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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주님을 기다리는 신부들 원문보기 글쓴이: 영심이
1. 일시: 2009년 1월 18일(일) 오후 4시
2. 장소: 서울 올림픽 공원 올림픽 홀
3. 참석 인원: 4,200명
4. 주최: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한국 천주교 주교회의, 정교회 한국대교구
기독교대한루터회, 대한예수교장로회, 기독교대한감리회, 한국기독교장로회,
구세군대한본영, 대한성공회, 기독교대한복음교회, 기독교대한하나님의 성회
* 현재 참여 교회 확대 중
5. 준비, 실행: <한국 그리스도인 기도의 해> 준비위원회
뉴에이지운동과 W.C.C
W.C.C.는 1948년 암스텔담에서 44개국 147교회의 351명이 모여 제1차 총회를 가졌다. 당시 세계는 제1, 2차 세계대전의 쓰라린 전쟁의 고통이 분열된 교회 때문이라는 책임을 통감하고, 세계교회의 대표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의 하나됨'에 대한 감격과 기쁨을 함께 나누었다.
그러나 이 총회는 성경만이 하나님의 유일한 말씀은 아니며, 구원의 보편화를 인정하고, 회개는 일종의 인식이며, 구원은 지상에서의 '평화'를 가리키는 것임과 개인의 도덕적 영적 생활과 정치적 사회적 문제를 필수적으로 다루어야 할 것을 결의하여 많은 실망을 주었다.
이것은 1910년 에딘버러에서 열린 최초 세계선교사총회의 목적인 순수한 선교운동의 성격을 외면하는 변질된 에큐메니칼운동이었다.
그후 W.C.C.는 제2차 에반스톤 총회(1954년), 제3차 뉴델리 총회(1961년)를 거쳐 복음전파에 대한 선교추진 보다는 독재정권, 인종차별, 여성운동, 노동문제 등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토의하였다.
특히, 하나님의 구원의 대상은 집단적이고 국가적이기 때문에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이 아니라 새로운 인간성과 오는 세계의 한 시범적인 단체이며, 교회의 사명은 단지, 사회의 봉사라는 '하나님의 선교(Missio Dei)'신학을 주장하였으며, 아울러 교회와 세상사이, 기독교와 이방종교사이의 구별을 없애는 '보편구원설'을 W.C.C. 에큐메니칼 선교신학으로 채택하였다.
이어서 열린 제4차 움살라 총회(1968년)에서는 사회, 경제의 정의와 해방을 강조하며, 공산주의 게릴라 단체들에 대한 지원을 합법화하여 인종차별 투쟁사업에 물질적 지원까지 하는 등 복음적 선교의 의미를 완전히 상실하고 말았다.
제5차 나이로비 총회(1975년)에서는 구원의 복음과 선교에 대한 성경적 교리를 '해방'이라는 말로 재 정의하였고 예수그리스도를 해방자로 묘사하여 해방신학자들의 환영을 받았다. 이 총회에는 드디어 로마카톨릭, 불교, 힌두교, 이슬람교, 유대교 등이 참석하여 혼합주의의 색채를 드러내기 시작하였다.
제6차 뱅쿠버 총회(1983년)는 소련 및 동구 공산권대표들 까지 참석하여 막스주의적 사회주의 비전을 높이고 타종교와의 대화를 모색하고, 타종교도 역시 하나님께로 가는 또 다른 길임을 인정한 총회였다.
제7차 캔버라 총회(1991년)에서는 카톨릭, 힌두교, 이슬람교, 불교 외에도 점술가, 심령술사, 마술사, 무당 등을 포함한 세계의 15개 종교지도자들을 초청하는 대규모 종교혼합집회를 갖고, 세계종교의 통합과 단일성을 외쳤다.
이와 같이 종교 통합 운동을 추구하고있는 W.C.C.를 과연 기독교 단체로 인정할 수 있을까?
W.C.C. 산하에는 각 나라마다 이러한 정책을 지지하는 N.C.C. 가 있는데 한국 기독교 교회 협의회 (K.N.C.C.)에 가입한 현 교단은 예장통합, 기감, 기장, 기하성, 구세군, 성공회, 복음교회, 한국정교회, 순복음이다.
한국교회는 정신차리고 사역자들을 유혹하는 자칭 선지자 이세벨을 몰아내고 회개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주님께서 큰 환난에 던지실 것이다(계2:20-23).
