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로 드려야 하는데 댓글 쓰기가 너무 불편해서 감히(?) 답글로 드리는 점 이해 바랍니다.
저는 침대를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해서 생활수준에 비해 고가의 침대를 쓰고 있는데요.
아이가 3살때 23센치짜리 클라우드 시리즈 템퍼 사서 같이 사용도 해보고(지금도 가끔) 만 6년째 잘 쓰고 있습니다.
부부침대는 나름 가성비 좋은 100만원짜리 에이스침대 사용했었는데, 아이 침대를 템퍼로 바꾸고 나니 자꾸 편한 아이 침대에서 자게 되어 5년밖에 안썼지만 부부 침대도 교체하였습니다.
그게 2014년 인데요,
템퍼는 여름에 너무 더워서 다른 걸 알아보던 차에 우연히 신라호텔에 숙박 하다가 템퍼보다 더 편한데 덥지 않은 침대를 발견하였고 그 침대가 시몬스 뷰티레스트 프리모 인걸 알아냈습니다.
우린 싱글 침대 에서 둘이 잘 만큼 부부금슬이 좋은편은 아니라서 ㅎㅎ 킹 사이즈 보다 더 큰 180센치 정도(정확하진 않으나 판매되는 것 중 가장 큰것) 폭이 되는걸로 알아보았는데 가격이 거의 500만원 이라 두어달 망설였습니다.
그러던 차에 다시 한번 자 보고 결정 하기로 상의 하였고(잠깐 누워서는 알 수가 없어요), 신라호텔에도 그 침대가 있는 방으로 사전에 확인을 하고 2박을 한 뒤에야 구매를 했습니다.
두 침대의 장점은 편한거, 그리고 주기적으로 뒤집을 필요가 없다는것.
두 침대의 단점은 몸이 파묻히기 때문에 꽤나 덥습니다.
특히 체중이 많이 나가면 나갈수록 더 덥습니다.
그리고, 침대에서 잠만 자는게 아니라 TV 를 보거나 책이나 휴대폰 등을 엎드려서 할 경우 팔꿈치가 파묻혀서 상당히 불편하고 몸이 금방 뻐근해집니다.
지금도 침대에서 글쓰는데 벌써 피곤해지네요. ㅠ
템퍼와 시몬스가 둘다 왜 덥냐면 재질의 차이로 더웠던게 아니라 푹신하게 파묻혔기 때문에 더웠던 거였다는 얘기지요.
아마 집에서 푹신한 솜이불을 바닥에 40센치 깔고 누워보세요. 엄청 더울겁니다.
(뷰티레스트 프리모 두께가 38센치입니다)
그럼 신라호텔에서 안더웠던건 뭐냐.
에어컨 덕분입니다. ㅠㅠ
호텔은 밤에도 계속 돌리니까 인식을 못했던 거지요.
템퍼 6년, 시몬스 4년째 쓰고 있는 입장에서 결론을 말씀 드리면
템퍼가 조금 더 푹신하기 때문에 조금 더 덥고
템퍼가 수명이 20년/ 시몬스가 15년
템퍼가 더 수분에 약하기 때문에 방수커버(30만원)를 씌워야 하고 습도 관리가 잘 안되는 집인경우 곰팡이가 아래쪽에 생길 수 있음.
저같으면 싱글 사이즈 1인 침대라면 템퍼로
2인이 사용할 매트리스라면 시몬스 프리모로 갈거 같네요.
템퍼 2인은 정말 ×₩#/@^÷^ 더워요.
밤마다 에어컨 틀고 자서 전기요금 30만원 넘게 나온거 작년에 관리비 이벤트 할때 여기에 올린적도 있어요. ㅠㅠ
참고로 두 침대 모두 베게는 템퍼로 사용 추천합니다.
베게만 20만원 준거 같은데요, 일반 매트리스에서는 이게 뭐야 별로 편하지도 않네 라고 생각했던 베게가 템퍼매트리스+템퍼배게 조합이 되는 순간 엄청 편해지거든요.
엎드려서 계속 쓰다보니 어깨가 아파서 이만 줄입니다.
혹여라도 추가 사용담 원하시면 언제든 환영입니다.~~♥


첫댓글 저도 상당히 궁금했었던 부분이었는데 덕분에 좋은 지식 얻어 갑니다~
침대를 당장 바꾸고 싶네요ㅎㅎ
감사합니다~^^
상세설명 감사합니다
침대 바꿀때가 되어가는데 참고가 되네요 ㅎ
우와. 이렇게 따로 글을 적어주시고, 다양한 경험도 알려 주셔서 너무 감사 드립니다. 시몬스/템퍼 중에서 고민이 되는 찰나에 상세한 설명 들으니까 어느 정도 결정에 도움이 됩니다...ㅎㅎ
앞으로 침대 살 일 있으면 설구아빠님에게 여쭤 봐야겠어요. 우리 카페 침대 전문가로 임명합니다...ㅎㅎ
와우 고맙습니다. 저도 베게만 템포 사용하고 있는데 백화점만 가면 남편이 템포 침대를 사다고 조릅니다
근데 신랑이 더위를 많이 타기때문에 안될것 같네요. 습기에 약하다는말도 쏙 들어오네요
우오~~완전 최고네요...저도 직접가서 30분정도 누워서 체험도 해보고 했는데 템포는 확실히 너무 푹신하긴 하더라구요..
가격도 설구아빠님이 말씀하신곳이 제일 좋긴하더라구요..^^
좋은 정보 얻어갑니다
저도올해 침대바꿔야하는데
고맙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