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종주국 영국이 한국 출신의 '아트사커의 달인'을 주목하고 있다.
영국 축구월간지 <포포투>는 7월호에서 1개면에 걸쳐 축구공 묘기의 달인 우희용씨(39)를 자세히 소개했다.
<포포투>는 '축구공 묘기의 세계 1인자 우희용은 축구스타 호나우딩요(바르셀로나)가 사인을 받아갔을 만큼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전했다.
우씨의 현지 생활 및 과거사 등을 전한 <포포투>는 '우씨가 도저히 믿기 어려운 묘기를 보이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우씨의 사진을 보고 조작한 게 아니냐는 의심을 갖기도 한다'며 능력을 높게 평가했다.
우씨는 숭실고에서 축구선수로 활약했지만 무릎 부상으로 선수생활을 접었다. 이후 우씨는 축구공 묘기를 익히기 시작했고, 지난 89년 논스톱 풋볼 헤딩 부문에서 세계신기록(5시간6분30초)을 세워 한국인 최초로 축구 부문 기네스북에 올랐다.
축구에 대한 열정 때문에 다니던 직장을 그만둔 우희용씨는 결국 90년대 초 독일과 이탈리아 하부리그팀에서 선수로서의 꿈을 다시 키웠다.
95년 미국의 한 공연팀에 스카우트된 우씨는 96년 미국 전지훈련중에 치러진 한국-덴마크전 하프타임 때 묘기를 선보였고,
지난 2001년까지 미국 하와이에서 여자성인축구팀을 지도하기도 했다.
현재 영국에서 한인 여성들을 상대로 축구를 무료로 지도하고 있는 우씨는 <포포투>와의 인터뷰에서 '축구를 가르치는 것은 한인사회에 대한 봉사라고 생각한다'면서 '묘기를 오래할 경우 머리가 아프지만 떨어지는 공을 보고 머리를 피하기란 너무 어렵다'고 말했다.
우씨는 지난해 6월 용인 에버랜드에서 열린 '펠레 어린이축구 캠프'에서 축구공 묘기를 뽐낸 바 있다. 이사람은 빅리그나 챔스리그 하프타임때 축구공묘기를 하는사람이다..
굉장히 유명하다 나이키?의 cf에 나오는 검정졸라맨 그게바로 저사람..
저도 숭실고인데 은근히 자랑스럽네요 ^^
첫댓글 자랑스럽네요.
와! 자랑스러운 분이에요;
정말 존경스럽습니다~호나우딩요한테 사인을 해줄정도라니...참~
시발 조중연 보다 백배 났네요
와~ 좋게따
우리나라 사람인줄 몰랐는데... 우리나라에선 더 관심이 없지 안나요 ??/
이사람 묘기 함 보구싶당;...어서 볼수잇는방법 없나..;;
지난 kbs스포츠 스포츠 시간에 저분 취재나왔었는데 호나우딩요랑 함께 묘기하던 모습이 ㅎㅎ
우성용과 무슨 관계가 있는건....죄송..안녕히계세요/
조중연과 비교를 거부한다 조중연 따위 하고는 비교 자체가 안된다 비교 대상이 될만한 사람과 비교하세요
와우~~~+_+
하는거 보니까 공이 유난히 가벼워 보이더군요 ㅡㅡ; 호나우딩요 맞먹음;;(혹은 그 이상?)
우희용씨가 호나우딩요 가르쳐주는것도 봤습니다.;^^
우희용씨가 저분이었구나~와 호나우딩요가 싸인을 받다니~정말 자랑스럽습니다!화이팅
으아@! 그 검정졸라맨이 저분?!@! 우와.. 난 처음알앗ㄴ느데.. 정말 대단하다!!.. 난 이태껏 저걸 몰랐다니..
와~ 짱이다 진짜 그 검정 졸라맨..!?ㅋ 대단해요~! 호나우딩요 한테 싸인을 받을 정도면;;
호나우딩요도 프리스타일은 잘하니까 저사람 조아하겠네욤,ㅋ
퍼갈께요... 문제되면 삭제할테니 무섭게 고발하지는 마세요. ^^
짱이돱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