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토요특별라이딩에는 MTB 여행 애니송님과 10명이 라이딩 전용 봉고차량에 자전거를 싣고 아침 일찍 중부고속도로를 통해 충북 음성 맹동초교 교정에 도착하여 라이딩 준비에 한창이다. 라이딩이 시작되어 농촌길을 따라 라이딩을 하게 되는데 농촌에는 지금 한창 모내기철이라 바쁜 모습이다.
한참을 가다보면 농다리에 도착하는데 이 곳은 천년의 신비를 지닌 국내 유일의 돌다리로 지방유형문화재로 지정되어 진천군에서 해마다 축제를 한다고 한다. 이 곳은 건설교통부에 의해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지정되기도 했다. 라이딩길에는 어린 시절에 보던 용고개 성황당을 보기도 했다. 이제 진천군의 초평호에 도착하였는데 이 호수는 낚시터와 농사철에 농업용수로 조성된 호수로 주변 경관이 아름다울뿐 아니라 둘레길은 데크(나무다리)로 조성되어 도보로 30분 정도 소요되며 끝날무렵에는 하늘다리에서 기념촬영을 하기도 했다. 호수에서는 낚시하는 모습과 카누 선수들의 연습 모습도 보인다. 우리는 이 둘레길을 애마와 함께 30분을 담소를 나누며 걷기도 했다.
이제 중식시간이 되어 길가 가든에서 중식을 하고 음성군 맹동저수지 도착하여 정자에서 여성회원들은 쑥을 뜯고 다듬어 비닐봉지에 담기에 바쁜 모습이다. 이 곳에서 단체사진을 찍기도 한다. 이 곳 맹동저수지 주변 비포장 비상도로는 물길따라 골짜기까지 돌고도는 자갈길이지만 라이딩에는 별 무리가 없었으며 업힐코스도 없어 숲길따라 라이딩은 기분마저 업되기도 했다. 마지막 코스는 함박산 등산로 입구가 업힐구간이 길기에 회원들은 끌바를 하며 애를 먹는 모습들이다. 이 곳에서 사진을 찍고 다운힐하면 맹동초교 주차장에 금방 도착하게 된다. 주차장에서 차량에 자전거를 싣고 오늘 라이딩을 무사히 마치고 고속도로를 통해 귀가길에 오른다.
짙어만 가는 초여름의 숲길의 풍광을 바라보며 두 개의 호수주변 라이딩길은 정말 좋은 코스라 할 수 있겠다. 함께했던 회원님과 애니송님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14. 5. 10 글&사진 : 예당 임종근
농다리 모습
초평호 전경 초평호 데크에서
초평호 둘레길 애마와 함께
하늘다리 모습
참 쑥 선별중
맹동 저수지
둘레길 라이딩중
거울에 비친 예당의 모습
오영희님과예당
|
출처: 예당의 자전거생활 (blog.daum.net/lck45) 원문보기 글쓴이: 예당(임종근)
첫댓글 애니송님 어제 함께했던 라이딩 모습을 올립니다.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저도 행복했던 라이딩이었습니다.
늘...건강하시고 다음에 또 뵈어요^^
어디서 출발하신건가요?? 부럽습니다..
애니송님 구리에서 출발할때 좀 끼워 주세요~~~
이번투어는 금천구 동호회 대절건입니다. ^^
다음에 기회가 되면 투어로 공지한번올리겠습니다.
우리동네 오셨다 가셨군요...
아쉽습니다.
다음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