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제내용
완성도 |
꼭 할 과제 (한건당) |
고른과제 (한개당) |
나만의 과제 (한건당) |
완성도 (고른·나만의 과제 완성도) |
더붙이는 점수 |
빼는 점수 학교에서 내는 과제 |
80~100% |
10점 |
10점 |
10점 |
20점 |
편지를 쓴 통 수만큼 더 함 |
못할 경우 -5점
|
60~80% |
5점 |
8점 |
8점 |
15점 | ||
50~60% |
|
6점 |
6점 |
10점 | ||
25~50% |
|
4점 |
4점 |
|
선별 상이름 |
등위순 |
점수별 |
진한 땀샘상 |
1~5등까지 |
90점 이상 |
굵은 땀샘상 |
6~10등까지 |
80~90점 |
땀 맺 힘 상 |
11~15등까지 |
70~80점 |
■ 추후 지도
- 해결 못한 과제는
방과후 과제로 제시하며, 꼭 해결하도록 하며 2학기 수행 평가에 참고한다
- 조사 활동 보고서 미 제출 시는
그와 관련된 1학기 내용을 과제 보고서로 제시한다.
방학 과제 정하기
3학년 반 ( )번 이름 ( )
1. 필수 과제 - 일기 쓰기, 글씨쓰기 공책
2. 선택 과제 -고르는 과제에서 뽑으세요
순 |
과제명 |
선생님확인 |
부모님확인 |
고른 사람 |
1 |
|
|
|
|
2 |
|
|
|
|
3 |
|
|
|
|
4 |
|
|
|
|
5 |
|
|
|
|
3. 나 만의 과제: 내가 특별히 이번 방학중 해보고 싶은 과제
순 |
과제명 |
선생님확인 |
부모님확인 |
1 |
|
|
|
2 |
|
|
|
과제고를 때 주의점
1. 가족과 함께 의논해서 되도록 자기 스스로 해결하는 과제를 고른다 (예를 든 것 가운데 다른 것을 만들어도 된다)
2. 과제는 분명하고 무엇으로 할 것인지 확실히 알 수 있도록 한다. (그림그리기→상상화, 풍경화, 부족한 공부하기→수학 날마다 문제 풀기, 여행→전국 각 지역 문화제를 찾아 그 곳의 역사적 사실 조사하기)
3. 그림 그리기, 만들기 따위로 단 하루 만에 해결되는 것은 곤란하다.(단 꾸준히 연습한 작품은 됨)
4. 가족, 친지 도움이 필요한 과제는 묻는 것, 방법을 듣는 것, 함께 조사하는 것 따위로 도움을 받을 수 있으나, 직접 해주는 것은 곤란하다.
5. 도움을 받을 때는 무엇을 물을 것인지, 어떤 도움을 필요한 지 미리 준비하고, 무작정 ‘도와달라’고 하면 안된다.
6. 방학을 몇 일 앞두고 갑작스러운 조사활동이나 작품 만들기는 ‘대충대충 해버리는 버릇’이 듭니다. 꼼꼼하고 정성이 들어간 과제만 ‘과제’로서 인정합니다.
7. 모든 과제는 A4종이로 하고 작품이 많을 경우 파일에 ‘방학과제’라고 이름 붙여 정리한다.
꼭 해야할 과제
1. 일기 쓰기
일기는 될 수 있으면 매일 쓰도록 합니다. 매일 똑같은 생활인데 어떻게 매일 쓰냐구요? 일기의 글감과 쓰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답니다.
일기의 글감과 쓰는 방법은
▹뉴스일기 : 그날의 중요한 뉴스를 글감으로 자신의 생각을 적어보세요.
▹감상일기 : 책, 비디오, 텔레비전 등을 보고 그 감상을 적어보세요.
▹식단일기 : 그날 먹은 음식을 글감으로 써 보세요.
▹대화일기 : 특정한 사물 하나(돌, 책, 연필, 꽃 등)나 특정한 사람을 마음대로 정해서 상상의 대화일기를 써 봅시다.
▹놀이일기 : 새롭게 익혔거나 재미있었던 놀이에 대해 놀 때의 느낌, 방법과 규칙, 더욱 재미있게 변형시킨 방법 등을 생각해서 써보세요.
▹만화일기 : 하루 중 가장 인상깊었던 일을 글감으로 자세하고 ·자신의 생각을 만화로 써 보세요.
2. 글씨쓰기: 맞춤법이나 띄어쓰기가 잘 안되는 사람은 자기가 좋아하는 동화 한 편을 원고지 공책에 옮겨 쓰며 익히자.
