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구성 수정 및 개선사항 - 스킬과 몬스터 시스템이 완전히 재조정되었습니다. 스킬 밸런스는 더욱 간단하고 빨라졌습니다. 몬스터 관리/개체수/생성은 더욱 간단해졌습니다. 비록 우리의 필요에 의한 것이지만, MOD 제작자들도 이러한 변화를 환영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결과, 대부분의 스킬이 어떠한 캐릭터에서도 사용될수 있습니다. - 이제 스킬은 다른 스킬에 의해 포인트가 더해지는 시너지 보너스(마스터리와 유사한)를 갖게 됩니다. - 서버 성능과 안정성 보다 능률적고 개선되도록 플레이어 능력치와 인벤토리 시스템이 완전히 재구성 되었습니다. - 충돌 탐색 시스템의 능률이 두드러지게 높아졌습니다. 추가로, 서버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구체적인 수정 및 개선 사항 - 고레벨 플레이어들이 게임 시스템을 악용하는 것을 막기위해 난이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몬스터를 더 강력하게 만들었습니다. - 나이트메어와 헬 난이도의 액트5 몬스터 난이도가 강화되었습니다. 이것은 나이트메어와 헬 난이도 내에서 몬스터 능력치(체력, 공격등급 등)가 상승과 인공지능상승에 의해 이루어졌습니다. (몬스터들은 이제 더 자주, 더 빨리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나이트메어와 헬 난이도 몬스터의 공격력이 전반적으로 상승하였습니다. 약간의 경우는 극적으로 상승하였습니다.
- 고레벨 플레이어가 저레벨 플레이어의 레벨업을 도와주기 어려워 졌습니다. - 나이트메어와 헬 액트5에 랜덤한 (주로 원거리 공격을 하는) 몬스터를 추가하였습니다. - 예: 버닝 데드, 임프 등 - 노멀, 나이트메어, 헬 난이도의 대부분의 액트5 몬스터가 주는 경험치가 증가하였습니다. - 나이트메어와 헬 난이도의 액트5 바바리안 용병의 체력이 감소하였습니다. - 헬 난이도의 유니크 몬스터의 생성 비율이 증가하였습니다. - 파티 멤버의 경험치 공유가 몬스터가 죽은 장소로부터 최대 약 2 화면 거리를 넘으면 0이 되도록 축소하였습니다. 이것은 저레벨 캐릭터가 파티를 맺고, 위험이 전혀 없는 곳에서 가만히 있으면서 경험치를 얻는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 캐릭터 레벨이 70 이상일 때의 경험치 페널티가 다음과 같이 증가하였습니다. : 캐릭터 레벨 1-69 : 100% 경험치 Clvl 70 - 99: 85% - 0.8% Experience (approximately exponential decaying) 캐릭터 레벨 70-99 : 85% - 80% 경험치 (대체적으로 급격히 감소됩니다.) - 플레이어들이 보다 넓은 디아블로2 지역/장소/레벨에서 플레이하도록 권장합니다. - 쓰레쉬소켓과 핀들스킨 같은 대부분의 슈퍼유니크 몬스터의 아이템 드롭 확률이 감소하였습니다. - 카우레벨에서의 경험치와 아이템 드롭확률이 감소하였습니다. - 다른 액트로부터의 게스트 몬스터 추가를 포함하여, 나이트메어와 헬 난이도 액트5 도처에 출연한 몬스터 집단을 더욱 철저하게 랜덤화하였습니다. - 각각의 액트와 난이도에서 유니크 몬스터의 수가 증가하였습니다.
여러 아이템들의 개선사항 - 레어 갑옷, 헬름 그리고 대부분의 무기가 새롭게 떨어지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100개 이상의 새로운 유니크 아이템이 추가되었으며, 이중 29개는 오직 래더 게임에서만 찾을수 있습니다.
모든 플레이어 캐릭터의 스킬 밸런스 변경
아마존 자벨린과 스피어 스킬 - 잽 - 공격등급 증가 - 파워 스트라이크 - 공격 등급과 목표에게 입히는 데미지 증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포이즌 자벨린 - 독 데미지의 총합과 지속시간의 증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임페일 - 공격등급 증가. 데미지 증가. - 라이트닝 볼트 - 라이트닝 데미지 증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차지드 스트라이크 - 차지드 볼트 발출 수 증가. 평균 라이트닝 데미지 감소.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플래이그 자벨린 - 공격 등급 보너스 증가. 독 데미지 증가. 독 지속시간 증가. 스킬 레벨당 마나 소비량 감소.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라이트닝 스트라이크 - 평균 라이트닝 데미지 감소.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라이트닝 퓨리 - 평균 라이트닝 데미지 증가의 밸런스 조정. 비록 현재보다 더 낮게 시작하지만, 높은 레벨에서는 데미지가 급속하게 상승합니다.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아마존 - 패시브와 마법 스킬 - 이너 사이트 - 적의 방어력 감소효과 증가. 전반적인 개선. - 발키리 - 공격등급 증가. 마나 소비율 감소. 저항력과 이베이드, 닷지 등의 스킬 추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디코이 - 저항력과 이베이드, 닷지 등의 스킬 추가와 같은 광범위한 수정.