그리고 세계종교통합을 꿈꾸는 뉴에이지운동을 과소평가 하지 말고 그들과 대적하여 마지막 영적전쟁에서 승리하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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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과 부처님을 함께 부르는 기도(NCCK 가입 반대)/ 안희환목사
우리는 지금 다양한 종교가 한 사회 안에 공존하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특히 대한민국의 경우 다양한 종교들이 혼재되어 있으며 어느 한 종교가 국교로 정해진 것이 아니고 오히려 어느 한 종교에게 특혜를 주는 경우 그것이 사회적인 문제가 될 종교적 상황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서로가 상대방의 종교를 존중해주는 것은 필요한 일일 것입니다. 존중의 차원을 넘어서 사회의 필요에 따라 연합하는 것 역시 가능한 일이며 필요한 일일 것입니다. 예를 들어 환경을 살리기 위해서 함께 연합한다든지, 가난과 고통 속에 신음하는 이웃을 돕기 위해 함께 힘을 모은다든지, 건강한 사회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머리를 맞대고 상의하며 움직이는 것은 바람직한 모습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다양성을 인정한다고 하는 것이 자신의 정체성을 망가뜨리면서까지 이루어지는 것이어서는 안 됩니다. 특히 기독교인들의 경우 성경이라는 분명한 기준이 있고 예수 그리스도도라고 하는 분명한 중심이 있는데 그것이 흔들리는 상황까지 나아간다고 하는 것은 문제가 있습니다. 만약 성경을 떠나거나 예수 그리스도가 중심에 있지 않다고 한다면 그것은 이미 기독교일 수 없는 것입니다.
제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에 대해 비판적인 태도를 보이는 것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가 기독교의 정체성을 훼손시키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분명히 기도의 대상이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또한 성경 어디에서도 하나님 외에 어떤 대상에게 기도하는 것에 대해 허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런데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의 홈페이지 기도자료실에 보면 하느님과 부처님을 동시에 부르면서 기도하는 기도문이 올려져 있음을 보게 됩니다. 아래는 그 기도문 전문입니다.
생명의 강 살리기 종교여성 공동기도문
생각 없이 흩어져 살던 우리를 부른 것은 당신입니다.
고속의 기계덩어리에서 내려 맨발로 걸어오라, 짓궂게 부른 것도 당신입니다.
서러운 비수 하나 가슴에 품고, 견디며 삭히며 흘러왔건만
백두대간 몸통을 가르는 죽음의 대운하만큼은 도저히 참을 수 없어
당신이 우리를 부르십니다.
마지막 숨을 헐떡이며 유언처럼 간곡히 부르십니다.
오, 하느님, 부처님!
살려 달라 매달려야 하는 건 우리 자신인데,
거꾸로 당신이 우리를 향해 애원하시다니요?
무력한 당신, 한없이 작은 당신, 아직도 십자가에서 내려오지 못하는 당신,
한 중생이라도 더 구제하기 위하여 극락 언저리를 서성대는 당신.
땅바닥에 납작 엎드려 아래로 아래로 오랜 세월 흐르는 강물은 바로
당신의 눈물입니다, 사랑이고 자비입니다.
모든 창조물은 당신의 선물,
천지에 어느 것 하나 당신의 모태에서 나오지 않은 것이 없습니다.
온 우주만물에 깊이 새겨진 하느님의 흔적,
부처님 말씀하시기를, 세계가 한 송이 꽃이라 했거늘,
분별심을 내어 저 강물의 숨통을 틀어막는 자 누구입니까?
더 잘 살려는 무조건적 욕망, 더 많이 가지려는 부질없는 바람,
빠르게 성공하고, 높은 자리에 올라서는 것만이 능사라고 부추기는
거짓진리에 속아 당신을 배반해온 우리를 너그러이 용서하여 주십시오.
무릇 사람은 어머니 뱃속 양수에서 유유히 헤엄치다가 세상에 나옵니다.
사람의 한 생에 온생명의 계통발생이 반복되어 나타납니다.
그래서 만물의 근원은 물이라고, 어느 철학자가 그랬습니다.
굽이쳐 흐르는 강물 없이는 생명도, 문화도, 역사도 존재할 수가 없습니다.
이 갸륵한 생명의 순환이 예서 끊어지지 않도록,
오고 올 세대 역시 강물 따라 생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살림의 지혜를 허락해 주십시오.
인디언들은 사람 다니는 길에서 바윗돌 하나를 치울 때조차도
그것이 일곱 세대 후에 미칠 영향을 따져본다고 합니다.
말을 타고 부지런히 달리다가도, 문득 그 자리에 멈추어 서서,
영혼이 따라오기를 기다린다고 합니다.
조급증에 걸린 우리, 이러한 인디언의 지혜를 배울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강물의 리듬에 맞추어 천천히 걷노라니,
편의주의와 실용주의와 이기주의의 삼독(三毒)에 찌든 우리의 자화상이 떠오릅니다.
하늘의 뜻쯤이야 가볍게 능멸하고도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러움이 없는 양 으스대는
우리의 오만방자함이 가슴을 찌릅니다.
그렇게 우리는 생명 걸음 걸음마다 참회의 눈물을 뿌립니다.
