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장연초등학교, 정성과 나눔이 어우러진 따뜻한 김장 김치 체험 및 나눔 행사 개최
〈충북 괴산타임즈 최정복 기자〉=충북 괴산군 장연초등학교(교장 전영봉)는 오는 11월 5일 화요일에 학생들과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정성과 나눔이 어우러진 따뜻한 김장 김치 체험’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사기충전 중점학교’ 활동과 연계되어,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학생들은 직접 손으로 김장 김치를 담그며 나눔의 가치를 배우고 의미 있는 체험을 하였다.
올해로 4년째 이어지고 있는 이 김장 나눔 활동은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준비한 김치가 장연면 내 20개 마을회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마음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 데 의의가 있다.
참여한 학생들은 “정성을 담아 김장을 준비하고, 우리가 만든 김치가 이웃들에게 전달된다고 생각하니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전하며 나눔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교장 선생님은 인터뷰에서 “우리 학생들이 정성을 다해 만든 김장 김치가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자기성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김장 봉사는 학생들이 나눔의 가치를 몸소 체험하고, 지역과 소통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기여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