아마존 - 활과 석궁 스킬 - 매직 애로우 - 공격등급 보너스 추가 - 파이어 애로우 - 공격등급 보너스 추가. 마나 소비 감소.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콜드 애로우 - 공격등급 보너스 추가. 콜드 데미지 증가. 마나 소비 증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익스플로딩 애로우 - 공격등급 보너스 추가. 파이어 데미지 증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아이스 애로우 - 공격등급 보너스 추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이몰레이션 애로우 - 공격등급 보너스 추가. 마나 소비 감소.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프리징 애로우 - 공격등급 보너스 추가. 마나 소비 감소.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어쎄신 - 마샬 아트 스킬 - 드래곤 탈런 - 공격등급 증가. - 피스트 오브 파이어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클러 오브 선더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블레이드 오브 아이스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모든 발차기 스킬 - 공격 등급 보너스 추가.
어쎄신 - 쉐도우 디서플린 - 베넘 - 독 아이템 장비에 개의치 않고, 지속시간이 0.4초로 고정. - 쉐도우 워리어 - 체력과 저항력 증가.
어쎄신 - 트랩 스킬 - 파이어 블라스트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쇼크 웹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차지드 볼트 센트리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웨이크 오브 파이어 - 높은 레벨에서의 데미지 소픅 증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라이트닝 센트리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웨이크 오브 인페르노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데쓰 센트리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바바리안 - 함성 - 워 크라이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샤우트 - 지속시간 증가. - 배틀 오더스 - 지속시간 증가. - 배틀 커멘드 - 지속시간 증가.
바바리안 - 전투 마스터리 - 스로잉 마스터리 - 던지는 스킬에 대한 공격등급 보너스 증가
바바리안 - 전투 스킬 - 배쉬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더블 스윙 - 마나 소비 감소.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스턴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더블 스로우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컨센트레이트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프렌지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드루이드 - 엘러멘틀 스킬 - 파이어스톰 - 고등 레벨에서의 파이어 데미지 증가. 고등 레벨에서의 데미지 증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몰튼 보울더 - 물리 데미지 추가. 고등 레벨에서의 데미지 증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아틱 블라스트 - 고등 레벨에서의 콜드 데미지 증가. 고등 레벨에서의 데미지 증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피셔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사이클론 아머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트위스터 - 고등 레벨에서의 데미지 증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볼케이노 - 물리 데미지 추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토네이도 - 고등 레벨에서의 데미지 증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허리케인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아마게돈 - 고등 레벨에서의 파이어 데미지 증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드루이드 - 쉐이프 쉬프팅 스킬 - 워울프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아마게돈 시전 가능 - 워베어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아마게돈 시전 가능 - 마울 - 스턴 지속시간 증가. - 레이비즈 - 독 데미지 증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파이어 클러 - 파이어 데미지 소폭 증가.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드루이드 - 소환 스킬 - 스피리트 울프 소환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하트 오브 울버린 - 유효 범위와 체력 증가. - 다이어 울프 소환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오크 세이지 - 유효 범위 증가. - 스피리트 오브 밥스 - 체력 증가. - 그리즐리 소환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네크로멘서 - 소환 스킬 - 스켈레톤 마스터리 - 스켈레톤이 아닌 소환물의 데미지 증가. 스켈레톤 소환물의 체력 증가. - 레이즈 스켈레톤 - 스켈레톤의 체력, 공격 등급, 디펜스 증가. 다음과 같이 소환할수 있는 스켈레톤 숫자 감소. : 처음 레이즈
스켈레톤 3 스킬 포인트까지는 포인트당 하나의 스켈레톤 소환.(1.09와 같음) 그러나, 그 이후는 스켈레톤을 하나 더 소환하기 위해서는 각각 3 스킬 포인트 필요.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글레이 골렘 - 플레이어나 몬스터를 쳤을때 상대를 느리게 만드는 능력 추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레이즈 스켈레톤 메이지 - 데미지 증가. 다음과 같이 소환할수 있는 스켈레톤 메이지 숫자 감소. : 처음 레이즈 스켈레톤 메이지 3