3. 동시짓기 :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여러 가지 주제를 정하여 동시를 지어본다.
4. 현장 체험학습 : 과학관, 박물관, 시골을 찾아가 체험학습을 실시하고 그 느낌과 한일, 알아낸 사실 등을 중신으로 보고서를 써 본다.
고르는 과제
☑ 학습 과제
▶ 수학: 이해하기 힘든 단원을 골라 풀기, 문제집을 스스로 풀어오기, 익힘문제를 다시 풀어오기, 부모님께서 내어 주시는 문제 풀기
▶사회: 역사적인 사건 중에서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부분을 여러 가지 자료(백과사전, 전문 서적 를 찾아 ‘역사 탐구’(선생님이 마음대로 붙인 이름임. 물론 다른 이름으로 해도 상관 음) 자료집 만들기
▶과학: 잘 이해되지 않거나 실험을 제대로 하지 못한 단원 정리하기거나, 관심있는 분야 실험하고 간단한 보고서 쓰기
▶음악: 리코더로 좋아하는 노래 끝내주게 연주하여 녹음하기. 내가 직접 노래 작사, 작곡하기(가락 짓기)
☑ 생활 과제
▶ 여행을 출발해서 돌아올 때까지 자세히 기록하고 사진이나 그림 같은 것으로 꾸미고 여행에 든 돈을 자세히 기록하여 그 지역을 조사하는 등 자기 능력으로 할 수 있는 것이라면 해서 여행 책자 만들기
▶ 자기가 쓴 시나 동화를 책으로 만들기 ▶ 비행기가 제작되는 과정을 그림으로 그리기.
▶ 라디오를 직접 만드는 과정을 사진으로 찍어 사진첩으로 만들기
▶ 자기의 몸의 부분들을 날마다 한 장씩 그려 그림책으로 만들기
▶ 전통놀이 10가지 배우고 자료 만들기
▶ 만화그리기 / 전래동화, 이솝 우화, 할머니에게 들은 이야기들을 만화로 그리기
▶ 우리반 역사를 만화로 그리기 ▶ 가족 신문 만들기 ▶ “알고 싶어라” 공책 만들기
▶ 3학년 때 배운 노래 모두 불러 녹음하기
▶ 집안 가계도 그리기 / 8촌까지 이름, 태어난 곳, 사는 곳, 하는 일 등을 조사하기
▶ 과소비에 관한 가족 토론 ▶ 비디오 보고 토론하기 ▶ 삼십분 관찰하여(식물이나 동물) 글쓰기
▶ 예쁜돌 세 개 줍고 제자리에 갖다놓기 ▶ 주변에서 들리는 열 가지 소리 듣고 느낌 쓰기
▶ 광고만들기 : 우리가 사용하는 물건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광고를 만들어 봅시다. 글, 그림, 사진 등 여러 매체를 사용하여 소비자들을 유혹해 봅시다.
▶ 역사 가상일기 쓰기(6학년) : 6-1학기 사회과 교과서를 참고하여 우리나라 역사의 현장에 내가 있다고 상상하여 역사 일기를 써 봅시다
▷예) 안중근 의사와 같이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하기까지의 1주일간 일기, 김정호와 함께 대동여지도를 만들기까지의 일기, 임진왜란에서 이순신 장군과 같이 싸운 일기 따위
▶ 다양한 직업의 종류 알아보기(신문, 잡지 따위에서 자료 수집 스크랩하기)
▶ 우리 고장의 사투리를 조사하고 표준어와의 차이점 기록하기
▶ 우리 말에 침투한 영어 알아보기(간판, 대화, 상품명, 광고 따위)
▶ 텔레비젼에서 사용하는 말 가운데 알 수 없는 말이나 은어, 속어를 찾아 기록하고 바른 말로 바꾸어 보기(들은 프로그램과 날짜를 같이 기록하여 기록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 신문의 세계 관련 사건 기사들을 살펴보고 세계 여러나라의 위치 알기(세계지도를 살펴보며, 직접 지도도 그려보며 수도, 큰 강, 큰 산 따위의 특징적인 것도 기록하기)
☑ 조사활동
▶ 동네 사람들이 우리 동네를 어떻게 생각하 지 알아보기 (설문 조사 방식도 좋음)
▶ 우리반의 지난 한 학기 동안의 일을 만화로 그리기
▶ 환경문제 기사나 사진 따위를 스크랩하기
▶ 우리 옷에 우리말이 있는가?
