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패치하는거 보면 밸런스 관련 담당자가 직접 게임을 안해보는 사람인지 아직도 뭐가 문제인지 감을 못잡는것 같은데
밸런스는 너프로 잡는게 아니고 버프로 잡아야합니다. 여기가 테스트 서버도 아니고 롤처럼 하향되면 그 챔피언 안하고 말면 되는 그런 류의 게임이 아니잖아요?
스킬 기껏 만들어놓고 쓰지도 못하는 스킬들이 많으니 그런 부분 먼저 해결하는게 맞는 방향인 것 같습니다.
아래는 이전 글 복붙 + 내용 추가했습니다.
*저는 pvp는 거의 즐기지 않습니다. 사냥에서의 관점과 단순한 스킬 구조상의 문제를 말하는겁니다
**저는 워리어 직업군만 플레이 해보지 않았습니다. 워리어 분들께는 죄송합니다.
========================
[세인트]
- 천상의 날개 : 연계기에서 빼세요; 스킬 쓰질 않아요
- 섬광 폭발 : 몹이 섬광 폭발 터지기 전에 죽으면 죽을때 주변에라도 데미지 주게 변경
- 별빛의 노래 : 다크 용트름 처럼 한번 시전해두면 그자리에 알아서 떨어지게 변경
[팔라딘]
- 정의의 강타 : 시전시간 감소
- 저항의 진 : 쓰는 사람 보신분?
- 가시 보호막 : 쓰는 사람 보신분?
- 성역의 부름 : 몹 아무도 없는데 땅바닥에 혼자 쓰는 문제 (스나 - 혼돈의 표식과 마찬가지)
마음 같아선 진 여러개 켤 수 있게 해달라 하고 싶지만 그럼 오벨되니 패스..
[스나이퍼]
- 황금 밸런스
- 명궁의 가호 쿨 10초정도 줄이세요.. 집중회피 쓰고 명궁의 가호 못쓰고 넘어가는거 여전합니다
[어쌔신]
- 전광석화 : 1회 절대회피 및 3초간 회피 추가(회피사격과 동일하게)
어쌔신도 로그입니다. 같은 로그인데 스나에 비해 회피 관련된게 심하게 부족해요
- 전투준비 : 연계기로 바뀌면서 쿨타임 대비 지속시간 줄었습니다(너프). 지속시간 집중회피와 맞게 하고 쿨타임 줄여서
집중회피만 쓰고 전투준비 안쓰는 일좀 없게 해주세요
- 실명공격 : 인장 폭발의 연계기로 변경(현재 그냥 없는 스킬)
스나이퍼는 조건부도 아닌데 왜 기절 조건부인지 모르겠습니다. 기존에 어쌔 스턴 스킬이 인장 폭발 뿐이므로 스턴 조건을 제거하고 인장 폭발 연계기로 변경
- 약점 찌르기 : 인장 소모 1 --> 인장 소모 삭제 or 인장 각인 1
피 30퍼 미만 조건도 있는데 힘들게 모은 인장도 쓰는건...
*********어쌔, 스나가 특히 1억스킬 쓰는 모션 했는데 데미지 안들어가고 스킬 쿨 짧게 다시 돈 후에 다시 시전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간혹 오래 자사하다가 보면 똑같은 스킬 두번씩 쓰는 문제 있습니다. 이런거 해결좀...
*기본적으로 인장 유지 시간을 상향해주세요, 현재 은신 사용 후 다가가다가 인장 사라집니다
*전투준비는 연계기로 합쳐진 뒤에 지속 시간 너프되었습니다. 유지시간 늘려주면 좋겠...
[발키리]
- 불멸의 함성 : 기본 5초, 강화별로 시간 0.5초씩 증가 // 흡수 0강에서 기본 흡수율 5%, 강화당 0.5%
기존엔 HP 퍼센트 회복이였지만 현재는 흡혈버프로 바꼈습니다. 버프 혼자 쓰고 몹 찾아다니다 시간 다 지나가요.
