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스올이, 너로 말미암아 소동하여 네가 오는 것을 영접하되, 그것이 세상의 모든 영웅을 너로 말미암아 움직이게 하며, 열방의 모든 왕을 그들의 왕좌에서 일어서게 하므로, 그들은 다 네게 말하여 이르기를, ‘너도 우리 같이 연약하게 되었느냐? 너도 우리 같이 되었느냐?’ 하리로다.
이사야 14장 9~10절
너희는 믿음 안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신 줄을, 너희가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 그렇지 않으면, 너희는 버림받은 자니라.
고린도후서 13장 5절
우리는 이 세상을 살면서 제대로 잘살아보려고 노력합니다. 샛길로 돌아가지 않고 구덩이에 빠지지 않고 안전하게 살기 원합니다. 그럼에도 뒤돌아보면 실수도 있고 후회스런 점이 있어 아쉽습니다. 그러나 비 온 뒤에 땅이 더 굳어진다는 말처럼 아쉬운 부분들을 발판 삼아 노력하면, 더 발전하고 성장할 기회가 있습니다. 거기다가 예수님 잘 믿고 순종하여 구원의 문으로 들어가면 너무나 복되고 성공한 인생입니다.
그러나 이 세상을 떠난 뒤에는 아무리 후회막심하고 슬피 울더라도 돌이킬 기회가 절대 없습니다. 그러나 스스로 잘 믿는다고 이만하면 됐다고 생각 했는데, 만에 하나 발을 잘못 디뎌서 지옥으로 빠진다면 그보다 안타까운 불행은 없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 앞에서 자신의 믿음의 현주소를 진실 되게 살피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평소 우리 자신을 믿음 좋다고 알고 있던 죄인들과 지옥에서 만나는 일은 결코 없어야 합니다. 그들이 “잘 믿는다고 하더니 이게 뭐냐? 꼴좋다. 어떻게 우리와 같은 처지가 되었느냐?”고 하는 비참한 조롱은 결코 없어야 하는 것입니다. 자동차나 비행기를 타고 여행할 때 안전벨트가 필수이고, 잘 착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찬가지로 신앙생활 가운데 믿음과 회개와 순종으로 이루어진 구원의 안전벨트를 안전하게 착용하고 있는지를 살펴야 합니다. 예수님의 속죄의 은혜에 대한 믿음의 확증과 말씀 순종으로 행함 있는 믿음을 가지고 사는 것이 중요합니다.
첫댓글 냄새 맡는 코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콧대가 높지 않아 감사합니다.
안경을 걸쳐서 감사합니다.
콧구멍이 두 개라 감사합니다.
코로 숨을 쉬니 감사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내 인생의 주인이 하나님 아버지임을 고백합니다.
허락하신 은혜안에 거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