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언 31장 4.15
2 내 아들아 내가 무엇을 말하랴 내 태에서 난 아들아 내가 무엇을 말하랴 서원대로 얻은 아들아 내가 무엇을 말하랴
3 네 힘을 여자들에게 쓰지 말며 왕들을 멸망시키는 일을 행하지 말지어다
4 르무엘아 포도주를 마시는 것이 왕들에게 마땅하지 아니하고 왕들에게 마땅하지 아니하며 독주를 찾는 것이 주권자들에게 마땅하지 않도다
8 너는 말 못하는 자와 모든 고독한 자의 송사를 위하여 입을 열지니라
9 너는 입을 열어 공의로 재판하여 곤고한 자와 궁핍한 자를 신원할지니라
어머니는 왕에게 네 가지를 부탁합니다.
첫째는 여자들에게 힘을 쓰지 말고 한 아내만 사랑해야 합니다.
둘째는 다른 왕들을 멸망시키지 말고 그들을 잘 되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셋째는 포도주를 즐기지 말아야합니다.
넷째는 공의로 재판하며 약자의 억울함을 풀어주어야 합니다.
솔로몬 왕은 잠언을 쓰고도 여자들에게 힘을 쓰다가 망하였습니다.
어제는 내가 기도하다가 ‘내 옆에 지금 하나님이 계시면 어떻게 하지?’ 하는 두려움이 생겼습니다. 제가 항상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신다는 그 마음으로 살기를 원합니다.
어제 주일 찬양을 부를 때 ‘아름답고 눈부신 십자가의 길 우리가 이 땅에 살아갈 이유’ 찬양을 부를 때 눈에 눈물이 맺혔습니다. 제가 아름답고 눈부신 십자가의 길을 걸어가기를 원합니다.
주일 말씀을 전하며 하나님이 천국복음을 세계 만국에게 전하기를 기뻐하시는 것을 배웠습니다.
예배 후에는 오늘 잠언 본문을 공부하였습니다. 솔로몬은 잠언을 쓰고도 타락했습니다. 첫째는 그가 배가 불렀기 때문이고 둘째는 그가 여자들에게 힘을 썼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자신은 여자들에게 넘어가지 않는다는 교만 때문입니다.
공부 후에 사위, 손자들과 각원사 벚꽃을 구경하고 그곳에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잠시 마음에 불안이 찾아왔습니다. 온전히 하나님께 소망을 두지 않는데서 오는 것이었습니다. 하나님께 온전히 소망을 두면 주님이 나를 도우십니다.
한 마디) 아름답고 눈부신 십자가의 길 내가 살아갈 이유입니다.
회개제목
1. 잠시 하나님께 소망을 두지 못한 것
감사제목
1. 주일메시지 전하게 하심
2. 한 팀과 말씀공부하며 솔로몬의 타락을 배우게 하심
3. 한 목자와 잠언 공부하며 그의 불안을 돕게 하심
4. 사위 손자들과 놀게 하심
5. 전도서 아가서 20권 신청하게 하심
기도제목
1. 스텝수양회 잘 다녀오도록
2. 한 어린이가 부활의 증인이 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