▶ 우리 동네 간판조사하여 우리말로 된 것 조사하기
▶ 우리 집에는 외국 물건 얼마나 쓰는 지 알아 보기
▶ 우리집 쓰레기 조사
▶ 우리들이 하는 놀이의 변화
▶ 어머니가 아니라도 할 수 있는 일
▶ 아버지의 하루를 완벽하게 조사
▶ 가게에서 물건을 많기 팔기 위해서 어떤 방법을 쓰고 있을까?
▶ 사라져 가는 것들 -- 놀이, 노래, 자연 환경, 사람 사이
▶ 신문 스크랩하기- 한가지 주제를 정하여 매일 신문의 기사를 읽고 오려서 스크랩해 봅시다.중요한 내용의 기사에는 밑줄도 그어 보고 그 기사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느낌도 적어본다. 주제로는 환경, 통일, 교육 등이 좋겠죠?
☑통계 내기
▶ 우리 마을 가구별 자동차 댓수, 종류, 평균 사용 인원 통계
▶ 좋아하는 음식 100여명의 아이들에게 물어 통계 내기
▶ 우리반 아이들이 즐겨보는 텔레비전 프로와 나의 의견
▶ 텔레비전 시청에 관한 가족 토론회
▶ 텔레비전의 광고 횟수와 시간의 비용
조사 계획서 형식(예) 1. 조사한 내용 : 운동화의 상표 2. 조사한 사람 : ○○○,○○○,○○○ 3. 조사 방법 : 1.26~30, 오전 10:00~12:00 ○○동 사거리에서 ○○약국 앞에 지니가는 사람들이 신은 운동화의 상표를 분류한다. 4. 조사 동기 : 우리가 가장 많이 신는 신발이 운동화인데 몇 해전부터 서로 경쟁적으로 비싼 운동화를 사 신는 경향이 생겨났다. 이 조사를 통해 사람들이 즐겨 시는 상표의 종류와 값의 차이 정도를 알아보고 싶다. |
조사 보고서
1. 조사 계획서와 달라졌던 점 2. 조사 결과 「총 10시간 조사, 572켤레」 국산품 : 범표-21, 말표-10, 그래프 3. 느낀 점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을 보고 상품을 구별하는 것이 매우 바쁘고 어려웠으나…1/3가량의 외국 상표를 빌려운 제품이었다. 이런 현상은 우리나라…따라서 해결로서는… |
탐구활동 보고서 1. 주제 정하기 2. 탐구를 하게 된 까닭 3. 탐구 내용 : 가능한 자세하고 풍부하게 조사할 수 있도록 목록을 정한다.(비록 꼭 필요하지 않은 것이라도 자료 수집 습관을 키우는데 도움이 됨) 4. 내용의 조사 순서 정하기 5. 결과(알아낸 사실) 6. 느낀 점 |
주제: 오락실에 관한 연구 ① 오락실 기구의 종류와 특징 ② 오락하는 돈의 구입 방법 ③ 한번 오락실에 가서 쓰는 돈과 오락실의 환경 ④ 오락실에 가는 이유 ⑤ 오락하는 어린이 나이 ⑥ 우리 동네 오락실의 종류(수) ⑦ 오락의 좋은 점과 나쁜점 |
▶우리 주위에서 관찰할 수 있는 들꽃들을 조사해 보고, 조사 자료 정리하여 제출하기
아름다운 우리의 들꽃(들풀) 3학년 ( )반 ( )번 이름 ( ) 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 1. 조사한 날짜 : 2. 조사한 장소 : 3. 들꽃(들풀)의 이름 : 4. 들꽃(들풀)의 예쁜 모습 (사진이나 연필 스케치) 5. 들꽃(들풀)을 소개하는 글 |
- 카메라, 또는 그림도구(스케치) 도구를 준비한다.
- 들꽃을 많이 볼 수 있는 주위의 장소를 정한다.
- 카메라로 크게 찍어보든가, 들꽃을 아주 자세하게 그림으로 스케치해본다.
- 들꽃의 이름과 이름을 알 수 없는 들꽃은 자기가 이름을 붙여본다.
▷ 결과는 이렇게 정리해요
- A4용지에 사진이나 그림을 붙이고, 들꽃의 이름, 관찰한 장소, 그 들꽃을 소개하는 글을 간단히 적어본다.
- 들꽃의 이름을 몰라서 자기가 이름을 붙여주었으면 그렇게 이름을 붙여본 까닭을 적어본다.
- 10 장 이상의 자료를 모아 표지를 만들어 내거나, 방학과제 파일에 잘 정리한다.
