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you know? - 뉴에이지 운동을 아시나요?
제27호 뉴 에이지 운동
한국어로 "새 세대 운동"으로 번역된 "뉴에이지 운동"은 에덴동산에 살던 인류의 시조를 기만하기 위하여 사단이 처음으로 들여왔던 범신론 사상에 새로운 옷을 입힌 것에 불과한 것이다. 사단은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먹으면 그들도 하나님이 될 수 있다고 말했으며, 하나님의 명령을 어겨도, 다시 말해서 죄를 지어도 죽지 않는다고 유혹하였다. 그런데 이러한 사단의 속삭임이 뉴에이지라는 이름으로 다시 교묘한 가면을 쓰고 기독교 안에 깊숙이 스며들어 오고 있으며, 또한 21세기에 들어서면서 온 세상의 모든 종교를 하나로 묶으려고 하는 범 세계적인 종교 연합운동의 중심 사상으로 자리 잡고 있다. 로마 천주교회의 교황이 개신교회와의 연합은 물론이요, 불교, 이슬람교, 심지어는 인디언들의 토속 신앙의 지도자들과 만나서 회의하면서 세계적인 종교 연합을 꾀하고 있다. 모든 종교는 그 중심에서 실은 같은 신을 섬기고 있다는 식의 뉴에이지 사상을 말하고 있는 것은 결코 우연한 일이 아니다.
과학이라는 핑계로 신비주의가 급속하게 대중화되고 있다. 20세기에 들어 와서 유난히 점성술, 손금 보는 일들, 다른 영계와 접촉하는 심령술, 귀신과 대화한다는 강신술, 그리고 외계인과 만났다는 UFO 현상들이 점점 더 범람하고 있기 때문에 이제는 이러한 초자연적 현상들이 일반인들에게도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할리우드에서 만들어지는 영화 중에서 신비주의에 속한 유령, 우주 전쟁, 그리고 외계인과 UFO에 대한 영화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사실은 예사로운 일이 아니다.
스타워즈를 만든 영화감독 조지 루커스는 환생과 윤회를 가르치는 뉴에이지 사상에 깊이 심취해 있는 인물이라는 것을 아는 이들은 다 알고 있다. 이제는 범람하는 신비주의 영화를 통하여 어린아이들까지 무의식적으로 뉴에이지 사상을 받아들이고 있는 것이다. 이것도 모르고 교회 청년회에서는 청소년들을 데리고 단체로 이러한 영화들을 관람하기 위하여 몰려가고 있지 아니한가! 지금 이 세상은 하나님과 진리와 참된 성도들을 대항하여 싸우는 마지막 아마겟돈 전쟁을 위하여 질주해 가고 있다. 누가 과연 이 사실들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사람들을 깨울 것인가? 정말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가 없다.
최면술은 악한 일이요, 뉴에이지 사상의 분파이다. 그런데 요즈음 최면술을 시범하여 보이는 프로들이 텔레비전의 화면에 자주 나타나 사람들을 웃기거나 놀라게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또한, 고등학교들을 돌아다니면서 학생들을 즐기게 하는 실정이다. 최면술은 인간의 잠재의식에다 메시지를 전달하여 판단 기능과 의지력을 무산시키는 데 사용하는 심리 술이다. 이것은 하나님의 진리와 전혀 어긋나는 사단의 수법이다. 한 번 최면에 걸렸던 사람들은 그다음 기회에 최면이 올 때에 무방비 상태로 최면에 쉽게 빠지고 만다. 얼마나 무서운 일인가! 그런데 이러한 일들이 이제는 하나의 오락처럼 시행되고 있지 아니한가! 그리스도인들은 잠에서 깨어나 교회 안에 있는 위험들을 볼 수 있어야 한다.
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