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레의 길이가34m이고 가로의 길이가 세로의 길이의 2배보다 10cm짧은 직사각형 모양의 밭을 만들려고 한다 이때 가로의 길이는. 답;8m.
긴 의자에 학생들이5명씩 앉으면 긴 의자가 4개가 모자라고6명씩 앉으면 긴 의자가 23가 남고마지막의자에는 2명이 앉게 된다 학생 수를 x명 의자의 개수를 y개라 할때 x+y 의 값을 구하라. 답;992
부탁드려요
희혁맘님 문제풀이 어떻게 이렇게 잘 해석해주실수있죠? 전 아들이랑 앉아서 조금전에도 답은적겠는데 답이 나오는과정을 방정식을 세워서 푸는게 어렵네요.. 가령작은수를 엑스로 두고 엑수보다 1큰수의 4배 어쩌고 계속 나온다면 바로 4(엑스 +1) 이런식들이 양변에 쑥쑥 나오지가 않고 말을 꼬놓고 18큰수 이러면 더하기를 실컷 우변에 해났더니 좌변에 해야하는거고.. 그러니까 어떤 서술형은 말을 꽈 놔서 저도 뭔소린지 못알아듣는것 같기도하고요...갑자기 중1 가르칠려니 힘드네요.. 수학좀 쉽게 가르쳐줄 방법 없을까요? 안되면 제가 이비에스를 들을까 싶기도 하답니다.
첫댓글 가로의 길이를 x, 세로의 길이는 y
2x+2y=34
x=2y-10
연립방정식을 풀면
x=8, y=9
가로의 길이는 8cm
5명씩 앉으면 의자 4개가 모자라는 것은
5명씩 다 앉으려면 의자 4개가 더 있어야 하므로
x=5(y+4)
6명씩 앉은 의자는 y-24 개이고, 2명이 남으므로
x=6(y-24)+2
연립방정식을 풀면
x=830, y=162
x+y=992
또 다른 방법은 없나요
중1이면 문자를 한개로 해서 일차방정식으로 풀면 됩니다.
가로의 길이 x. 세로의 길이 17-x
x=2(17-x)-10
일차방정식을 풀면
x=8
5명씩 앉아도 6명씩 앉아도 학생수는 같으므로
5(y+4)=6(y-24)+2
일차방정식을 풀면
y=162
학생수 x=5(y+4)이므로
x=830
x+y=992
제가 의문나서 기록 했더니 금방 가르쳐 주시네요 감사합니다 엄마가 많이 모자라서 물어봅니다
같은 문제가 중2에도 나와요.
중2는 연립방정식을 세워 풀어요.
희혁맘님 문제풀이 어떻게 이렇게 잘 해석해주실수있죠? 전 아들이랑 앉아서 조금전에도 답은적겠는데 답이 나오는과정을 방정식을 세워서 푸는게 어렵네요.. 가령작은수를 엑스로 두고 엑수보다 1큰수의 4배 어쩌고 계속 나온다면 바로 4(엑스 +1) 이런식들이 양변에 쑥쑥 나오지가 않고 말을 꼬놓고 18큰수 이러면 더하기를 실컷 우변에 해났더니 좌변에 해야하는거고.. 그러니까 어떤 서술형은 말을 꽈 놔서 저도 뭔소린지 못알아듣는것 같기도하고요...갑자기 중1 가르칠려니 힘드네요.. 수학좀 쉽게 가르쳐줄 방법 없을까요? 안되면 제가 이비에스를 들을까 싶기도 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