스킬 포인트까지는 포인트당 하나의 스켈레톤 메이지 소환.(1.09와 같음) 그러나, 그 이후는 스켈레톤 메이지를 하나 더 소환하기 위해서는 각각 3 스킬 포인트 필요.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블러드 골렘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아이언 골렘 - 디펜스 보너스 추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파이어 골렘 - 파이어 데미지 증가. 홀리 파이어 데미지 추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네크로멘서 - 독과 뼈 스킬 - 티스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본 아머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포이즌 데거 - 공격 등급 증가. 지속 시간 증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본 월 - 지속시간 반으로 감소. 체력 감소.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포이즌 익스플로젼 - 지속시간 증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본 스피어 - 마법 데미지 증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본 프리즌 - 지속시간 반으로 감소.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포이즌 노바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본 스피리트 - 최고등 레벨에서의 마법 데미지 증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팔라딘 - 전투 스킬 - 홀리 볼트 - 마법 데미지 증가. 언데드의 저항력 무시. 몬스터가 아닌 캐릭터에 대한 치료 효과 증가. - 블레시드 해머 - 고 레벨에서의 데미지 증가. 언데드와 데몬의 저항력 무시.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벤젠스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세크리파이스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홀리 쉴드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피스트 오브 더 헤븐 - 언데드와 데몬의 저항력 무시.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질 - 레벨 4 이상에서 데미지 증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차지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팔라딘 - 공격 오오라 - 마이트 - 유효 범위 증가 - 홀리 파이어 - 공격시 파이어 데미지 추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쏜즈 - 유효 범위 증가 - 블레시드 에임 - 유효 범위 증가 - 홀리 프리즈 - 공격시 콜드 데미지 추가. 오오라 데미지 추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홀리 쇼크 - 유효 범위 밸런스 수정. 공격시 라이트닝 데미지 추가. 데미지 개선. 스킬 시너 지 보너스 추가. - 생츄어리 - 마법 데미지 증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팔라딘 - 방어 오오라 - 프레이어 - 치료 효과와 유효 범위 증가. - 레지스트 파이어 - 유효 범위 증가. - 디파이언스 - 유효 범위 증가. - 레지스트 콜드 - 유효 범위 증가. - 레지스트 라이트닝 - 유효 범위 증가. - 클렌징 - 유효 범위 증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메디테이션 - 유효 범위 증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리뎀션 - 유효 범위 증가. - 셀베이션 - 유효 범위 증가.
소서리스 - 콜드 스펠 - 아이스 볼트 - 콜드 데미지 증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프로즌 아머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프로스트 노바 - 콜드 데미지 증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아이스 블래스트 - 콜드 데미지 증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쉬버 아머 - 콜드 데미지 증가. 콜드 효과 지속시간 증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글래셜 스파이크 - 콜드 데미지 증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블리자드 - 콜드 데미지 증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칠링 아머 - 콜드 데미지 증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프로즌 오브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소서리스 - 라이트닝 스펠 - 차지드 볼트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에너지 쉴드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노바 - 라이트닝 데미지 밸런스 수정. - 라이트닝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체인 라이트닝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소서리스 - 파이어 스펠 - 파이어 볼트 - 고등 레벨에서의 파이어 데미지 증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인페르노 - 고등 레벨에서의 파이어 데미지 증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파이어 볼 - 고등 레벨에서의 파이어 데미지 증가. 마나 소비 소폭 증가.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인첸트 - 파이어 데미지 밸런스 수정. 공격등급 보너스 추가. 마나 소비 감소.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메테오 -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 히드라 - 파이어 데미지 밸런스 수정. 스킬 시너지 보너스 추가.
새로운 룬워드와 호라드릭 큐브 조합법 추가 - 20개의 새로운 룬 워드 추가. - 다음과 같은 호라드릭 큐브 조합법 추가 : 3개의 상급 젬 + 1개의 매직 무기 = 소켓 메직 무기 - 조합을 해서 남은 룬과 아이템을 업그레이드 할수 있는 46개 이상의 호라드릭 큐브 조합법 추가. - 가장 높은 19번 룬의 업그레이드는 오직 래더 캐릭터만 가능.
몇몇 PvP 허점 방지 - 플레이어가 마을에 들어갔을 때 소서리스의 메테오, 파이어월, 블레이즈, 히드라; 어쎄신의 센트리; 드루이드의 볼케이노 등과 같은 스킬의 시전을 차단 하였습니다. 이것은 방심한 상태에서 선전포고를 하고 즉각적인 데미지를 주는것을 막을 것입니다. - 배경 사물을 웨이포인트로 간주하게 하는 핵을 막았습니다. - 선전포고와 마을을 떠나기 위해 웨이포인트나 타운포탈을 이용하는 사이에 10초 딜레이를 두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땅 위에 떨군 귀와 다른 아이템(마을도 포함하여)이 플레이어가 같은 화면에 있을을때 조차도 더욱 빈번하게 제거됩니다. 매직, 레어, 세트, 유니크 아이템은 좀더 오래 잔존합니다. - PvP 에서 사용된 "적중된 타겟을 느리게 하는 " 효과가 50% 를 넘지 않도록 제한되었습니다. - 2핸드 소드를 장비한 바바리안이 휠윈드를 돌때 적 플레이어가 목표로 향하는 것을 가로 막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오일 포션을 던졌을때 더이상 적에게 충돌하지 않을 것입니다.
