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19년 4월학기 부로 아카몽카이 일본어학교에 입학한 이혜림 이라고 합니다.
제가 다니고 있는 아카몽카이 일본어학교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비자 발표가 난 후 동유모 사무실을 들르면, 입학허가서와 학교에서 진행되는 입학식/오리엔테이션/레벨테스트에 대한 안내,동유모 이벤트 관련 자료 등을 받습니다.
그리고 대사관에 비자 신청을 하러 갈 때 필요한 비자 신청서도 미리 작성해 주셨습니다. 만일을 위해 잘못된 부분은 없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게 도와주십니다.

또 한국에서 매 학기마다 수속자들을 대상으로 따로 오티를 진행하십니다.
가기 전에 준비해야 할 것들과 가고 나서 해야 할 주소등록, 건강보험, 아르바이트, 도움이 필요할 때의 연락처 등에 관한 내용으로 충실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지금도 가끔 필요할 때 참고할 정도로 정말 자세하게 써 주셨습니다.
저는 사정이 생겨서 못 갔지만, 따로 사무실에서 오티를 받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자료들은 한 파일에 전부 담아서 받을 수 있습니다.
일본에 온 지 이제 두 달을 채워가는 지금도 아주 잘 쓰고 있어요^^
아카몽카이의 입학식은 닛포리 역 근처에 있는 lungwood호텔에서 진행됩니다.
들어가면 선생님들께서 핸드폰 금지/음식 금지 표지를 들고 서 계십니다.
이사장 선생님 말씀과 각 반/나라 담당 선생님들의 인사, 재학생들의 응원 영상? 같은 것이 있었습니다.
또 아라카와 경찰서에서 오신 경찰 분께서 쉬운 일본어로 일본에서 자전거를 탈 때 조심해야 할 부분과 교통 규칙에 대해 알려주셨습니다.
입학식이 끝나고 나면 담당 선생님들의 인솔 하에 각 나라 학생들끼리 모여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합니다.

한국어로 된 오리엔테이션 가이드를 받고, 한국인 생활 담당 선생님과 하나씩 보면서 설명을 들었습니다.
반배정 확인하는 날에 학교에서 미츠비시 은행의 계좌 만드는 것을 지원해주신다는 것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같은 국적의 학생들끼리 모여서 생활 담당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며 신청하였습니다. 3개월 정도 걸린다고 하셨습니다.
또 이름,생년월일 등의 정보와 일본어를 어느 정도 아는 지,
오전반(9시부터 12시 반)을 희망하는 지 오후반(1시부터 4시 반)을 희망하는 지,
왜 희망하는 지(알바 시프트,공부의 효율성 등등...) 오후에 진행될 레벨테스트를 희망하는 지 적어내는 종이가 있었습니다.
참고로 오전반은 인기가 많아서 그 시간대에 미리 알바를 구했거나 하는 특별한 이유가 아니면 힘들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그냥 상관없음 골랐고 오후반 되었습니다.
또 자전거 바퀴살에 끼우는 반사판 같은 것도 나눠주셨습니다.
레벨테스트는 jlpt n1,n2 소지자(중상급)/n3,n4,n5 소지자(초중급)로 나뉘어서 시험을 봅니다. 저는 중상급으로 봤습니다.
문제는 jlpt 식 문제/한자 쓰기/왜 일본에 왔는지,어떻게 지낼 지 a4 1장 정도 작문하는 것으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그리고 학생증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아카몽카이에서는 아르바이트에 대한 지원도 있습니다.
본교 출입구 근처에 있던 아르바이트 구인 중 하나입니다. 여러가지 조건들을 보고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관심있는 알바가 있으면 생활 담당 선생님께 말씀드려서 아르바이트 구인 등록을 하고, 지원할 수 있습니다.

수업 시작하기 전날에 반 배정을 확인하러 학교에 갔습니다.
본관이 아닌 다른 곳에서 수업을 듣는 경우도 있으니 잘 살펴주세요.

이렇게 클래스 옆에 3이라고 써져 있으면 3호관에서 하는 것이니...3호관을 찾아가세요...(본교 찾아간사람)
첫 게시글은 이걸로 마칩니다.
첫댓글 혜림씨~사진과 함께 자세한 설명 감사해요. 학교들마다 은행계좌 개설할수 있도록 진행을 도와주고 있는데 아카몽카이가 그 중에 한 학교이긴 해요.
기간이 걸리기는해도 그 동안에는 우체국통장 개설해서 돈관리 하시고 은행계좌 개설되면 그때 함께 사용해도 되니까 진행해 두는건 잘하신것 같아요^^
입학식, 오리엔테이션때 일본생활, 학교생활의 주의사항들을 세심하게 진행해 주셔서 신입생분들에게 아주 좋은 시간이 되었을 것 같은데요.
잘 숙지하셔서 생활에 어려움없이 잘 지내시길 바래요~
학교수업과정도 자세히 알려주세요~기대하고 있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