서 소득이 향상해, 교의를 지키면서 패스트 리테일링 등 대형 어패럴 전용 브랜드도 등장하고 있음. - 코디네이트를 소개하는 블로거가 세계에서 인기를 모으는 등 유행은 국경을 넘어 확장되고 있음.
○ 전 세계의 무슬림 패션 시장규모 확대 기대 - 톰손 로이터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의 무슬림 패션 시장규모는 2013년 2660억 달러, 2019년에는 약 2배가 되는 4840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음. - 활동하기 편하고 세탁이 용이한 기능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의류에 20~40대의 일하는 무슬림 여성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시장 확대를 견인
자료원: Jakarta Globe
□ 유니클로, 싱가포르 중심부에 새로운 코너로 무슬림 여성용 패션 제품 선보여
○ 다양한 무슬림 여성용 패션 제품으로 겨냥 - 머리를 감싸는 히잡, 목까지 감싸는 셔츠, 발목 기장의 바지 등 제품에 몸매 선이 나타나지 않는 넉넉한 품으로 색상 및 꽃무늬 프린트 등 다양한 디자인 선보임.
○ 인기 무슬림 블로거이자 디자이너와 협업 - 새로운 브랜드에 무슬림 여성의 생생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무슬림 여성 사이에서 유명한 패셔니스타 하나 타지마와 협업
자료원: 유니클로 홍보 동영상
○ 동남아시아의 더운 날씨를 고려한 소재 적용 - 새로운 브랜드에 더위 속에서도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통풍 성능이 좋은 ‘에어리즘’ 소재를 사용, 다채로운 색상으로 다양한 조합을 즐길 수 있도록 고안 -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일부 점포와 전자상거래(EC) 사이트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수요가 있으면 타 지역으로도 확장도 고려할 것이라고 밝힘.
□ 각 글로벌 패션 브랜드에서도 무슬림 패션에 진입
○ 무슬림 여성의 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글로벌 패션 브랜드 기업에서는 새로운 시장 기회로 포착
대형 온라인쇼핑몰 ‘자로라’ 자료원: 자로라
○ 각 글로벌 패션 브랜드의 움직임
□ 시사점
○ 글로벌 패션 브랜드에서는 무슬림 패션의 수요 확대에 주목하고 시장에 진입 중 - 할랄 재팬협회에 따르면 이슬람교도는 약 15억 명으로 추정하고 있어, 무슬림 여성들의 사회 진출은 더 확대될 것으로 기대 - 효성에서도 무슬림 웨어를 중심으로 스판덱스 원사에 대한 수요 증가를 전망하면서 무슬림 시장을 겨냥
○ 무슬림 어패럴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라이프 스타일을 이해하고자 하는 성실한 자세가 필요 - 유니클로는 무슬림 여성들 사이에서 유명한 인기 디자이너와 협업함으로써 무슬림 여성들의 공감을 얻고자 하는 등의 노력을 보임. - 무슬림 여성의 지지를 얻기 위해서는 수면 위에 떠오른 디자인성의 고안뿐만이 아닌 라이프 스타일까지 심도 있게 이해한 상품 개발이 요구됨.
자료원: 닛케이MJ, 패션지, KOTRA 도쿄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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