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새벽기도회 말씀
출애굽기7장
"하나님께서는 말씀대로 이루어 주시며, 권능을 주시는 분이십니다"
오늘은 출애굽기 7장을 묵상합니다
베스트셀러 작가인 c.s루이스라는 영성작가는 인간은 누구나 신을 찾지만 신을 찾지 못한 사람이 신을 만든다.라고 했습니다
누구나 급박할때 신을 찾지만 가짜신을 만들어서도 신을 믿는다는 것인데 가장 큰 불행은 참 신을 찾지 못하는 것입니다.
출애굽기가 중요한 것은 내 인생의 참 신.참 주인을 찾아가며 예배하며 마음의 참 평안을 얻어가는 여정이 있습니다.
오늘 바로의 완악함 가운데 10가지 재앙이 시작되며, 첫번째 나일강 물이 피가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왜 나일강 물을 피로 만드셨을까요.
지금도 애굽 사람의 젖줄이며 나일강을 신으로 모신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인간뿐 아니라 우주만물의 주인도 하나님이심을 보여주시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알려주고 싶으신 것은 모든 인간과 우주만물들도 모두 하나님의 말씀대로 된다는 것을 보여주시고 알려주시는 것입니다.
그러나 바로의 마음이 완악하여 그들의 말을 듣지 아니하니 여호와의 말씀과 같더라 (출애굽기 제7장 제13절)
애굽 요술사들도 자기들의 요술로 그와 같이 행하므로 바로의 마음이 완악하여 그들의 말을 듣지 아니하니 여호와의 말씀과 같더라 (출애굽기 제7장 제22절)
하나님의 말씀대로 되니..하나님의 말씀이 믿어지는 것이 축복입니다.
이 믿음을 주시려는 하나님의 뜻이 있습니다
또 하나님의 말씀에도 능력이 있지만 우리의 입술에도 권능주신다는 것입니다.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볼지어다 내가 너를 바로에게 신 같이 되게 하였은즉 네 형 아론은 네 대언자가 되리니 (출애굽기 제7장 제1절)
네가 말하는대로,내 귀에 들린대로..
우리가 하나님이 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에게 권능주셔서 말하는대로 되게 하신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들에게 자녀로써 권위를 주셨으니..하나님께서 원수대적앞에서 이기게 하시니 자존감을 높이고 살아가길 소망합니다.
하나님께서 좋으신 것은 다른 신들과 같이 누르는 것이 아니라 나와같이 하신다고 하시니..가장 큰 대적 나 자신과 싸움에서 이기길 소망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이적을 통해 우리가 무엇을 제해야 하는지 가르쳐 주십니다
여호와께서 또 모세에게 이르시되 아론에게 명령하기를 네 지팡이를 잡고 네 팔을 애굽의 물들과 강들과 운하와 못과 모든 호수 위에 내밀라 하라 그것들이 피가 되리니 애굽 온 땅과 나무 그릇과 돌 그릇 안에 모두 피가 있으리라 (출애굽기 제7장 제19절)
애굽 온 땅과 나무 그릇과 돌 그릇 안에 모두 피가 있으리라
제사지내는 집안에 모든 것들 까지도..피로 만드셔서, 우리 삶가운데 우상섬기고 제사지내는 모든 것을..마음안에 우상도 다 버리라는 뜻입니다.
출애굽해서 오직 하나님만 믿고 따르는 구별된 삶을 사는 것.성도로서의 삶을 살아가기를 소망하며 축복합니다
아멘!
할렐루야!
https://www.youtube.com/live/XPZD_9oLxzw?si=1CmiviQtJD3VGM9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