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한지 이번주 주말이면 3주 됩니다!
대중목욕탕은 언제부터 가는게 맞는지요?
저는 수술후 머리도 제대로 몬감고해서(집에서 대충씻고 대충감고..)뭐 몸이 찝찝해서 몸도 찌뿌둥하고.. 오늘 수욜 목욕탕을 다녀왔습니다..
생착은 2주까지면 된다고 하셨는데, 목욕탕은 그후엔 가도 상관이 없는지요? 사실 모발이식한 정수리부위딱지들을 좀 뿔려서 저절로 깨끗이 떨어질까 싶어 목욕탕을 간것도 있습니다만.. 뿔린다고 뿔렸는데도 생각만큼 떨어지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정수리 이식부위에 딱지가 조금씩 떨어지면서 가렵기도 하고 비듬..음.. 각질과 딱지인데.. 무진장 떨어지고 머리도 슝슝..가을낙엽처럼 힘없이 떨어집니다.. 이것이 동반탈락이라는 것이겠지요??
2주 넘어서면서부터 머리가 미친듯이 빠지는군요..ㅠㅠ 거기다 머리에는 비듬처럼 머리카락사이사이..ㅠㅠ
글고 정수리 이식부위는 언제쯤 감각?이 돌아올까요?? 아직도 많이 둔탁한 느낌이 옵니다..ㅎ 정상인거 같긴한데...
뒷머리봉합부위도 한번씩 욱신거리며 아프지요.. 가끔씩...
참.. 생착기간인 2주동안 지나고 3주차인 지금... 목욕탕 다녀온후 반정도이상 거의 일어난 딱지는 손으로 제거해도 상관이 없는지요??
물론 무리하게 뜯는것이 아니라... 살살 터는정도? 아님 머리빗으로 살살 빗기 혹은 손으로 머리카락 쓸어넘기며 조금씩 제거하기처럼..
언제쯤 정수리부분에 딱지랑 비듬같은 각질, 딱지가 사라질까요???
먼저 이식수술하신 선배님들께서 저의 이러한 궁금증 좀 풀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첫댓글 그래도 저절로 떨어지는거랑 아무리 살살턴다해두~ 시간을 두고 스스로 떨어지도록 놔두는 것이 어떨까요? 아 두려워요 저는 다음주에 상담 잡았거든요 ㅜㅜ
병원에선 3주됨 사우나하러 가서 푹 뿔리라고 하시더라구요.. 간호사분이.. 글고 그때쯤에는 참빗?인가요? (옛날 할머니들 쓰시던...)이나 촘촘한 빗으로 머리 빗어내리면 각질제거하는데 도움될꺼라고 하셔서요..근데 제가 봤을땐 왠만큼 생착은 다된거 같구요..딱지들이 반이상씩은 거의 다 일어나있는 것 같아요.. 암튼 꼭집은걸님도 상담잘하시고 수술잘받으시길 바랄께요..
저는12일차부터 딱지를 불려서 떼라고하더라구요..무리하진말구.. 딱지너무오랫동안 방치해두면 오히려 안좋다고 하시면서요..
딱지는 따뜻한물로 머리감으면서 샴푸하면서 맛사지하면 웬만하면 2주내로 다 떨어지던데요.. 억지로 떼지는 마세요
괜히 상처나면 염증이생길 수 있으니깐요.. 비듬같은것은 샴푸를 잘 해주시면 많이 사라질 듯 합니다!!
3주 정도 되셨고, 딱지가 잘 안떨어진다면 또, 그로인해 불안하다면 시술하신 병원에 내원해서 제거를 해달라하세요. 한다고 돈을 더 받는다거나 하는건 없거든요. 목욕탕 같은 경우도 3주 정도 지나신 시점이라면 예전처럼 활동을 하셔도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단, 절개부위는 덜 아물었을 수도 있으니 한 달 정도까지는 조심하시구요. 3주 정도 지나서 탈모가 되는거라면 동반탈락일 가능성이 크구요. 정수리 부위 감각은 짧으면 한 달이네 길면 6개월 이내에는 돌아오실꺼에요. 개인차가 존재하고, 얼마나 민감하냐에 따라 차이가 있는 부분이라 확답은 드리기 조심스럽구요. 확실한건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예전처럼 돌아오실꺼에요.
딱지는 앞서 말씀드린대로 혼자하기 정 힘드시면 시술하신 병원에서 제거를 해달라하시고, 수건으로 따뜻한 물로 적셔 딱지를 불리거나 그 외 다른 방법등으로 딱지를 불러서 너무 억지로 말고 지문으로 살살 제거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정수리 딱지, 비듬, 각질 따위는 그 동안 샴푸를 이식으로 인해 시원하게 하지 못한 것도 작용이 될 수 있으니 향균작용이 있는 순한샴푸로 두피를 세척한다는 기분으로 샴푸를 깨끗하게 해주세요. 지성끼가 있으시면 아침, 저녁으로 해주시면 좋구요. 그것도 시간이 지나면 금새 사라지실꺼에요.
유키구라모토님 매번 명쾌한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