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문경새재배 전국파크골프대회 입상자
문경파크골프협회(협회장이동숙)는 지역 언론사인 영남일보사와 함께 파크골프를 전국 최고 수준의 명품대회로 격상시켜 체육관광도시인 문경을 전국에 널리 알리고 파크골프 동호인간 화합과 소통으로 건강한 사회와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한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 문경재재등 문경8경의 아름답고 수려한 산수와 풍부한 관광자원등 볼거리를 홍보하고 찻사발축제 등 즐길거리와 문경 오미자, 사과, 약돌한우 등 먹을 거리를 전국에 알려 수많은 관광객들이 문경을 찾을 수 있도록 홍보하여 관광객 유치로 지역경제 및 상권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하기 위하여 전국파크골프대회 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했다.
23년 5월1일(월)부터 2일까지 예선전을 치르었고 5월3일에서 4일까지 본선을 문경파크골프장(문경시 창리강변길 45)에 서 성대히 거행되었다.
예산은 총 2억2천5백만원으로 문경시에서 시비 2억을 지원하였고 자비 2천5백만원이었다.
참가자 1220명(선수 1100명 임원70명 기록요원50명) 중 선수 1100명이 개인전 경기로 남,여 구분 총 36홀을 1-2일은 그룹별 36홀씩 예선전 경기를 하여 각 회차별 상위 약 55%씩 선발 본선진출하여 본선경기를 18홀씩 2일 총 36홀 경기를 하여 합산한 개인타수 경쟁 경기를 치루었다.
이동숙문경파크골프협회장은 참가한 선수들은 자기지역의 명예를 걸고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여 동호인간의 즐거은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보내었다고 하였으며 승패보다는 우의를 먼저 생각하고 경쟁보다는 배려를 앞세우는 성숙한 체육인의 자세로 화목한 가운데 즐거운날이 되었다고 하였다.
문경새재배파크골프대회는 시도전국대회에서 상금으로 1천만원을 내 놓은것은 문경대회가 전국처음이었으며 이번대회 MVP(상금1천만원)수상자는 공주파크골프협회소속 김종석선수가 105타로 1천만원과 트로피를 차지하게 되었다.
결과는 다음표와 같다.
MVP 공주 김종석 105타 상금 1천만원과 트로피
첫댓글 성공적인대회
축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