▶ 가족 합창곡 불러 녹음하기-온 가족이 즐겁게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기회를 잡아 가족합창곡을 불러 녹음해 본다.
▶ 가족 전기문 쓰기 --가족 중 한 분을 정해서, 태어난 곳, 자라난 과정, 우리 가족이 지내온 과정 등을 전기문형식으로 써 본다. -원고지에 정리하거나, 컴퓨터 워드프로세서 등을 활용하여 정리한다.
▶ 부모님의 하루 일과를 자세하게 살펴서 쓰고 느낌 적어보기 -부모님과 같이 생활할 수 있는 하루를 정하여 우리를 위해서 무슨 일을 하시는지 살펴서 자세하게 시간별로 기록해 보고 느낌을 적어본다.
▶ 방학 중 일어난 국내, 국외의 10대 뉴스를 정하기
-신문을 활용할 경우
(방학 동안 집에서 구독하는 신문을 꾸준히 모은다.)
(국내에서 가장 화제가 되었던 10대 뉴스를 정한다.)
(국외에서 가장 화제가 되었던 10대 뉴스를 정한다.)
-TV,라디오를 활용할 경우 (뉴스를 시청,청취하고 그 날의 중요한 내용을 기록한다.)
(국내에서 가장 화제가 되었던 10대 뉴스를 정한다.)
(국외에서 가장 화제가 되었던 10대 뉴스를 정한다.)
- 신문을 활용할 경우 (관련되는 내용의 기사를 스케치북등에 순위별로 차례대로 스크랩하고 자신의 느낌을 적는다.)
- TV,라디오를 활용할 경우 (매일 매일의 뉴스 시청, 청취 기록을 쓰고, 맨 뒤에 10대 뉴스를 정리하고 자신의 느낌을 적는다.)
▶ 동시짓고 낭송해 보기
-동시를 여러 편 써본다.
-동시를 쓸 떈 될 수 있는한 자기가 직접 체험해 보고 쓴다. (예: 매미의 울음소리에 대한 동시는 직접 10분정도 들어보고 쓴다.) (예: 부모님의 은혜에 대한 동시는 부모님의 일손을 직접 돕거나, 우리를 위해 애쓰시는 모습을 직접 보고난 후 짓는다.)
-동시를 8절지 등에 예쁘게 쓰고 관련된 그림을 넣어 시화집을 만든다
-자기가 쓴 시를 배경 음악을 넣어서 직접 녹음한다
▶ 여행한 경험이나, 박물관, 전시관 따위를 견학하고 기록문 작성하기
- 방학동안에 집을 벗어나 생활할 경우가 생기면 기행문이나 견학기록문 등을 작성할 자료를 기록해 둔다. (예: 친척집 방문, 교회 수련회 활동 참가, 견학, 가족 여행 따위)
- 작성된 자료를 가지고 기행문이나 견학기록문을 쓴다.
- 원고지에 정리하거나, 컴퓨터 워드프로세서 등을 활용하여 정리한다.
- 관련된 스케치그림이나 사진을 붙여서 벽신문 형식으로 만들어도 좋다.
- A4 용지에 손으로 예쁘게 구성하여 여름방학 과제 파일에 넣어와도 좋다.
☑봉사활동
▶ 봉사활동 할 거리 정하기 (마을길 쓸기, 휴지줍기, 지저분한 벽보 떼기, 따위)
▶ 봉사활동 방법 정하기 (매일 할 것인가? 한 주간을 정해서 할 것인가? 몇 일 정해서 할것인가?)