이 눈물이 바리데기 생명수 되어 죽어가는 어머니를 살릴 수만 있다면,
온 몸의 세포 하나하나에 눈물샘인들 파지 못하겠습니까?
종교는 달라도 진리의 뿌리는 하나,
만물이 한 배(胚)에서 나와 한 사랑을 먹고 사는 식구(食口)요 생구(生口)인 것을 믿습니다.
생명의 강을 모시는 일은 나를 모시는 일이요, 너를 모시는 일입니다.
녹색별 지구를 살리는 일이요, 만물의 어머니를 살리는 일입니다.
하늘에 계신 하느님, 부처님,
성모 마리아님과 소태산 대종사님의 마음에 연하여
오늘 4대 종단의 종교여성이 일심(一心)으로 간구하오니,
부디 이 땅에서 죽임의 굿판 대신에 신명나는 살림의 굿판이 벌어지도록 인도해 주십시오.
모두가 잘 사는 세상은 신기루일 뿐,
모두가 골고루 가난해지는 것만이
생명세상으로 나가는 유일한 선택인 것을 깨닫게 해 주십시오.
이제 4대 종단의 종교여성들이 가부장적 개발의 망령에서 벗어나
사랑과 자비, 정의와 평화가 한 데 어우러지는
후천개벽의 새 세상을 열기로 결단하오니,
모쪼록 이 믿음의 싹이 아름다운 꽃으로 피어날 수 있도록
우리를 지키고 돌보아 주십시오.
받들어 비옵나니, 당신의 뜻이 이루어지이다.
나무아미타불, 아멘.
구미정(숭실대학교 기독교학과 겸임교수, 서울복음교회 교육목사)
위의 기도문은 아무리 보아도 그리스도인이 할 수 있는 기도의 내용이 아닙니다. 더구나 목사라고 하는 사람이 할 수 있는 기도의 내용은 더욱 더 아닙니다. 그러나 버젓이 목사의 이름을 걸고 하느님과 부처님을 향해 기도하며, 성모 마리아님과 소태산 대종사님을 찾고 있으니 놀랄 일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의 경우 결코 나무아미타불 아멘으로 기도를 마칠 수 없습니다. 성경에서 명확하게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할 것을 가르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죄가 사함 받고 하나님 앞에 담대하게 나아갈 수 있는 것은 십자가 위에서 물과 피를 쏟으시고 우리를 대신하여 죽으신 예수 그리스도의 공로 때문인 것을 믿기에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는 것입니다.
혹시 위 기도문이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의 공식 입장이 아니라고 할 사람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그 기도문을 올린 이가 NCCK로 되어 있습니다. 2008년 5월 21일에 올린 내용인데 그 동안 그 기도문에 대해 이의를 제기한 사람도 찾아볼 수 없습니다. 결국 위의 기도문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의 정체를 드러내주는 것이라고 할 것입니다.
이제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에 성결교단을 가입시키려고 하는 이들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의 이런 기도문을 알고 있는지 묻고 싶습니다. 위의 기도문에 동의하는지 자신들의 입장을 밝힐 것을 촉구하고 싶습니다. 만약 알지 못하고 있었다면, 그리고 심각한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인식하였다면 다시는 교단을 어지럽히는 행동이 없기를 요청하는 바입니다.-안희환 목사
(누락된 자료)2008년도 부처님 오신날 축하 메시지 모든 종교는 이 땅 위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들을 사랑과 자비로 보듬고 평화를 위해 노력하는 일치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만남이 더욱 풍요로워지기를 바랍니다. 자기 자신을 더욱 충실하게 하는 종교간 대화와 세상의 평화를 이루고 희망을 전하는 일을 앞으로도 더욱 깊이 성실히 하고자 하는 마음을 가지며, 오월의 향기로움처럼 맑고 밝은 불탄절을 맞으신 모든 불자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드립니다. 2008년 4월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총무 권오성
2008년 부처님 오신날 축하 메시지
작성일 : 2009-04-20
작성자 : / 조회수 : 130
불기 2552년, 부처님 오신 날을 축하합니다.