새로운 베틀넷 특징. 더 많은 정보는 http://www.battle.net 을 참고해 주세요. - 새로운 로비를 도입하였습니다. 이제 플레이어들은 전처럼 베틀넷 채팅에 들어가가거나, 채팅에 들어가지 않고 단순히 게임을 만들거나 접속하는 것을 결정할수 있는 로비에서 시작합니다. - 이메일 등록을 거쳐 분실하거나 도난 당한 패스워드를 복구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계정의 등록된 메일 주소로 메시지를 보내는 ‘/mail account_name’이라는 새로운 명령어가 추가됩니다. - 이제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랠름 캐릭터와 함께 ‘만기 날짜’ 가 표시됩니다. - 지난 아이템 복사와 해킹에 관여되었을수 있는 어떠한 캐릭터로부터 자유롭게 플레이 할수 있는 새로운 래더 시스템이 발표되었다. 이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플레이어는 캐릭터를 만들때 래더 박스에 체크해야 합니다. -- 확장팩과 하드코어를 선택과 같은 방법입니다. 정기적으로, 이 래더는 리셋될 것이며, 이전의 래더 캐릭터들은 일반 캐릭터에 추가될것입니다. - 물론, 이 캐릭터들은 새로운 시즌의 래더 캐릭터와 함께 게임을 할수 없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이제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면 모든 래더 캐릭터들은 처음부터 다시 시작을 해야 합니다. 기존 캐릭터를 이용한 쉬운 레벨업은 불가능 합니다. - 플레어가 디아블로를 한번이라도 처치하며, 그 컴퓨터로부터 접속하는 모든 디아블로2 베틀넷 계정은 하드코어 캐릭터를 만들 수 잇습니다.
베틀넷 버그들 - 베틀넷의 블리자드 서포트 채널에서 기다릴 때의 충돌 현상을 막았습니다. - 패스워드 없이 만들어진 랠름 게임에 더이상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조인할수 없습니다. - 하드코어에서 캐릭터가 죽는 동안 ‘Alt-F4’로 베틀넷의 연결을 끊었을때, 이제 그 캐릭터 아이콘은 채팅과 캐릭터 선택 화면에 올바 르게 나타날 것입니다. - 옵션 도움말의 오류가 정정되었습니다. - 채팅 문자 색깔을 바꾸는 것과 공식 블리자드 계정으로 가장하기 위해 들여쓰기 하는 것을 막았습니다. - 워크래프트3 플레이어들은 디아블로2 채팅 룸에서 더 이상 투명한 모양으로 표시되지 않을 것입니다. - 비밀 채널 관리자로 임명된 디아블로2 캐릭터가 관리자를 그만 둘때의 베틀넷 안정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플레이어들은 추방 당했을때 더이상 채팅 채널에 즉각 재접속 할수 없을 것입니다. - 이제 바바리안이 자벨린을 양손에 들고 있을때 베틀넷 채팅에서도 자벨린을 들고 있는 것으로 보일 것입니다. - 플레이어 프로필에서 나이를 제거하였습니다.
중요 버그들 - 레벨 33 이상의 워울프나 워베어 스킬을 사용한 상태로 게임에서 드롭된 플레이어의 아이템 장비에 관련된 '드루이드 드롭'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슈퍼 유니크, 유니크, 챔피언 몬스터는 더이상 체력이 0 미만으로 무적에 가깝게 생성되지 않습니다. - 양손에 포션을 든 바바리안과 어쎄신은 더이상 게임에 접속하는데 방해받지 않을 것입니다. - 조드 룬을 넣은 에테리얼 아이템은 더이상 내구도가 0으로 줄지 않을것입니다. - 극단적으로 빠른 공격 속도를 가진 캐릭터는 더이상 그들의 목표에 미스가 나지 않을 것입니다. - 이제 소환된 생물은 그들의 몬스터 레벨을 결정 짓는 플레이어의 레벨을 정확히 상속받을 것입니다. - 이제 소환된 그리즐리는 그들의 적을 보다 효율적으로 정확히 추격하여 공격할 것입니다. - 퓨리와 피닉스 스트라이크는 더이상 마법사 플레이어의 용병이나 펫을 겨냥할 수 없을 것입니다. - 발키리는 더이상 몬스터로 취급되어, 나이트메어와 헬 난이도에서 추가 체력이 잘못 책정되지 않을 것입니다. - 파티 맴버의 오크 세이지에 영향을 받은 발키리는 더이상 한번의 공격에 죽지 않습니다. - 마스터리 포인트를 가진 어쌔신과 바바리안은 그들의 일반 공격에 적용된 과도한 크리티컬 스트라이크를 더이상 갖지 않을 것입니다. - 이젠 20 레벨 이상의 오크 세이지와 하트 오브 울베린은 올바르게 