방학 계획 점검표 (3학년 반 번 이름: )
월일 |
요일 |
날씨 |
꼭 할 과제 |
선택과제 |
나만의 과제 |
|
학부모확인 |
7.21 |
|
|
|
|
|
|
|
22 |
|
|
|
|
|
|
|
23 |
|
|
|
|
|
|
|
24 |
|
|
|
|
|
· |
|
25 |
|
|
|
|
|
|
|
26 |
|
|
|
|
|
|
|
27 |
|
|
|
|
|
|
|
28 |
|
|
|
|
|
|
|
29 |
|
|
|
|
|
|
|
30 |
|
|
|
|
|
|
|
31 |
|
|
|
|
|
|
|
8.1 |
|
|
|
|
|
|
|
2 |
|
|
|
|
|
|
|
3 |
|
|
|
|
|
|
|
4 |
|
|
|
|
|
|
|
5 |
|
|
|
|
|
|
|
6 |
|
|
|
|
|
|
|
7 |
|
|
|
|
|
|
|
8 |
|
|
|
|
|
|
|
9 |
|
|
|
|
|
|
|
10 |
|
|
|
|
|
|
|
11 |
|
|
|
|
|
|
|
12 |
|
|
|
|
|
|
|
13 |
|
|
|
|
|
|
|
14 |
|
|
|
|
|
|
|
15 |
|
|
|
|
|
|
|
16 |
|
|
|
|
|
|
|
17 |
|
|
|
|
|
|
|
18 |
|
|
|
|
|
|
|
19 |
|
|
|
|
|
|
|
20 |
|
|
|
|
|
|
|
21 |
|
|
|
|
|
|
|
22 |
|
|
|
|
|
|
|
23 |
|
|
|
|
|
|
|
24 |
|
|
|
|
|
|
|
25 |
|
|
|
|
|
|
|
방학과제 확인란 (방학 계획 점검표확인 ➜ 필수과제 ➡ 선택·나만의 과제 확인 ➡ 발표 ➡ 자료정리)
번호 |
이름 |
필수 |
필수점수 |
고른·나만의 과제 |
점수 |
완성도 |
붙일 점수 |
뺄 점수 |
총 점수 | |
일기 |
글씨 | |||||||||
1 |
황○○ |
|
|
|
ꏅ문제집-수학ꏅ노래 녹음 ꏅ서예 |
|
|
|
|
|
2 |
이○○ |
|
|
|
ꏅ외국물건 ꏅ탐구보고서 ꏅ모형,고무동력기ꏅ타자연습130타 |
|
|
|
|
|
3 |
손○○ |
|
|
|
ꏅ익힘책 ꏅ들꽃조사 ꏅ10대 뉴스 ꏅ봉사활동 ꏅ한문쓰기 ꏅ서예 |
|
|
|
|
|
4 |
김○○ |
|
|
|
ꏅ뎃생그리기 ꏅ수학 문제집 풀이 |
|
|
|
|
|
5 |
김○○ |
|
|
|
ꏅ10가지소리 ꏅ역사일기 ꏅ삼십분 관찰 ꏅ여행 소감문 |
|
|
|
|
|
6 |
허○○ |
|
|
|
ꏅ만화책 ꏅ독후감 ꏅ시집만들기 ꏅ풍경(외할머니댁) |
|
|
|
|
|
7 |
김○○ |
|
|
|
ꏅ가상 일기 ꏅ10가지소리 ꏅTV보고서 ꏅ약수터가기 |
|
|
|
|
|
8 |
최○○ |
|
|
|
ꏅ수학공부 ꏅ꽃 조사 ꏅ봉사활동 ꏅ글씨 연습 |
|
|
|
|
|
9 |
김○○ |
|
|
|
ꏅ수학 ꏅ가상일기 ꏅ영어조사 ꏅ견학 보고서 ꏅ서예 |
|
|
|
|
|
11 |
이○○ |
|
|
|
ꏅ만화 ꏅ신문스크랩 ꏅ음식 보고서 ꏅ식물채집 |
|
|
|
|
|
12 |
박○○ |
|
|
|
ꏅ100타치기 ꏅ한자외우기 ꏅ여행책자 ꏅ역사 자료집 |
|
|
|
|
|
13 |
정○○ |
|
|
|
ꏅ열소리 ꏅ가상 일기ꏅ세계나라 ꏅ직업종류 ꏅ게임 ꏅ비행기 |
|
|
|
|
|
14 |
최○○ |
|
|
|
ꏅ곤충채집 ꏅ6노래 녹음 ꏅ껌종이 수집 |
|
|
|
|
|
15 |
