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항공 울진공항 건설시 왜 죽변비상활주로 활용은 고려하지 않았는지
겨울나그네 추천 0 조회 883 10.11.23 00:28 댓글 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0.11.23 01:06

    첫댓글 당장 떠오르는 개연성 있는 사유는 두가지입니다. 하나는 죽변 지역의 반발이나 토지 수용 문제, 하나는 예산을 늘리기 위한 (예. 중요한 건 지역에 떨어지는 돈이죠) 신규시설 고집. 덧붙여 울진 지역구 자체는 (김중권씨가 실세 할 때도) 다른 몇몇 군과 함께 묶인 데라 면단위로 이해를 따질 정도는 아닙니다.
    비상활주로와 달리 정식 비행장이 되려면 지금의 울진비행장과 같이 착륙대를 갖추어야 하는데, 항공법상 요구되는 300m 폭의 확보가 의외로 어려웠을 수 있습니다. 단 지형만 놓고 보면 현 비행장 입지보다 죽변 쪽이 나은 듯 싶더군요.

  • 10.11.28 02:35

    한국의 신공항 중에 김포공항 대체 후보로 올랐다가 인천신공항때문에 망한 청주신공항 정도 빼고는 경제성을 따져서 지은게 몇개나 될까요. (인천 대신 청주공항을 키웠다면 밀양이니 가덕도니 하는 소리도 쏙 들어갔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들 정도로 인구밀집지의 중앙에 위치하면서 호남지방 접근성도 괜찮은 청주공항의 입지는 나쁘지 않습니다)

    비행기를 타는게 목적이 아니라 돈들여 공항을 짓는 것 자체가 목적이니 굳이 기존시설을 이용해 효율적으로 건설할 필요는 없었지 않을까 합니다.

  • 작성자 10.11.26 01:18

    결국은 항공기취항이라는 염불보다는, 건설비라는 잿밥 때문이라는 거네요. 국민 세금을 저리 헛되이 낭비해도 전혀 뒤탈이 없는 이 시스템 참 문제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