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미디어 세상으로의 초대
방송통신융합기구의 설립, IPTV 법제도 마련과 사업자 선정 등 방송통신 융합을 위한 민관의 노력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2008년 방송통신융합 원년을 맞아 한국정보산업연합회는 방송통신 융합(Convergence)을 위한 협력(Collaboration)과 경쟁(Competition)을 주제로 『디지털 미디어 메가트렌드 2008』 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협력과 경쟁을 통해 지속적인 시장 성장의 모멘텀을 찾고 경쟁력 강화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가 바랍니다. |
|
|
"디지털 미디어 메가트렌드 2008" (Digital Media Megatrend 2008) |
|
Collaboration & Competition for Convergence |
|
2008년 9월 30일(화) 09:30~17:40 |
|
전경련회관 3층 국제회의장 (여의도 소재) |
|
- 방송(지상파, 케이블, 위성 등), 통신(유선, 무선 등),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 - 장비, 단말, 셋톱박스 개발 및 제조업체 - 시스템통합, 솔루션,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 방송콘텐츠 및 VAS(Value Added Service) 개발, 제작 및 유통업체 - 정부, 학계, 연구계, 유저기업 인사 등
|
|
한국정보산업연합회(FKII) |
|
방송통신위원회 |
|
SK Telecom, KTF |
|
|
발표자 |
|
|
|
|
[Tutorial] 디지털미디어 융합 시대의 변화와 전망 : Beyond Broadcast - 디지털 시대, 미디어의 진화 방향 - 미디어 소비패턴의 변화가 가져온 위기와 기회 - Beyond Broadcast
|
조선일보 미디어 연구소 (박창신 실장) |
10:10~10:30 |
개회식 |
|
|
[Keynote Speech 1] 데이터 방송 활성화를 위한 과제와 방안 - 참여형 방송 트랜드 - 개인형 방송 활성화 방안 - One Source Multi Use(OSMU) 방송
|
호서대학교 (문남미 교수) |
11:15~12:00 |
[Keynote Speech 2] 뉴미디어 시대의 Mobile TV 시장기회와 전망 - Mobile TV의 정의와 종류 - 국내외 Mobile TV 현황 (시장, 서비스, 사업자, 가입자, 콘텐츠, 정책, 주요 이슈 등) - 2009년 Mobile TV 전망 (Mobile TV 시장의 규모와 성장률, 주요 이슈별 전망과 시나리오, 시나리오별 사업자, 장비, 솔루션 업체에서의 대응 전략) |
MBAP (문덕대 대표이사) |
|
|
Session 1 : 사업자 비즈니스 전략 |
|
KT의 뉴미디어(IPTV) 사업 전략 - IPTV서비스의 특징 - IPTV가 가져올 비즈니스 기회 - KT의 뉴미디어 사업 방향
|
KT (이영렬 상무) |
|
하나로텔레콤의 뉴미디어(IPTV) 사업 전략 - IPTV Ecosystem - IPTV 사업 전망 - IPTV Platform 상의 애플리케이션 사업 |
하나로텔레콤 (박종훈 전무) |
|
지상파 방송사(SBS)의 IPTV 사업방향 및 주요이슈 - 지상파 방송사(SBS)가 보는 IPTV 서비스의 미래 - SBS의 IPTV 사업 추진방향 및 주요이슈 - 사업추진을 위한 타 사업주체간의 협력 및 경쟁 구도 |
SBS (성회용 팀장) |
|
디지털 케이블의 TV 2.0 추진 전략 - 디지털 케이블의 뉴미디어 사업 방향 - 소셜 미디어 등 TV2.0 추진 전략 - TV 및 온라인(웹)의 융합서비스 도입 전략 |
CJ헬로비젼 (김종원 팀장) |
|
Coffee Break |
Session 2 : 비즈니스 차별화 및 업그레이드 전략 |
|
AII-IP 기반 융합네트워크 구성 방안 - 방통융합 네트워크 구성 현황 - All-IP 융합네트워크 구조 및 서비스 - All-IP 융합네트워크 발전 방향 |
ETRI (안치득 소장) |
|
Killer Contents로의 EoD(Entertainment on Demand) - 뉴미디어시장에서 콘텐츠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 - 뉴미디어시장에서의 on-demand 서비스의 역할 - 킬러 콘텐츠로서 EoD 시장의 기회, Biz모델 및 향후 발전 방향 |
아카넷TV (임재호 본부장) |
|
광고시장의 패러다임 변화, IPTV - 광고 매체로서 IPTV의 특징 - IPTV 광고 사례 - IPTV 광고시장의 미래와 발전 방향
|
디트라이브 (김우영 국장) |
|
Dot TV - 융합 환경에 맞는 새로운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 - Dot TV 서비스 개요 및 기존 뉴미디어 매체와의 차별성 - Dot TV 서비스의 특징 - 뉴미디어 시장에서 Dot TV의 Positioning 전략 및 향후 추진 전략 |
KBS (박인규 부장) |
|
| ※ 상기 일정 및 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행사 종료 후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합니다.(백화점 상품권, 바이브레이션 이어폰 등)
|
* 등록방법 : 온라인 등록 (www.fkii.org) * 등록비 : 자료집, 중식, 음료 포함
구 분 |
회원사 |
비회원사 |
기타 |
사전등록 (9월 29일 18:00시) |
50,000원/1인 |
70,000원/1인 |
1)사전등록 후 온라인 입금 2)사전등록 후 현장카드결제
|
현장등록 |
60,000원/1인 |
80,000원/1인 |
당일 현장 등록 후 카드 / 현금 결제 |
단체할인혜택 |
1社 3人 이상 사전등록 시 40,000원/1인(회원사), 60,000원/1인(비회원사) |
회원사 기준 |
한국정보산업연합회 및 산하 포럼/협의회/위원회 소속기업
|
입금처 |
외환은행 068-13-01883-5 (예금주 : 한국정보산업연합회)
|
기타 |
- 계산서는 사전온라인 신청 및 입금된 분에 한해 전자계산서 사전 발행 - 현장등록 및 카드결제의 경우에는 행사 종료 후 발행, 제공함 - 입금된 참가비는 반환하지 않음 - 결제방법, 확인 및 계산서 발행 문의 : 전화 02-2132-0724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