정○○ |
|
|
|
ꏅ한자공부 ꏅVTR느낌 ꏅ책이름 조사 ꏅ검도 ꏅ종이접기 |
|
|
|
|
|
16 |
김○○ |
|
|
|
ꏅ알고…공책 ꏅ스크랩-통일 ꏅ사투리, 표준어 ꏅ식물채집 |
|
|
|
|
|
17 |
이○○ |
|
|
|
ꏅ보고서 ꏅ신문스크랩 ꏅ나무젓가락으로 만들기 |
|
|
|
|
|
18 |
이○○ |
|
|
|
ꏅ수학문제집 ꏅ시·동화책ꏅ가족 신문 ꏅ만화그리기 ꏅ한자쓰기 |
|
|
|
|
|
19 |
황○○ |
|
|
|
ꏅ그림그리기 ꏅ수학문제 ꏅ서예 |
|
|
|
|
|
20 |
전○○ |
|
|
|
ꏅ30분 관찰 ꏅ한자 ꏅ스크랩-컴퓨터 ꏅ수채화 |
|
|
|
|
|
21 |
유○○ |
|
|
|
ꏅ봉사활동 ꏅ수학문제 ꏅ소리 느낌 ꏅ 여행 들꽃 |
|
|
|
|
|
22 |
김○○ |
|
|
|
ꏅ한자쓰기 ꏅ영어단어 ꏅ백명의 위인 ꏅ색종이 꾸미기 |
|
|
|
|
|
23 |
김○○ |
|
|
|
ꏅ리코더연주 ꏅ알고…공책 ꏅ역사인물 조사 ꏅ신문학습느낌 |
|
|
|
|
|
24 |
최○○ |
|
|
|
ꏅ신문스크랩 ꏅ동화책 ꏅ역사일기쓰기 ꏅ한자 ꏅ뉴스느낀점 |
|
|
|
|
|
25 |
남○○ |
|
|
|
ꏅ신문스크랩 ꏅ무늬꾸미기-2 ꏅ느낌 그림 |
|
|
|
|
|
26 |
박○○ |
|
|
|
ꏅ시집 ꏅ소리느낌쓰기 ꏅ광고 만들기 ꏅ천 인형 |
|
|
|
|
|
27 |
박○○ |
|
|
|
ꏅ수학문제집 ꏅ스크랩 ꏅ들꽃조사 ꏅ운동조사 보고서 |
|
|
|
|
|
28 |
김○○ |
|
|
|
ꏅ얼굴 로직 ꏅ만화 ꏅ30‘관찰 글쓰기 ꏅ학교비교 보고서 |
|
|
|
|
|
29 |
문○○ |
|
|
|
ꏅ알고… ꏅ수학공부 ꏅ노래 녹음 ꏅ신문학습 |
|
|
|
|
|
30 |
구○○ |
|
|
|
ꏅ수학문제집 ꏅ신문스크랩 ꏅ사라져가는것들ꏅ시 |
|
|
|
|
|
31 |
권○○ |
|
|
|
ꏅ신문스크랩 ꏅ직업종류 ꏅ책읽고 느낌 적기 |
|
|
|
|
|
32 |
주○○ |
|
|
|
ꏅ시나 동화책ꏅ소리느낌적기 ꏅ보고서 ꏅ운동종류 조사 |
|
|
|
|
|
33 |
최○○ |
|
|
|
ꏅ아빠일조사 ꏅ동화책-컴퓨터ꏅ수학풀이 ꏅ기행문 |
|
|
|
|
|
34 |
김○○ |
|
|
|
ꏅ노래 녹음 ꏅ리코드연주 ꏅ수학문제 ꏅ종이접기 ꏅ시험문제 |
|
|
|
|
|
35 |
한○○ |
|
|
|
ꏅ익힘책 ꏅ여행책자 ꏅ스크랩 ꏅ독서록쓰기 ꏅ속담조사 |
|
|
|
|
|
36 |
김○○ |
|
|
|
ꏅ수학문제 ꏅ음악(리코더) ꏅ6 노래녹음ꏅ한자쓰기 ꏅ영어 |
|
|
|
|
|
37 |
이○○ |
|
|
|
ꏅ만화 ꏅ노래 ꏅ경제스크랩 ꏅ환경기사모음 ꏅ조사 그래프 |
|
|
|
|
|
38 |
배○○ |
|
|
|
ꏅ문익점조사 ꏅ미술 ꏅ쓰레기 보고서 ꏅ예쁜돌 만들기 |
|
|
|
|
|
39 |
김○○ |
|
|
|
ꏅ수학익힘 ꏅ여행 책자 ꏅ한문공부 |
|
|
|
|
|
40 |
이○○ |
|
|
|
□탐구자료집 □동·식물관찰글쓰기 □탐구활동 보고서 |
|
|
|
|
|
42 |
신○○ |
|
|
|
□서예3편씩 □노래 □여행책자 □조사 |
|
|
|
|
|
방학과제확인란(방학 계획 점검표확인 ➜ 필수과제 ➡ 선택·나만의 과제 확인 ➡ 발표 ➡ 자료정리)
번호 |
이름 |
필수 |
필수점수 |
고른·나만의 과제 |
선택 점수 |
완성점수 |