★20여년전에 주님으로부터 받은 종교연합 운동의 계시 천사의 안내로 어느 낯선 길을 따라 가다가 아름다운 숲이 우거진 산을 오르게 되었습니다. 어떤 장소에 도착해보니 많은 사람들이 그 산에 모여 예배를 드리고 있었습니다. 가족들이 모두 온 사람들도 있었으며 남녀노소 가릴것 없이 모인 무리들은 산을 덮을 지경이었습니다.나는 그들 틈에 들어가 사람들을 보았습니다.순간 가슴이 철렁 내려 앉았습니다. 모인 무리들은 모두 시체같이 감각도,생각도 없는 듯 움직이고 있었으며 눈동자는 생기없이 고정되어 있는 것이 최면술에 걸린 것 같았습니다. 사람들은 어떤 사람의 지시에 의해 무의식적으로 앉았다 일어섰다 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나는 애가 타서 그들을 흔들어 보고 얘기를 해 보았지만 아무런 반응도 나타내지 않고 그저 묵묵히 있을 뿐이었습니다. 천사는 내게 말했습니다. "영혼을 판 자들이지요." 나는 울부짖듯 그들에게 소리치며 빨리 여기서 나가야 살수 있다고 외쳤지만 이미 영혼이 병들어 있는 사람들의 귀에는 나의 소리가 들리지 않는 모양이었습니다. 그때였습니다. 몇몇의 사람들이 제단에 나타났습니다. 앞쪽 중심부에 커다란 제단이 만들어져 있었고 거기에는 자주색 휘장이 쳐져 있으며 십자가를 걸어놓은 것이 보였습니다. 7,8명의 지휘자들이 제단 위에서 예배를 집례하려고 서 있었는데 그들은 저명한 교단의 대표 목사님들이었습니다. 그들은 얼굴에 웃음을 흘리며 서로 사이좋은 듯이 보이고 있었는데 천주교 신부,불교의 중,그리고 기독교 개신교의 몇 교파의 대표 목사님들이었습니다. 대표들의 지휘에 따라 많은 사람들은 맹목적으로 예배들 드리고 있었습니다. 대표들은 첫번째로 기독교식의 예배를 드렸습니다. 찬송을 부르고 설교도 하고 그리고 기도를 한후 대표들은 서로 웃으며 의논을 하고는 다음 단계로 넘어갔습니다. 십자가를 떼어 내려서 제단 한쪽 옆에 세워놓고 자주색 휘장을 중심에서 양 옆으로 쭈욱 열어 놓으니 그뒤에는 누런 부처의 형상을 한 우상이 세워져 있었습니다. 두번째 형식은 중의 지도로 불공을 드리는 제사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한번의 제사에 각기 다른 형식으로 순서를 넣어서 진행하는 예배였습니다. 나는 너무 놀라서 가슴이 뛰었으며 걷잡을 수 없는 두려움이 밀려들기 시작했습니다. 거기서 빨라 빠져 나와 도망을 해야함을 깨달았습니다. 거기에 누구든지 오기만 하면 그 대표들이 붙잡아서 영혼을 빼앗아 가는 모습도 보였으며 꼼짝없이 올무에 걸려들어 도망을 못가게 감시를 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나는 들키지 않도록 몸을 숨기고는 급히 산을 내려오기 시작했습니다. 도망을 오던 나는 갑자기 한가지 궁금한 것이 있어서 발을 멈추었습니다. 바로 제단 뒤가 굉장히 궁금했으므로 살금살금 그리로 갔습니다. 제단 옆으로 부터 높은 담을 쌓아서 뒷모습이 보이지 않도록 해 놓았는데 내가 꼭 보아야 한다고 말했으므로 우리는 한사람이 엎드리고 그위에 올라가서 담을 넘어 간신히 안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을 제단으로 화려하게 꾸민 것고나는 달리 뒷 모습은 폐허가 다 된 옛 절터 건물의 흉한 모습이 드러났습니다. 우상숭배의 본거지였던 절,그 건물의 한쪽 부분을 거룩한 제사드리는 곳으로 개조해서 쓰다니 기가 막힐 노릇이였습니다. 우리는 급히 산을 내려와 그 영역을 벗어났습니다. ★ 우리 앞에 종교연합 운동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모습이 보일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참그리스도를 배반하고 세속주의에 물든 거짓선지자의 단체는 바로 종교의 연합운동으로 부터 시작될것입니다. 사단의 악한 계획은 먼저 주의 종들을 넘어뜨리는 일입니다. 세속적인 교회,인본주의에 물들어가는 마지막 때의 교회와 종들로 인해 또한 많은 성도가 쑥물을 먹고 죽어갈 것입니다. 계시중 제단에서 제사드리는 형식이 기독교,불교,천주교등 자신들의 종교 형식을 한번씩 행하는 순서가 있는것을 보았을 때 참으로 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종교연합 운동은 결국 상대의 종교를 인정하며 존중하게 되는데 이것은 우상 숭배의 앞잡이가 될것입니다. 가증한 것들의 어미 (거짓선지자)는 결국 많은 사람들의 영혼을 짐승에게 넘겨주어 우상을 섬기도록 할 것입니다. 내 백성아 거기서 나와 그의 죄에 참여 하지 말고 그의 받을 재앙들을 받지 말라.(계18:4) 거짓 선지자의 무리에 동참하지 않고 외로운 신앙의 결단을 우리는 해야 하며 그때 거짓 선지자는 적그리스도와 연합하여 참 성도들의 피를 요구할 것이며 그 피에 취할 것입니다.
출처: 원계희 사모님의 마지막 밤과 세 천사의 방문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