- 궁니르 소환 : 데미지 400%, 흡혈 20%
조건부 자동사용 옵션을 만들어주던지 조건부 없애고 연계스킬이나 개별스킬로 만들어주던지 하세요
보스는 넘어지지도 않아서 보스한테 써지지도 않습니다
현재 상태에서 조건부 없어지더라도 기존 계수가 얼마나 똥인지 다른 직업군과 비교
세인트 흡수 강타 : 일반 (쿨 12초 데미지 250% 흡혈20%, 강화당 데미지 10% 흡혈 1%증가)
스나 흡혈 연사 : 희귀 (쿨 12초 데미지 450% 흡혈 8%, 강화당 데미지 15% 흡혈 1%증가)
다크 흡혈의 고리 : 영웅 (쿨18초, 1초당 150%데미지 흡혈50%, 4초 지속) - 이거 상향해달라는분 있던데 그건 밸런스 붕괴로 가는 부분이라 생각되어 저는 적지 않습니다.
불멸의 함성 : 일반 (쿨 40초 5초간 데미지 3퍼 흡수, 강화당 흡혈 0.2% 증가)
궁니르 : 영웅 (넘어짐 조건부, 쿨 14초 데미지 300% 흡혈8%)
[액슬러]
- 발키리와 동일
- 도끼 각성 : 버프 써도 9m면 다른 클래스와 동일합니다. 지속시간을 조금더 버프해줘서 항시유지가 쉽도록 하거나
차별점을 두는 클래스로 만들고싶다면 사거리 증가를 강화당 0.1m내지 0.2m 추가 증가로
[아크메이지]
- 운석낙하 : 스킬 선, 후 딜레이 너무 큽니다. 운석 부르는데 몹은 다른사람한테 죽고 이미 없어요. 스킬 선 후 딜레이 감소
- 순간이동 : 여전히 순간이동 쓰면 막 화면 버벅대고 위치 버그 심합니다.
- 사냥적인 면에서는 부족한게 없는듯 합니다. 유지력은 딸리지만 그만큼 쎄고 여러마리 동시에 잡으니까 맞는 밸런스라고 생각합니다
- pvp적인 부분은 알지 못해 적지 않습니다.
[다크위저드]
- 마나 소모량 감소 필수
- 전반적인 밸런스가 엉망입니다. 사냥에서도 좋은게 피흡이 있다는것 외에는 모든것이 엉망이에요.
너무 엉망이라 어떻게 손봐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 마찬가지로 pvp는 밸런스는 모르겠습니다만 석화는 베르용이 된 느낌이네요
==================================
세인트, 팔라 사냥 느린거 유지력이 끝판왕이니까 이해합니다.
아크 유지 딸리는거 피흡 스킬이 없으니 이해합니다. 다만 다른 직업들과는 다른 속도로 몹을 쓸어담는 이점이 있으니 밸런스가 맞다는 겁니다
다크 마나 소모량 직접 플레이하고 확인 해보신거 맞죠?
스나 솔직히 여기서 상향해달라는건 무조건 오바고 너프를 때릴게 아니라 스나이퍼가 잘 설계된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직업을 저렇게 밸런스에 맞게 살리자는거죠
솔직히 원거리 스나에 무적기까지 준건... 라이언하트 사장이 스나 유저인가 싶긴 해요
어쌔신 어쌔라는건 단일 딜 높고 유리몸인거 뭐 그럴수있어요 근데 보통 암살자들은 회피 잘하지 않나요..? 회피기라도 있어야지 지금의 어쌔신은 문제가 있는게 맞습니다
신캐릭은 정말 기존에 밸런스 잡은 사람보다 더 심각하게 밸런스 못맞추는 사람이 설계한것 같고...
가장 눈물 흘리고 계실 워리어분들에게는 죄송합니다.
여기 운영진이 이런 글을 읽고 좀 소통하고 반영한다면 워리어도 들어가서 스킬 구조좀 보고 할텐데
이렇게 암만 써봐야 반응이 없으니 지금은 쳐다보고싶지 않네요...ㅠ
첫댓글 나 스나이퍼인데 뭘 해달라구 할지 모르겠다ㅋㅋ
와 신캐 분석 쌉인정 이거지 ㄹㅇㅋㅋㅋㅋㅋㅋ
난 다크 딴거안바래 흡고만 딜손실 덜나게 손좀 봐줬으면
워리어도.. 사람이야..
아크는 운석 선후딜 감소 떨어지는속도빠르게 좀...
운석,불사조 씹히는것도 수정해야됨
@연한후두부의전설 맞다 내용 추가할게요 혹시 씹힌다는게 어떤거 말씀하시는건가요? 썼는데 데미지 안들어가고 다시 쓰는 경우인가요?
@크루아츠 몹이 맞았는데 데미지가 안들어가고 화상만 입어요
팔라어디갓노?? 일마이것도 안되겠네
아맞다.. 가시보호막이랑 저항진 추가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