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칠성면 2024년도 2월 정례 이장 회의 개최
〈충북 괴산 타임스 임성호 기자〉=괴산군 칠성면(면장 신미선)은 13일 이장 회의(리우회장 이형배)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이장 회의에 앞서 괴산군 장애인체육회 엄미선 사무국장의 장애인 생활 체육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설명했다.
이어 김학우 칠성면 주민자치위원장의 인사가 있었다.
2월 13일 자 인사이동에 따라 연민지(전출), 이철(전입) 주무관의 인사가 있었으며, 이형배 리우 회장은 성실하게 이장업무를 보다 마치게 되는 이효열 자연드림 이장에게 기념 반지를 전달했다.
또한 이장 회의에 참석한 김영희 군의원은 설 명절 인사에 이어 의정 설명을 했다.
신미선 면장은 1일 송인헌 군수와 함께 진행한 토크콘서트가 이장단의 협조로 성공리에 마무리되었다며 이장단에 감사를 전했다.
이어 2월부터 5월까지 산 불조심 기간이라며 이장단의 산불 예방에 관한 관심을 당부했다.
이형배 리우 회장은 이제부터 농사철이 시작된다면서 산 불조심은 물론 우리 주변을 살펴 크고 작은 불씨 하나라도 발생하지 않도록 주민들에게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했다.
이날 군정 홍보는▲2024년 괴산군 이장 건강검진비 지원 ▲2024년 칠성면 ZERO 생활 실천 계획 추진 ▲독거노인 등 응급 안전 안심 서비스 사업 안내 ▲보건복지부 국립재활원 장애인 무료 운전 교육 사업 안내 ▲2024년 콩. 팥 정부 보급종 신청 안내 ▲2024년 농심바우처 시범사업 신청 안내 ▲2024년 전략 작물 직불제 신청 안내 ▲2024년 기본형 공익직불제 비대면 신청 안내 ▲여성농업인 경영체 등록 확인을 위한 홍보 요청 ▲2024년 불법 현수막 수거보상제 추진 ▲2024년 슬레이트 철거 및 지붕개량 지원 사업 신청 ▲2024년 라돈 무료 측정 검출기 회수 일정 안내 등을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