동작할 것입니다. - 이제 포이즌 크립퍼는 PvP 에서 데미지 패널티를 올바르게 받게 됩니다. - 홀리 프리즈는 더이상 라이트닝 스킬을 느리게 하지 않습니다. - 어트랙트 저주는 더이상 다른 저주에 의해 무효가 되지 않습니다. - 배틀 커멘드를 사용하고 아이템 장비를 해제해도 더이상 잘못된 스킬 보너스를 유지하지 않습니다. - 실제 레벨 18 이상의 쏜즈는 더이상 플레이어 캐릭터를 몬스터의 일반 공격에 대해 무적으로 만들지 않습니다. - 이제 라이트닝과 체인 라이트닝은 마법 시전 속도 속성을 가진 아이템에 의해 올바르게 적용됩니다. - 이제 원거리 무기에 인첸트를 사용하면 가변적으로 총합 데미지를 상승시켜줍니다. - 라이트닝 강화 몬스터에게 사용된 파이어볼은 더이상 차지드 볼트를 보이지 않게 만들지 않습니다. - 이제 세번 충전된 어쎄신의 블레이드 오브 아이스 스킬은 목표를 동결시킵니다. - 이제 로우어 레지스트가 걸린 타겟은 캐릭터 화면에 저항력이 정확하게 표시됩니다. - 이제 크러싱 블로우는 표시된 확률이 적용됩니다. - 아이템 요구레벨은 더이상 99 이상으로 생성되지 않습니다. - 이제 수량 보충 옵션을 가진 던지는 아이템은 수량이 0 이 되어도 보충됩니다. - 이제 새로 얻게되는 최대 내구도 증가 특성을 가진 에테리얼 아이템은 최대 내구도를 갖게 됩니다. - 이제 "멜로디" 룬워드는 활에 올바르게 적용됩니다. - 이제 슈퍼 유니크 몬스터의 주변을 벗어나 20초 후에 돌아가면 아이템 드롭을 위해 슈퍼 유니크 몬스터가 올바르게 다시 나옵니다. - 아이템의 "x% Target AC" 와 같이 팝업으로 표시되는 AC(아머 클래스) 감소 옵션의 잘못된 효과가 바로 잡혔습니다. 이제 이것은 더이상 타겟의 AC 를 그 퍼센트로 고정시키지 않습니다. 그러나 타겟의 AC를 페센트만큼 정확히 감소시킵니다. 이 표현은 "-x% Taget AC" 로 바로잡혔습니다. 이 옵션은 플레이어 캐릭터, 슈퍼유니크, 용병, 액트의 마지막 보스에게 사용할 경우 효과가 반으로 감소합니다. - 무기 데미지를 계산할때 +데미지% 보다 +min/+max 를 먼저 계산하는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홀리 볼트가 오른쪽 마우스 버튼에 지정되고 차지 혹은 스마이트가 왼쪽에 지정되었을 때, 파티 멤버에게 왼쪽 버튼을 클릭해도 더 이상 그 장소에 고정되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 시체 위에 서있는 플레이어 캐릭터는 더이상 원거리 공격에 면역이 되지 않습니다. - 왼쪽 버튼에 지정된 자동 조준 스킬은 움직이기 위해 버튼을 누르고 있을 경우 더이상 반복적으로 시전되지 않습니다. 자동 조준 스킬은 타셋을 선택하지 않았을 경우 가까이에 있는 타겟을 조준합니다. 예: 피스트 오브 헤븐 - 이제 오오라가 아닌 팔라딘의 스킬은 마나가 없는 상태에서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 적을 클릭했을때 적절하게 공격합니다. - 듀얼 클러 어쎄신의 공격 등을 포함한, 두개의 무기를 장비했을때 무기를 번갈아 공격하는 효용성이 감소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이제 독 지속시간 계산이 바로잡혔습니다. - 이제 독은 원거리 공격에 적용되었을 때 올바르게 작용합니다. - 이제 마인드블래스트와 컨버젼은 타겟에 걸린 모든 오오라를 제거합니다. 이것은 그 효과가 사라졌을대도 마찬가지입니다. - 이제 컨퓨즈는 때때로의 불발 없이 올바르게 작용합니다. - 이제 홀리 실드는 방패가 아닌 플레이어의 방어력을 상승시킵니다. - 이제 블레이드 퓨리는 알맞은 마나의 양을 사용합니다. - 이제 스켈레톤, 스켈레톤 메이지, 골렘은 적당한(0이 아닌) 공격등급과 방어를 가진 상태로 소환됩니다. - 아이언 골렘은 나이트메어와 헬 난이도에서 더이상 과도한 추가 체력을 가진 상태로 소환되지 않습니다. - 용병은 더이상 아이템 요구치와 맞지 않는 아이템을 장비할수 없습니다. - 로그 용병은 보우&크로스보우 향상 아이템을 착용해도 더이상 라이트닝 볼트를 쏠수 없습니다. - 이제 아이젠하르트 케이스와 혼을 용병이 함께 착용하면 올바르게 작용합니다. - 일부 TCP/IP 게임에서 몬스터가 순간이동하는 것을 감소시켰습니다. - 느려지거나 언 몬스터로 인해 더이상 렉이 걸리지 않습니다. - 타락한 로그는 더이상 적을 쫓을때 오랜 시간 동안 멈추지 않습니다. - 이제 