붙일 점수 |
뺄 점수 |
총 점수 | |
일기 |
글씨 | |||||||||
1 |
황○○ |
○ |
○ |
20 |
ꏅ문제집-수학ꏅ노래 녹음 ꏅ서예 |
28 |
15 |
4 |
|
67 |
2 |
이○○ |
○ |
× |
10 |
ꏅ외국물건 ꏅ탐구보고서 ꏅ모형,고무동력기ꏅ타자연습130타 |
40 |
20 |
3 |
-5 |
68 |
3 |
손○○ |
○ |
× |
10 |
ꏅ익힘책 ꏅ들꽃조사 ꏅ10대 뉴스 ꏅ봉사활동 ꏅ한문쓰기 ꏅ서예 |
50 |
15 |
2 |
|
77 |
4 |
김○○ |
△ |
○ |
15 |
ꏅ뎃생그리기 ꏅ수학 문제집 풀이 |
20 |
20 |
4 |
|
59 |
5 |
김○○ |
△ |
× |
5 |
ꏅ10가지소리 ꏅ역사일기 ꏅ삼십분 관찰 ꏅ여행 소감문 |
34 |
15 |
0 |
-5 |
49 |
6 |
허○○ |
△ |
○ |
15 |
ꏅ만화책 ꏅ독후감 ꏅ시집만들기 ꏅ풍경(외할머니댁) |
28 |
15 |
2 |
-5 |
55 |
7 |
김○○ |
△ |
○ |
15 |
ꏅ가상 일기 ꏅ10가지소리 ꏅTV보고서 ꏅ약수터가기 |
40 |
20 |
1 |
-5 |
72 |
8 |
최○○ |
○ |
○ |
20 |
ꏅ수학공부 ꏅ꽃 조사 ꏅ봉사활동 ꏅ글씨 연습 |
40 |
20 |
0 |
-5 |
76 |
9 |
김○○ |
× |
× |
0 |
ꏅ수학 ꏅ가상일기 ꏅ영어조사 ꏅ견학 보고서 ꏅ서예 |
30 |
10 |
0 |
|
40 |
11 |
이○○ |
○ |
○ |
20 |
ꏅ만화 ꏅ신문스크랩 ꏅ음식 보고서 ꏅ식물채집 |
38 |
15 |
3 |
|
76 |
12 |
박○○ |
△ |
× |
5 |
ꏅ100타치기 ꏅ한자외우기 ꏅ여행책자 ꏅ역사 자료집 |
38 |
15 |
0 |
|
58 |
13 |
정○○ |
△ |
○ |
15 |
ꏅ열소리 ꏅ가상 일기ꏅ세계나라 ꏅ직업종류 ꏅ게임 ꏅ비행기 |
40 |
15 |
5 |
|
75 |
14 |
최○○ |
△ |
○ |
15 |
ꏅ곤충채집 ꏅ6노래 녹음 ꏅ껌종이 수집 |
28 |
15 |
0 |
-5 |
53 |
15 |
정○○ |
△ |
× |
5 |
ꏅ한자공부 ꏅVTR느낌 ꏅ책이름 조사 ꏅ검도 ꏅ종이접기 |
38 |
20 |
3 |
-5 |
61 |
16 |
김○○ |
△ |
× |
5 |
ꏅ알고…공책 ꏅ스크랩-통일 ꏅ사투리, 표준어 ꏅ식물채집 |
36 |
15 |
2 |
-5 |
53 |
17 |
이○○ |
○ |
○ |
20 |
ꏅ보고서 ꏅ신문스크랩 ꏅ나무젓가락으로 만들기 |
28 |
15 |
3 |
|
66 |
18 |
이○○ |
○ |
× |
10 |
ꏅ수학문제집 ꏅ시·동화책ꏅ가족 신문 ꏅ만화그리기 ꏅ한자쓰기 |
50 |
15 |
3 |
|
78 |
19 |
황○○ |
△ |
× |
5 |
ꏅ그림그리기 ꏅ수학문제 ꏅ서예 |
0 |
0 |
0 |
-5 |
0 |
20 |
전○○ |
○ |
× |
10 |
ꏅ30분 관찰 ꏅ한자 ꏅ스크랩-컴퓨터 ꏅ수채화 |
46 |
15 |
0 |
|
71 |
21 |
유○○ |
○ |
○ |
20 |
ꏅ봉사활동 ꏅ수학문제 ꏅ소리 느낌 ꏅ 여행 들꽃 |
48 |
15 |
2 |
|
85 |
22 |
김○○ |
○ |
○ |
20 |
ꏅ한자쓰기 ꏅ영어단어 ꏅ백명의 위인 ꏅ색종이 꾸미기 |
40 |
20 |
4 |
|
84 |
23 |
김○○ |
○ |
○ |
