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2년전 글이군요. 수석대교 위로 지나가는건 기술적으로 불가능 하다고 말씀드렸더니 평면적 라인만 가지고 왜 안되냐고만 하셨는데 지금 그 댓글 가지고 머라고 하시는거 같은데. 수석대교 아래 대심도로 가는건 가능하겠지만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수석대교 위로 가는건 불가능합니다. 본인 생각만 맞다고 하시지 마시고 다른 사람이 어떤 말을 하는지 어떤 뜻인지 잘 읽어보세요. 수석대교 위로 안된다고 하는데 왜 수석대교 위치가 안되냐고 하면 동문서답이죠.
@미사강변에서[2]본인이 예전에 쓴글은 기억 안나시나보네요? 잘 읽어보시죠. 미사대로 통과해서 478 사거리로 지나가는게 안된다고 한게 아니라 수석대교 위로 통과는 못한다고 이야기 하는 다른 사람들이 이야기 하는건 안듣고 위로 통과하든 아래로 통과하든 기술적으로 되던 안되던 그런건 나 모르겠고 수석대교로 지나간대~ 라고 한게 누군지 과거 쓴 댓글 잘 읽어보세요 님이 댓글로 "그리고 한강나갈때 높이차가 어떠느니 거품을 무시던. 자칭 지하철 전문가분들이 계셨던게 기억나네요."라고 적어놨고, 한번도 북측교량 같은건 생각해 본적도 없다고 댓글 다신분이 예전에는 수석대교 이야기 잘만 하셨는데요? 남 이야기를 비판하고 깍아 내릴꺼면 본인이 무슨 말을 하든지 일관성이 있어야죠. 이랬다 저랬다 ... 암튼 더 이야기해봐야 서로 딴소리만 하니 관두겠습니다.
@또롱[A12]제 말을 오해하셨나보네요. 저는 수석대교 방향으로 노선이 이어진다는 생각을 했다는거지 수석대교를 무조건 타고 간다는 뜻이 아니었습니다. 님이 그런 말씀 하셨죠? 자꾸 평면적 라인만 가지고서 왜 안되냐고 말했다고. 실제로 저는 수석대교를 타고간다 안간다라는 말은 요지가 아니라,, 평면적으로 그 위치가 후보가 될수 있다고 보는데 ‘기술적’으로 안된다고 하시니 이해가 안간거죠.
첫댓글 국토부에서 최종결정때까지 아무도 모름
그나저나. 예전에 4단지 사거리를 미사역9호선 후보중 하나로 말씀드려봤더니, 곡률이 어떠느니 회전을 어떻게 못하느니, 그리고 한강나갈때 높이차가 어떠느니 거품을 무시던. 자칭 지하철 전문가분들이 계셨던게 기억나네요.
현재, 세가지 비교안중 유력한 위치로 그 위치가 거론되는걸로 봐서는 설계및 공사자체에 문제가 되지는 않아보입니다.
개인적으로 하루빨리 절차가 끝나서 설계 시공이 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
벌써 2년전 글이군요. 수석대교 위로 지나가는건 기술적으로 불가능 하다고 말씀드렸더니
평면적 라인만 가지고 왜 안되냐고만 하셨는데 지금 그 댓글 가지고 머라고 하시는거 같은데.
수석대교 아래 대심도로 가는건 가능하겠지만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수석대교 위로 가는건 불가능합니다.
본인 생각만 맞다고 하시지 마시고 다른 사람이 어떤 말을 하는지 어떤 뜻인지 잘 읽어보세요.
수석대교 위로 안된다고 하는데 왜 수석대교 위치가 안되냐고 하면 동문서답이죠.
참고로 기본계획 노선이 발표되었은데 평면상 노선은 님이 올리신 것과 같습니다. 수석대교 위가 아니라 저 선형대로 지하로 통과 합니다.
@또롱[A12] 수석대교 위로 간다고 그런말 안하고 있는데요. 뭔 말씀이신지
애초에 동문서답은 님이 하고계십니다.
저는 한번도 복층교량같은건 생각해본적도 없습니다. 제가 왜 굳이 그런 생각을 하나요?
애초에 평면적으로. 저위치도 후보로 괜찮다고 말씀드려봤는데. 전문적인 이유로 저위치는 불가능 하다는 분이 계셨던거고.
근데 유력한 후보로 거론되는거보면 실제로 불가능하진 않은가보다 라는게 제 말의 요지입니다만.
@미사강변에서[2]
@미사강변에서[2]
@미사강변에서[2] 본인이 예전에 쓴글은 기억 안나시나보네요? 잘 읽어보시죠.
미사대로 통과해서 478 사거리로 지나가는게 안된다고 한게 아니라 수석대교 위로 통과는 못한다고 이야기 하는 다른 사람들이 이야기 하는건 안듣고
위로 통과하든 아래로 통과하든 기술적으로 되던 안되던 그런건 나 모르겠고 수석대교로 지나간대~ 라고 한게 누군지 과거 쓴 댓글 잘 읽어보세요
님이 댓글로
"그리고 한강나갈때 높이차가 어떠느니 거품을 무시던. 자칭 지하철 전문가분들이 계셨던게 기억나네요."라고 적어놨고,
한번도 북측교량 같은건 생각해 본적도 없다고 댓글 다신분이 예전에는 수석대교 이야기 잘만 하셨는데요?
남 이야기를 비판하고 깍아 내릴꺼면 본인이 무슨 말을 하든지 일관성이 있어야죠. 이랬다 저랬다 ...
암튼 더 이야기해봐야 서로 딴소리만 하니 관두겠습니다.
@또롱[A12] 제 말을 오해하셨나보네요. 저는 수석대교 방향으로 노선이 이어진다는 생각을 했다는거지 수석대교를 무조건 타고 간다는 뜻이 아니었습니다.
님이 그런 말씀 하셨죠? 자꾸 평면적 라인만 가지고서 왜 안되냐고 말했다고. 실제로 저는 수석대교를 타고간다 안간다라는 말은 요지가 아니라,, 평면적으로 그 위치가 후보가 될수 있다고 보는데 ‘기술적’으로 안된다고 하시니 이해가 안간거죠.
@또롱[A12] 수석대교 위를 통과한다는게 물리적으로 진짜 위로 통과한다는게 아니라 그 방향으로 간다는 생각이었는데 오해하셨나봅니다.
@미사강변에서[2] 애초에 그당시 글에서 저는 높이차때문에 교량위로 못올라간다고 그렇게 쓰신게 아니라,, 아예 그 위치에 건설하면 한강을 어떻게 건널껀데?? 하면서 높이차 어쩌고를 이유로 평면적으로 그 위치에는 역이 올수 없다는 말로 이해했었습니다.
저도 님 말을 오해했었군요.
아무튼 저는 여기까지만 쓰도록 하겠습니다.
수석대교는 한가람중학교쪽 저류지이고 9호선은 도로따라 선동ic지하로 지나가죠.
누구든지 자기가 사는 단지 앞 사거리에 역이 생긴다면 좋겠죠
여기서 입에 거품 물어가며 열정을 드러내는 건 적당히 정력 낭비하는 것 같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