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퇴골두무혈성괴사로 인한 고관절통증은 고관절인공관절치환술/고관절수술로 ~
대퇴골두무혈성괴사로 인한 고관절통증은 고관절인공관절치환술/고관절수술로 ~
우리몸에서 고관절이라는 부위를 잘아는사람은 대한민국의 몇퍼센트의 국민들이 알까요?
고관절은 우리몸의 중심으로 골반뼈와 양쪽허벅다리뼈를 이어주는 관절을 통칭하는부위를 뜻하는데요.
이부위에서 말썽을 일으킨다는것은 아는 사람만 안다는 사실!!
사실 이부위에 문제가 있을거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얼마 없을 거에요.
하지만 이부위도 무릎뼈와 같은 관절과 관절이 맞닿은 부위고 계속해서 움직여지는 부분이기 때문에
나이가 듦에 따라 퇴행성관절염이 올수 있는 부위기도 합니다.
이는 퇴행성관절염 뿐만 아니라 류마티스성 관절염, 고관절골절, 선천성 고관절탈구등 여러요인으로
문제가 발생할수 있는 부위기도 한데요.
특히 최근들어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가 바로 이부분에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몇몇 연예인들도 지나쳐 갔구요.
앓고있는 분들도 더러 계시구요.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이름에 뜻이 있는데요.
대퇴부와 골반뼈에 연결되는 골두부위가 특별한 이유없이 괴사되어지는 질환인데요.
아직 그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으나 과음이 주 원인으로 꼽힙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진행됨에따라 동그랗던 골두부분이 점점 괴사가 진행되면서
형태를 잃게 되어 알아볼수 없게 됩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보통 양쪽 고관절에 같이 오게 된다고 하는데요.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초기에 바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은 아니구요.
진행이 빠르거나 수술적단계가 되었을경우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흔히들 무릎인공관절수술을 많이 접해봤을 거지만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은 듣보잡일수도 있겠네요
고관절인공관절은 대퇴골두무혈성괴사나 퇴행성관절염으로 닳아버린 대퇴골두부분을 잘라내고
그 부위에 골두역할을 해줄 새로운 고관절인공관절을 연결해주는 수술인데요.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이라고 하면 대학병원급에 가서 받아야할거같은 수술로 느껴질수 있지만
웰튼병원의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은 2014년 기준 일반대학병원을 넘어서
화순전대, 삼성서울병원다음으로 3위를 기록했습니다.
이결과로 보면 대형병원이라는 타이틀보다는 집도하는 의사의 실력 및 수술후 결과가
얼마나 큰 비중을 차지하는지 알수 있는 결과입니다.
15년 기준 고관절인공관절 수술건수가 609건으로 많은 환자들이 다녀간 것을 알수 있는데요.
그만큼 입소문이 나기도 했지만 믿을수 있는 병원이기 때문에 그렇지 않을까요?
웰튼병원의 송상호 원장님은 집도경험을 바탕으로 고관절인공관절분야의 선구자 역할을 하고 계신데요.
근육힘줄보존수술법을 이용하여 수술후 탈구율 발생을 확실히줄였으며
수술후 4시간만에 보행을 가능하게 하여 수술후 발생할수 있는 여러 내과적합병증으로부터 구제하였습니다.
또한 고관절인공관절수술후 7일만에 퇴원을 가능하게 시스템을 도입하여 다른 병원들과의 차별성을 두었는데요.
많은 경험 및 노력의 결과 보통 2주 입원의 기간을 일주일만에 가능케 하였습니다.
수술부위는 더마본드라는 특수 소재를 이용하여, 과거 스템플러나 스트립& 실밥을 대체하여
수술부위의 접합을 도와줍니다.
먼저 고관절에 문제가 생기면 고관절부위의 고관절통증이 먼저 발생하는데요.
처음에는 욱씬욱씬 쑤시는정도로 시작하여 나중에는 걷지 못할정도로 통증이 심해지게 되는데요.
물론 대퇴골두무혈성괴사로 인하여 괴사된부위로 인해 걸음걸이도 절뚝걸여지게 됩니다.
병원에 내원하여 원장님의 진료를 본후 여러 이학적 검사를 시행한후에 고관절인공관절 수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첫댓글 보통은 고관절인공관절하면 1달 이상 목발 사용하던데 그게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