바바리안이 오른손(왼쪽 무기 슬롯)에는 일반 무기를 장비하고, 그의 왼손(오른쪽 인벤토리 슬롯)에 든 무기를 던질때 던진 무기는 올바른 데미지를 줍니다. - NPC들은 더이상 확인 안된 아이템에 퀘스트 보상(예: 소켓 뚫기)을 하지 않습니다. - NPC는 인벤토리가 꽉 찬 캐릭터에게 퀘스트 보상 아이템을 줄 때 더이상 실패하지 않습니다. - 이제 헤븐스 브레드린 세트의 "+5 시야 증가" 보너스가 적용됩니다. - 캐릭터 화면에서 보여주는것처럼, 어쎄신은 신발로부터 데미지 보너스를 받습니다. - 어쎄신의 클러 마스터리의 데미지와 공격등급 보너스는 더이상 뒤바뀌지 않습니다. - 행동을 바꾸는 저주(딤비젼 같은)는 더이상 플레이어가 포탈로 나갔을때 영구히 적용되지 않습니다. - 이제 재생 혹은 독이 작용된 몬스터의 체력은 올바르게 갱신됩니다. - 이제 다른 플레이어 캐릭터에게 사용된 인첸트는 시전한 캐릭터의 파이어 마스터리로 강화됩니다. - 이제 최대 체력을 변경시키는 스킬과 마법 효과는 퍼센트에 상응하여 현재 체력을 변경시킵니다. - 어쎄신 킥 스킬의 공격등급은 더이상 실제 공격등급보다 더 높게 표시되지 않습니다.
사소한 버그들 - 스피릿 울프 소환은 더이상 데미지가 실제보다 높게 표현되지 않습니다. - 스피릿 오브 밥스, 하트 오브 울베린, 오크 세이지는 더이상 유효범위들이 실제보다 낮게 표현되지 않습니다. - 오토맵 옵션에서 "Center" 가 off 상태일때, 스킬 트리 또는 인벤토리를 열었을때 오토맵은 더이상 중앙에 오지 않습니다. - 랠름 변경 대화 상자의 이질적인 텍스트가 제거되었습니다. - 이제 프레이어 샤먼이 살려낸 프레이어의 체력 바가 적용됩니다. - 일반 몬스터의 체력 바가 넘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시적인 스테미너 성지 효과의 유실은 더이상 발생하지 않습니다. - 이제 플레이어가 모든 캐릭터 클래스 스킬을 올려주는 근접공격이 아닌 아이템과 특정 스킬을 올려주는 무기를 양쪽에 장비했을때 스킬 트리 레벨이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 이제 아이템에 의해 영향 받는 스킬들은 어디서나 스킬 트리에 표시되는 것처럼 표시됩니다. - 이제 무기를 장비하지 않은 높은 힘을 가진 캐릭터의 데미지는 캐릭터 화면에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 프리징 애로우와 홀리 쇼크의 데미지가 캐릭터 화면에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 이제 아마존 스킬 멀티 샷의 설명이 무기 데미지의 3/4 으로 정확하게 표시됩니다. - 어쎄신이 양손에 클러를 장비하고 웨폰 블록 스킬을 사용했을때 캐릭터 화면의 방어 부분에 방어 기회 확률이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 보상을 받기 전에 게임을 나가도, 골든 버드 퀘스트 상태창의 퀘스트 기록이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 이제 리뎀션 스킬의 설명이 파티원이 아닌 시전자에게만 영향을 주는 것으로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 플레이어가 타운포탈을 통해 마을로 돌아왔을때 리뎀션 스킬의 그래픽 효과는 더이상 잘못 표시되지 않습니다. - 이제 썬더스톰 스킬의 그래픽 효과가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 캐릭터 화면의 홀리 쇼크 데미지가 더이상 파랑게 표시되지 않습니다. - 디아블로2 클래식(오리지널) 의 멀티플레이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하드코어 어쎄신과 드루이드는 더이상 투명한 형태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 이제 메시지 기록 스크롤이 더욱 잘 반응합니다. - 이제 플레이어들은 통을 차는 다른 플레이어를 볼수 있습니다. - 이제 Berserker Axe 는 올바르게 쓰여집니다. - 이제 Io, Saael, Jah 룬은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에서 번역어로 표시됩니다. - 프랑스어, 독일어, 중국어, 한국어, 스페인어에서 문제가 되던 몇몇 번역, 글 상자 크기 등을 올바르게 수정하였습니다.
