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 솔져: 더 리턴] 곧 옵니다!
앞으로 개봉할 반담의 새영화를 소개하겠습니다.
반담의 팬들에게 있어서 유니버설 솔져 속편의 소식은 그다지 새소식도 아니지만, 혹 모르실 분들을 위해 자세한 설명을 덧붙여 소개드리죠.
92년 전세계적으로 히트했던 SF대작 [유니버설 솔져]를 물론 기억하실 겁니다. 99년 드디어 그 속편이 등장하는군요. 타이틀은 아시는 바와 같이 [UNIVERSAL SOLDIER: THE RETURN]으로 결정되었습니다.
그런데 왜 2가 아니고 THE RETURN으로 이름이 붙었을까요?
거기엔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이미 유니버설 솔져2가 만들어져 있는 상태였거든요. 케이블TV용으로 싸게 만든 가짜판 유니솔져의 타이틀이었죠. 우리나라에도 [유니버설 솔져2]라는 제목으로 출시가 되어있긴 합니다만 오리지널판에 비할바가 못 되지요.
어쨋거나 제작사 측에선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THE RETURN을 붙여야 했습니다.
감독은 [믹 로져스]라는 스턴트맨 출신 감독인데, [더록][리셀웨폰 시리즈][타이타닉][네고시에이터][페이백]등 블록버스터급 액션물에서 스턴트를 담당해 이름을 날리던 사람입니다. 감독의 경력으로 추측해 보건데 이번 유니솔져 속편은 엄청난 액션대작이 될것이 틀림없죠.
이젠 출연진을 살펴볼까요.
전편에선 [돌프 룬드그렌]이란 대형 액션배우가 반담의 뒤를 받쳐주고 있었죠. 이번에도 개성적인 조연들이 THE RETURN에 포진하고 있습니다.
상대역으로 [스폰]의 [마이클 제이 화이트]가 출연하는군요.
스폰에선 죽었다 되살아난 후 얼굴을 가리고 다녀서 그의 얼굴을 제대로 볼 기회가 거의 없었지만, 어쨋거나 그는 흥행작의 주인공이죠. 제이 화이트도 무술을 좀 한다고 합니다. 저도 THE RETURN의 동영상 광고에서 잠깐 봤는데 공중 3단 발차기 같은걸 하더군요. 반담과의 접전이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또 한명의 눈길을 끄는 출연자가 있습니다. 바로 WCW(World Championship Wrestling) 챔피언인 [빌 골드버그]입니다. 원래는 미식축구 선수였다가 프로 레슬러로 전향한후 눈부신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프로 레슬링의 인기가 시들한 한국에선 이 사람의 존재감이 좀 썰렁하겠지만, 미국에선 대단히 인기있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격투에선 자부하는 명인들이 한자리에 모이게 되니 THE RETURN.. 볼거리가 상당히 많은 영화가 되겠지요.
이 영화는 물론 전편의 연장선에 있습니다. 반담은 전편에서 홀로 살아남은 유니솔져 루크 데브룩스를 다시 연기하고 되고요, 정부의 통제를 벗어난 새로 제작된 유니솔져 부대와 홀로 맞서게 된다고 합니다.
미국 개봉일은 8월 27일로 예정되어 있고, 이 날을 전후해서 전세계에 개봉됩니다. 한국에선 아직 개봉날짜가 정해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제목이 뭐가 될지도 궁금하군요.
반담의 새작품들이 더 남아있는데 다음 기회에 또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