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편 영화 사이트 유에포 (yoUeFO)에서 엄태구 배우님이 출연한 "유랑시대"를 감상했습니다. 감상하시고 싶은 분들은☞☞☞☞☞☞☞http://youefo.com/film/1334
줄거리
정창, 재희, 형기는 한동네에 사는 친구 사이. 재희와 형기는 곧 고향을 떠나고, 그들의 아지트인 오래된 탁구장도 머지않아 문을 닫는다. 함께 하던 사람들이 떠나고 주변의 모든 것이 변화하는 지금. 정창은 그런 변화가 달갑지 않다. 함께 하는 마지막 밤 세 사람은 함께 탁구장에서 잊지 못할 시간을 보내는데…. 20대 청춘들의 불안한 심리와 그들이 겪는 성장통을 섬세하게 묘사한 작품. 한 동네에 사는 정창과 재희, 형기의 한 시기가 끝이 난다. 셋은 오래된 아지트인 형기네 탁구장에서 그들의 마지막 밤을 보낸다.
연출의도
우주를 날아간 보이저호도, 정창도, 시간도 멈출수가 없는거다. 그렇다. 그것들은 멈출수가 없다. 현대는 몸보다도 더한, 마음으로 유랑하는 시대가 되어버렸다.
느낀점
변화에 익숙하지 않고, 현재를 잃기 싫어하는 정창(엄태구 배우님)의 과거는 우주를 동경하고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았던 거 같다. 탁구를 하는 것과 환상 속의 그대를 틀어놓고 춤을 추는 모습은 새로운 세상에, 변화에 적응하지 못해서 하는 행동들 같았다. 재개발되어 아무것도 남지 않은 고향을 찾은 마지막 장면은 김보라 감독님이 하신 말씀 중 "공간은 가치 있는 것이죠. 그냥 장소로 치부해 버리기엔 아까운 곳이죠. 마음의 고향을 잃어버린 젊은이들을 표현하고 싶었어요."를 곱씹게 합니다.
또, 이 영화를 보면서 엄태구 배우님의 목소리를 잘 들어보시면 저희가 익숙한 허스키한 목소리가 아닌 좀 더 부드러운 목소리로 연기하는 걸 느끼실 수 있습니다. 싱글즈 2016년 11월호 잡지에서 엄태구 배우님 인터뷰 내용을 보시면 목소리가 조금씩 변했다는 내용이 생각이 났습니다.
줄거리, 사진 출처 http://m.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52898
첫댓글 와 감사합니다^^
영화 보시고 나서 영화에 대한 생각이 듣고 싶습니다~ㅎㅎ
우와 감사합니다ㅠㅠㅠㅠ!!!
영화 보시고 나서 생각이 궁금합니다~ㅎㅎ
생각을 공유해보고싶습니다~~^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