추가사항과 그밖의 변경사항 - 랠름 캐릭터를 불러올때 그들의 인벤토리에서 복사, 해킹, 버그 아이템을 찾고 지울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스킬 레벨이 20 이상인 대부분의 스킬 데미지가 증가하였습니다. - 많은 스킬에 시너지 보너스를 추가하였습니다. 이 보너스는 더 낮은 스킬에 포인트 수를 할당함으로서 더 높은 스킬의 유효성을 상승시킵니다. 스킬 포인트를 나중에 고 레벨 스킬에 배당하기 위해 "개성 없이" 비축해 두는 것보다 일찍 사용하는 플레이어가 보상받게 되었습니다. - 유니크/세트/레어/매직 아이템의 드롭 확률 밸런스가 조정되었습니다. - 이제 로우어 레지스트와 컨빅션 스킬은 이뮨 몬스터에게 올바르게 작용합니다. - 콜드 마스터리는 일정한 값이 적용됩니다. - 마법 저항에 대한 관통력은 일정하게 적용됩니다. - 세트를 완전히 모았을때와 일부를 모았을때의 보너스를 추가하거나 강화함으로써 7 종의 세트 아이템의 효과를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완전한 세트를 착용하면 비쥬얼 효과가 추가됩니다. - 액트5의 고대인 퀘스트로부터 얻는 최대 경험치를 캐릭터 레벨 1로 제한하였습니다. - 더이상 일부 퀘스트를 완수하지 않으면, "풀지 않은 퀘스트" 너머의 지역에서 다른 플레이어가 연 타운 포탈에 들어갈수 없습니다.
예 : Canyon of the Magi/Seven Tombs/Duriel's Lair (The Summoner), The Harem/Palace Basement/Arcane Sanctuary (The
Tainted Sun), Durance of Hate (The Blackened Temple), The Worldstone Keep (The Ancients), The Secret Cow Level (Terror’s
End in DII classic or Eve of Destruction in DII: LoD). 주의 : 하이 카운실을 죽인 플레이어는 칼림스 휠로 컴플링 오브를 부수지 않아도, 듀렌스 오브 헤이트의 타운 포탈로 들어갈수 있습니다. - 더 높은 난이도에서 완료한 퀘스트 아이템을 더낮은 난이도의 NPC 들이 더이상 받지 않습니다. - 이제 아트마는 자동으로 치료합니다. - 퀘스트 아이템은 떨어질 때 자동으로 확인됩니다. - 메피스토와 고대인의 난이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안다리엘, 메피스토, 디아블로, 바알의 방어력과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 메피스토에게 그 자신의(플레이어가 아닌) 고유한 상태값에 기반하여 더 강력한 프로스트 노바가 주어집니다. - 듀리엘에게 블러킹과 저항력이 추가됩니다. - 유니크 몬스터에 의해 사용되는 모든 오오라의 레벨이 감소합니다. - 액트4와 5 지역에 유니크 몬스터가 추가됩니다. - 이제 피를 빠는 것이 각 몬스터 타입에 따라 결정되고, 나이트메어와 핼 난이도에서 100% 미만으로 감소합니다. - 헬 난이도의 액트2의 언레벨러에게 저항력과 블러킹이 추가되었습니다. - 멀티플레이 게임에서 한명의 플레이어가 들어 있는 방의 몬스터 체력이 증가하였으며, 플레이어가 추가될때마다 몬스터 체력 증가율이 감소하였습니다. - 체력과 마나 포션의 효과를 상승시켰습니다. - 이제 마나포션을 일부 상점에서 구입할수 있습니다. - 이제 해독포션은 30초 동안 +50 독 저항과 +10 최대 독저항 능력을 줍니다. - 이제 해빙포션은 30초 동안 +50% 콜드 저항과 +10최대 콜드 저항 능력을 줍니다. - 이제 스트미너 포션은 30초간 극상의 스테미너 회복 능력을 줍니다. - 새롭게 발견되는(1.10 이후) "파이어 매직 애로우" 또는 "파이어 익스플로젼 애로우" 옵션이 붙은 매직 활은 레벨1에 고정되지 않은 적절한 스킬 레벨을 가집니다. - 갬블에 래어, 세트, 유니크 아이템의 확률이 증가하였습니다. - 기본 아이템 유형을 강화하고, 래어 아이템 확률을 증가시킴으로써 몬스터가 주는 아이템을 개선하였습니다. - 데미지 증가, 라이프 스틸, 마나 스틸, + 모든 저항력 마법 속성을 가진 아이템이 나오는 확률이 증가하였습니다. - 용병의 체력, 공격 등급, 방어, 레벨이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액트3 용병의 스킬 한계를 제거하였습니다.(이제 고용 당시의 용병 레벨이 디아블로2 클래식(오리지널)과 확장팩이 서로 다릅니다.) - 용병의 체력 재생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용병에 대한 체력포션의 효과가 상승하였습니다. - 용병의 부활 가격이 낮아졌습니다. - 용병이 캐릭터와 떨어질수 있는 거리가 증가하였습니다. - 이제 리바이벌 된 몬스터와 공격 또는 방어를 못하는 펫(예: 바인)을 제외한 소환물은 자신의 레벨에 따라 방어와 공격등급을 가진다. - 이제 본월은 시전자 파티의 아군이며, 공격이 불가능합니다. - 블러드 레이븐의 행동이 개선되었습니다. - 게스트 몬스터(이전 액트와 낮은 난이도 레벨에서 온)는 그들의 새롭고 더 높은 레벨에 적절하게 그들의 계급(아이템 드롭을 위한)이 계산됩니다.
