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이사회와 유럽 의회는 자동차와 엔진의 형식 승인 규정에 대한 잠정 합의에 도달했으며, 배출 가스 및 배터리 내구성과 관련하여 이러한 자동차를 위한 시스템, 구성 요소 및 별도의 기술 유닛(Euro 7)에 대해 잠정 합의했습니다. 새 규정은 차량 배출에 보다 적합한 규칙을 설정하고 도로 운송에서 나오는 대기 오염 물질 배출을 더욱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하며, 처음으로 자동차, 승합차, 중장비 차량을 하나의 법적 법률로 포괄합니다. 오늘 타결된 잠정합의안은 자동차와 승합차의 배출가스 6유로 제한은 유지하되 버스와 화물차의 배출가스 제한은 축소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브레이크(특히 전기 자동차)에서 방출되는 입자에 대한 제한과 수명 요구 사항을 소개합니다. "Euro 7을 사용하면 배기가스뿐만 아니라 브레이크나 타이어에서 나오는 도로 차량 배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2035년까지 우리 산업이 거의 제로 배출 차량으로 크게 도약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스페인 산업관광부 장관 조르디 헤레우이 보헤르 모든 종류의 차량에 대한 규정Euro 7 규정은 도로 차량의 배기 가스 배출뿐만 아니라 타이어 마모 및 브레이크 입자 배출과 같은 다른 유형의 배출물에 대한 규칙을 제정합니다. 또한 배터리 내구성에 대한 한계를 설정합니다. 새로운 법안은 자동차와 밴(유로 6), 트럭과 버스(유로 6)에 대한 이전에 분리된 배출가스 규칙을 대체합니다. Euro 7 표준 규칙은 경차 및 중량 차량, 즉 자동차, 밴, 버스 및 트럭 모두에 대해 단일 규칙에 따라 배출 한도를 설정합니다. 배기가스 배출한도오늘 타결된 잠정합의안은 자동차와 승합차의 기존 유로6 배기가스 배출 한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협정은 유로 6에서와 같이 직경이 23nm가 아닌 10nm(PN10)부터 시작하는 고체 입자의 방출을 제한합니다. 이러한 개선은 유엔 유럽 경제 위원회(UNECE)의 최근 발전상을 반영합니다. 버스 및 트럭의 배기가스 배출대형 버스와 트럭의 경우, 오늘 타결된 협상은 아산화질소(NO2)와 같이 유로 6에서 규제되지 않았던 오염물질을 포함하여 다양한 오염물질에 대해 보다 엄격한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제동 배출물의 한계공동 입법자들이 합의한 절충안에는 자동차와 승합차의 경우 순수 전기차의 경우 표준 주행 사이클에서 3mg/km, 나머지 모든 파워트레인의 경우 7mg/km의 특정 제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협약서에는 중량 밴에 대한 구체적인 한도, 즉 순수 전기차의 경우 5mg/km, 기타 파워트레인의 경우 11mg/km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명요건공동 입법자들은 주행 거리와 수명 측면에서 모든 차량에 대해 더 엄격한 수명 요건을 도입했습니다. 이는 현재 자동차와 승합차의 경우 20만 km 또는 10년까지 증가합니다. 신청일자이 거래는 규정이 시행된 후 적용되는 날짜가 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 신차 및 승합차의 경우 30개월, 신차의 경우 42개월
- 새로운 유형의 버스, 트럭 및 트레일러의 경우 48개월, 새로운 차량의 경우 60개월
- 새로운 시스템, 구성 요소 또는 별도의 기술 유닛을 자동차와 밴에 장착하는 데 30개월, 버스, 트럭 및 트레일러에 장착하는 데 48개월이 소요됩니다.
배경2022년 11월 10일, 위원회는 2020년 지속 가능하고 스마트한 모빌리티 전략 및 2021년 무공해 조치 계획의 일환인 유로 7 규정을 제시했습니다.이사회는 2023년 9월 25일에 입장 또는 '일반적 접근'을 채택했습니다. 2023년 4월 19일, 유럽 의회와 이사회는 2035년 이후부터 승용차와 승합차 모두 100% 감축 목표를 설정하는 신규 승용차와 신규 경상용차의 CO2 배출 성능 기준을 강화하기 위해 규정(EU) 2023/851을 채택했습니다. 업계는 새로운 연소 자동차와 밴이 내부 시장에서 금지된다는 의미인 이러한 변화에 대비하고 있지만, 2035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의 내연기관 자동차(트럭, 버스 및 기타 중량 차량)는 해당 날짜 이후에도 계속 생산됩니다. Euro7 규칙은 해당 날짜까지 자동차와 밴의 배출 가스를 포함하며, 규정에 포함된 다른 규칙(예: 브레이크, 타이어 및 배터리 수명)은 2035년 이후에도 새로운 청소차와 밴에 계속 적용됩니다. 다음 단계유럽 의회와 맺은 잠정 합의서는 이제 두 기관이 승인하고 공식적으로 채택해야 합니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의 유로7 제안 이사회의 일반적인 접근/협상 권한 깨끗하고 지속가능한 이동성(배경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