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이여, 너는 행복한 사람이로다. 여호와의 구원을 너 같이 얻은 백성이 누구냐? 그는 너를 돕는 방패시요, 네 영광의 칼이시로다. 네 대적이 네게 복종하리니, 네가 그들의 높은 곳을 밟으리로다.
신명기 33장 29절
근심하는 자 같으나 항상 기뻐하고, 가난한 자 같으나 많은 사람을 부요하게 하고, 아무것도 없는 자 같으나 모든 것을 가진 자로다.
고린도후서 6장 10절
일반적으로 행복하려면 삶이 번창하고 원하는 것이 이루어지고 성공하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행복의 깊은 뜻을 알면, 행복은 결코 그런 것으로 얻어지는 것이 아니며, 그런 성취가 그렇게 높은 가치도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사람들이 그렇게도 바라는 행복이라는 말의 원뜻은 ‘곧고 똑바르다’입니다. 그러므로 사람이 진정으로 행복하려면,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주신 율례와 법도와 계명의 길을 똑바로 걸어가야 합니다. 그럴 때 결과적으로 따라오는 기쁨과 만족감이 행복입니다.
프란시스 쉐퍼 목사님은 행복에 대해 말하기를 “그대가 만일 행복을 따라간다면 그대는 영원히 행복할 수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대가 만일 거룩을 따라간다면 행복은 저절로 그대 뒤를 따라올 것입니다”라고 했습니다.
예수님을 믿는 우리의 행복은 행복을 목표로 하고 살아간다고 해서 누릴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삶의 결과입니다. 죄를 떠나고 예수 그리스도 안에 거하는 삶을 살 때 행복의 원천이신 하나님께서 주시는 은총입니다.
첫댓글 먹는 입이 감사합니다.
말하는 입이 감사합니다.
찬양하는 입이 감사합니다.
기도하는 입이 감사합니다.
입을 주신 하나님이 감사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