- 칠링 아머는 더이상 또다른 칠링 아머에 반응하지 않습니다. - 이제 플레이어는 16개까지 시체를 가질수 있습니다. 단, 게임 도중에 세이브하고 나가면 아이템은 첫번째의(가장 오래된) 시체 만 유지됩니다.
- 이제 나이트메어와 헬 난이도에서 하나의 시체를 회수하면 죽었을때 잃은 경험치의 75%가 복구됩니다. 이것은 플레이어의 모든 시체에 적용됩니다.
- 블럭 락을 제거하였습니다. 플레이어 캐릭터가 공격을 블럭했을때 플레이어는 짧은 시간의 주기 동안 또다시 블럭할수 없습니다. 이 시간은 블러킹 속도가 증가함으로써 증가됩니다.
- 바알이 리스터 더 토우멘터와 그의 미니언을 소환할때의 랙을 줄였습니다. - 이제 나이트메어와 헬 난이도의 포가튼 타워 레벨이 더 커집니다. - 엘리트 아이템 드롭 확률이 증가하였습니다. - 이제 단지 극소수의 유니크 아이템과 새로운 '최상급' 아이템만이 레벨 85 이상입니다. 즉, 이제 최고 아이템이 보다 자주 떨어집니다.
- 쥬얼과 다른 옵션들은 이제 근접 무기의 원소 데미지를 상승시킬수 있습니다. - 부리자도 캐논의 레벨(그것의 요구 레벨이 아닌)이 59로 증가하였습니다. - 스킬치를 가진 아이템을 착용하면 본래 그 스킬을 스킬 트리에 가지고 있는 캐릭터에게는 더낮은 스킬 레벨이 적용됩니다. 충전된 아이템은 시너지와 마스터리 보너스를 받지만, 스킬에 여분의 포인트를 부여함으로써 보너스를 받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명심 하십시오.
- 무기에 장착한 참 룬의 동결 효과가 +1 에서 +3 으로 상승되었습니다. - 이제 에드 룬의 효과가 "타겟의 공격등급 -25%"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4개의 에드 룬은 타겟의 공격 등록을 0으로 줄입니다 - "타겟의 공격등급 무시" 옵션은 더이상 슈퍼유니크 몬스터, 용병, 액트 마지막 보스에게 통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와 유니크 몬스터에 대한 효과 감소는 변화 없습니다.
- 3개의 최하급 젬을 사용한 호라드릭 큐브 공식이 3개의 젬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3개의 젬 + 1 소켓 무기 = 소켓이 뚫린 매직 무기. - 두개의 활력 포션 호라드릭 큐브 공식이 최하급 젬과 일반 젬을 요구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Ctrl 키를 누르고 왼쪽 클릭을 하면, NPC 에게 확인 대화 없이 아이템을 팔수 있습니다. - 대화 기록 창의 크기가 32줄에서 128줄로 증가하였습니다. - 저주를 표현하는 특별한 그래픽 특수효과의 불투명도가 감소하였습니다. - 미니맵 계산을 위한 최적화가 추가되었고, 프레임율을 최상으로 유지하기 위해 자동으로 조절되는 다양한 미니맵 레벨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오토맵 옵션에서 "파티보기"를 "아니오" 로 선택했을때도 자신의 소환물이 표시됩니다. - 인벤토리 안의 확인 안된 유니크 아니템은 이제 일반 아이템 타입으로 표시됩니다. - 마나량 표시 정밀도가 개선되었습니다. - 훨윈드 스킬의 그래픽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어쎄신의 피닉스 스트라이크를 두번 충전했을때의 그래픽 효과가 개선되었습니다. - 몇몇 래어, 세트 유니크 아이템을 위한 새로운 색깔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메이스와 스테프는 다른 무기 종류와 일관되게 "언데드에게 +50% 데미지" 로 표시됩니다. - TCP/IP 게임에서 마지막에 입력된 IP 주소가 남습니다. - 이제 챗 명령어(예 : 'fps') 앞에 / 가 붙어야 합니다. (예 : '/fps') - 새로운 챗 명령어인 '/nopickup' 으로 땅에 떨어져 있는 아이템을 자동으로 집는 기능의 on/off 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When off, one must hold down the Alt key to pick up items. off 상태일때, 아이템을 집기 위해서는 Alt 키를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 이제 래더 랠름 게임이 아닌 곳의 몬스터(슈퍼유니크 제외)는 75%의 체력(헬), 85% 공격등급(나이트메어, 헬)을 가지며, 더 높은 난 이도로 인해 그들의 인공지능 속도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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