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해전 동네 어귀 한켠에서 비디오를 틀어놓고 지나가는 시민들의 발목을 붙잡는 사람들이 있었다. 이초석씨의 축사(귀신을 쫓는다는 현장) 장면을 비디오를 통해 보여 주면서 전도하는 사람들이었다.
비디오 화면을 통해 이초석씨는 상대의 눈을 양손으로 뒤집고, 찌르고, '귀신아 나가라'고 큰 소리를 지른다. 그러면 상대는 뒤로 넘어지면서 마치 귀신들린듯한 행동을 취하곤 곧 일어나 자신의 병이 나았음을 즉석 간증한다.
현재 이초석 씨는 인천에 위치한 한국예루살렘교회와 전남 장성에 위치한 예루살렘 기도원 그리고 서울 88체육관(매주일 오전 9:30, 오후2:30 매주 금요일 오후10:00 철야집회)을 오가며 집회를 갖고 있다. 또한 그의 추종 신도들은 서울 강남고속버스터미널 근처에 '땅끝예수전도단'이란 단체를 세워놓고 활동한다.
이초석씨의 구원론에 대하여
기독교 복음의 핵심이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구속에 의한 영생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초석 씨는 십자가를 믿으면 영생을 얻는다는 말이 성경에 한 군데도 없다.(길을 찾아라 첩경은 있다. 211쪽)고 말하고 있다. 그에게 있어서 구원이란 인간을 억누르고 있는 귀신의 세력으로부터 자유함을 입는 것이며, 바로 이 일을 위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셨다.(한국예루살렘교회 안내,49쪽)고 주장함으로써 믿음으로 구원을 얻는다는 이신득의의 진리를 부정하고 있다.
이초석씨의 귀신론에 대하여
이초석씨는 귀신의 정체가 불신자의 사후 존재(한국예루살렘교회 안내,50쪽)라고 하며, 이 귀신이 사람 몸에 직접 들어와서 병들게하고 망하게 한다.(앞의 책 51쪽)고 주장함으로써 본 교단 제 73회 총회에서 이단으로 정죄된 바 있는 김기동씨의 귀신론을 추종하고 있다. 그는 김기동씨의 귀신론을 추종한다하여 예장 통합측 총회에서 제명된바 있다.
연구 결론
그러므로 이초석씨는 신비적 열광주의에 기초하면서 계시의 객관성을 무시한 극단적 주관주의를 바탕으로 현세적이며 물질적인 축복과 귀신 축출을 강조하여 기존 교회 교인들을 미혹시켜 건전한 신앙형성을 저해하고 정통교회 및 그 목회자들을 불신케하여 교회의 혼란을 초래하는 이단이므로 이초석씨의 모든 집회에서 본 교단 소속 목회자 및 모든 교인들의 참석을 금해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
첫댓글십자가를 믿는것이 아니고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을 믿는것이며 십자가에서 달려서 흘리신 피 보혈을 믿는것입니다 십자가에 달리신 그의 이름으로 또한 구원을 받습니다 천하에 구원 얻을 이름은 예수 이름 밖에 없습니다 십자가의 의미는 구원의 껍데기를 상징하는것입니다 알맹이는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을 아는것입니다
첫댓글 십자가를 믿는것이 아니고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을 믿는것이며 십자가에서 달려서 흘리신 피 보혈을 믿는것입니다 십자가에 달리신 그의 이름으로 또한 구원을 받습니다
천하에 구원 얻을 이름은 예수 이름 밖에 없습니다 십자가의 의미는 구원의 껍데기를 상징하는것입니다 알맹이는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을 아는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