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
생활숙박시설 모델하우스 오픈 정보
롯데건설,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 생활숙박시설 분양
강동관광단지내
축구장 15배 초대형 리조트 내 공급
지하 5층~지상 43층 3개동 총 696실
부산·울산·경남 메가시티…광역 접근성 개선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 모델하우스는 사전방문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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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 분양정보
롯데건설이 울산광역시 북구 산하동 일원에서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 생활숙박시설을 분양할 예정이라 밝혔다. 이는 역대 롯데리조트 중 가장 큰 규모의 롯데리조트(예정) 내에 들어선다.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는 지하 5층~지상 43층, 3개 동, 전용면적 63~259㎡ 총 696실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63㎡A 319실 ▲63㎡B 7실 ▲92㎡A 183실 ▲92㎡B 150실 ▲104㎡A 7실 ▲104㎡B 9실 ▲104㎡C 12실 ▲104㎡D 7실 ▲259㎡P 2실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롯데리조트(예정)는 속초·부여·제주에 이은 롯데건설의 4번째 리조트다.
대지면적만 약 10만8708㎡(축구장 15배)에 달해 역대 롯데리조트 중 가장 큰 규모의 '원스톱(One-stop)' 휴양·레저시설로 계획됐다. 생활숙박시설을 비롯해 콘도미니엄, 가든형워터파크, 잠수풀, 유적공원, 글램핑장, 판매시설 등이 다양하게 들어설 계획이다.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의 계약자들은 이 리조트의 인프라들을 가깝게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이에 더해 단지 전용 커뮤니티시설로 스카이라운지, 인피니티풀,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등도 예정됐다.
반짝이는 ‘몽돌’이 펼쳐져 지역 대표 관광지로 자리매김한 ‘강동몽돌해변’을 옆에 두고 있으며, 지대가 높아 저층부터 고층까지 전 호실에서 오션뷰(View) 확보가 가능할 전망이다.
축구장 15배 초대형 리조트 내 공급
지하 5층~지상 43층 3개동 총 696실
부산·울산·경남 메가시티…광역 접근성 개선
전매제한 없고 주택수 미포함 생활숙박시설
부동산규제 자유롭다
'롯데캐슬'의 특화평면 적용으로 수요층도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일반적으로 생활숙박시설은 작은 평형의 원룸 구조인데,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는 평형대를 키우고 전 호실을 2~3룸으로 설계했다. 실사용자는 물론 가족단위 관광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고, 희소성과 편의성도 더해질 전망이다.
브랜드프리미엄도 기대된다. 롯데캐슬의 생활숙박시설은 지난해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와 '부산 롯데캐슬 드메르'가 모두 세 자릿 수의 평균 청약경쟁률을 기록, 프리미엄을 수치로 입증한 바 있다.
올해 '부·울·경 메가시티'가 정식 출범했고 광역 교통인프라 개발계획들이 풍부하다는 것도 호재다. 메가시티에서는 현재 부산·울산·경남지역을 1시간 생활권으로 묶는 사업이 추진되는 중이며, 계획대로 울산외곽순환고속도로, 동해남부선, 울산동남권순환광역철도, 울산도시철도트램 등 다양한 광역교통망이 구축되면 단지로의 광역 접근성도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앞서 조성된 생활인프라도 가깝게 이용 가능하다. 단지 반경 2㎞ 내에 해변·항구 관광지, 중심상업지구, 식당가, 초·중·고등학교, 대형공원 등이 위치했다.
오션뷰를 통한 전세대 프리미엄 라이프를 실현가능하고요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 분양가 정보를 살펴보면 브랜드가치가 우선 돋보이고 있습니다
전매가 가능하며 바다조망권 호수의 경우 유사시설과 비교했을시 프리미엄에서 2억원정도 더 가치를 증명받을 수 있으며 공급가는 평균 4억원선에서 생각해볼 수 있겠네요.
아파트나 오피스텔 대비 각종 규제도 덜하다.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는 전매제한이 없고, 주택담보대출 규제도 미 적용되며 각종 세 부담으로부터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분양 관계자는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 계약자는 역대 롯데리조트 중 최대 규모의 인프라와 빅브랜드 프리미엄을 함께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분양은 명실상부한 지역 대표 랜드마크가 될 곳을 선점할 수 있는 기회"라고 설명했다.
◆ 생활숙박시설…휴양지 물량 인기 높아진다
생활숙박시설(이하 생숙)은 그간 주택 대비 규제에서 자유로운 점 등을 앞세워 분양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누려왔다. 주택시장에 고강도 규제가 이어지며, 주택시장 대비 대출 등 각종 규제로부터 벗어난 생숙은 반사이익을 누리는 ‘틈새시장’으로서 각광받았다.
지난해 생숙 분양시장에서도 세자릿수 평균 청약경쟁률은 그리 드문 일이 아니었다. 공급량도 확대돼, 지난해 전국 생숙의 건축 허가 건수는 2633건으로 전년 대비 약 13%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그러나 최근에는 아파트 뿐만 아닌 생숙 시장에도 옥석가리기가 확산되는 모양새다.
현행법상 생숙은 주거가 아닌 숙박만 가능하며, 지난해 정부가 생숙의 주택 전용 방지에 초점을 맞춘 새 시행령 등을 발표하기도 했다. 분양단계에서부터 ‘주거용으로 사용 불가’ 안내를 강화하고, 이에 대한 확인서를 작성 및 제출케하는 절차를 마련했다.
이같이 숙박만 가능한 생숙의 옥석가리기 요소로 ‘입지’가 특히 중요하게 떠올랐다. 수익형 비주택 상품은 결국 수요를 확보해 공실이 없애야하는 것이 관건이다. 주거 대체 수요를 받았던 ‘도심지 생숙’은 일부 타격을 받았던 것에 반해, 관광·휴양 수요를 중점적으로 흡수해오던 ‘휴양지 생숙’은 주목을 받았다. 아름다운 곳의 목 좋은 곳을 선점해 호실에서 편하게 ‘오션뷰’ 내지는 ‘마운틴뷰’까지 누릴 수 있다면 금상첨화다.
특히 유명 휴양지에 들어서는 생숙은 전국 단위의 수요를 확보하는 효과도 누린다. 주거대체 보다는 관광객을 잡아 수익을 얻거나, 세컨드하우스 마련 수요가 주 타깃이던 휴양지 생숙이 도심지 생숙 대비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