20 |
ꏅ리코더연주 ꏅ알고…공책 ꏅ역사인물 조사 ꏅ신문학습느낌 |
40 |
20 |
6 |
-5 |
81 |
24 |
최○○ |
○ |
○ |
20 |
ꏅ신문스크랩 ꏅ동화책 ꏅ역사일기쓰기 ꏅ한자 ꏅ뉴스느낀점 |
50 |
20 |
11 |
|
101 |
25 |
남○○ |
△ |
○ |
15 |
ꏅ신문스크랩 ꏅ무늬꾸미기-2 ꏅ느낌 그림 |
30 |
20 |
4 |
|
69 |
26 |
박○○ |
○ |
○ |
20 |
ꏅ시집 ꏅ소리느낌쓰기 ꏅ광고 만들기 ꏅ천 인형 |
28 |
15 |
6 |
-5 |
61 |
27 |
박○○ |
○ |
○ |
20 |
ꏅ수학문제집 ꏅ스크랩 ꏅ들꽃조사 ꏅ운동조사 보고서 |
40 |
20 |
5 |
-5 |
80 |
28 |
김○○ |
△ |
○ |
15 |
ꏅ얼굴 로직 ꏅ만화 ꏅ30‘관찰 글쓰기 ꏅ학교비교 보고서 |
36 |
10 |
8 |
|
69 |
29 |
문○○ |
○ |
○ |
20 |
ꏅ알고… ꏅ수학공부 ꏅ노래 녹음 ꏅ신문학습 |
40 |
20 |
9 |
|
89 |
30 |
구○○ |
○ |
× |
10 |
ꏅ수학문제집 ꏅ신문스크랩 ꏅ사라져가는것들ꏅ시 |
30 |
15 |
3 |
-5 |
53 |
31 |
권○○ |
○ |
○ |
20 |
ꏅ신문스크랩 ꏅ직업종류 ꏅ책읽고 느낌 적기 |
30 |
20 |
2 |
|
72 |
32 |
주○○ |
○ |
○ |
20 |
ꏅ시나 동화책ꏅ소리느낌적기 ꏅ보고서 ꏅ운동종류 조사 |
38 |
20 |
6 |
|
84 |
33 |
최○○ |
○ |
○ |
20 |
ꏅ아빠일조사 ꏅ동화책-컴퓨터ꏅ수학풀이 ꏅ기행문 |
36 |
15 |
2 |
|
73 |
34 |
김○○ |
○ |
○ |
20 |
ꏅ노래 녹음 ꏅ리코드연주 ꏅ수학문제 ꏅ종이접기 ꏅ시험문제 |
50 |
20 |
6 |
|
96 |
35 |
한○○ |
△ |
○ |
15 |
ꏅ익힘책 ꏅ여행책자 ꏅ스크랩 ꏅ독서록쓰기 ꏅ속담조사 |
46 |
15 |
2 |
|
78 |
36 |
김○○ |
△ |
× |
5 |
ꏅ수학문제 ꏅ음악(리코더) ꏅ6 노래녹음ꏅ한자쓰기 ꏅ영어 |
50 |
20 |
2 |
|
77 |
37 |
이○○ |
○ |
○ |
20 |
ꏅ만화 ꏅ노래 ꏅ경제스크랩 ꏅ환경기사모음 ꏅ조사 그래프 |
46 |
15 |
5 |
-5 |
81 |
38 |
배○○ |
△ |
× |
5 |
ꏅ문익점조사 ꏅ미술 ꏅ쓰레기 보고서 ꏅ예쁜돌 만들기 |
38 |
15 |
2 |
|
60 |
39 |
김○○ |
○ |
○ |
20 |
ꏅ수학익힘 ꏅ여행 책자 ꏅ한문공부 |
30 |
20 |
4 |
|
74 |
40 |
이○○ |
○ |
○ |
20 |
□탐구자료집 □동·식물관찰글쓰기 □탐구활동 보고서 |
30 |
20 |
2 |
|
72 |
42 |
신○○ |
△ |
○ |
15 |
□서예3편씩 □노래 □여행책자 □조사 |
28 |
10 |
2 |
-5 |
50 |
방학과제 확인란 (방학 계획 점검표확인 ➜ 필수과제 ➡ 선택·나만의 과제 확인 ➡ 발표 ➡ 자료정리)
번호 |
이름 |
필수 |
필수점수 |
고른·나만의 과제 |
점수 |
완성도 |
붙일 점수 |
뺄 점수 |
총 점수 | |
일기 |
글씨 | |||||||||
1 |
|
|
|
|
|
|
|
|
|
|
2 |
|
|
|
|
|
|
|
|
|
|
3 |
|
|
|
|
|
|
|
|
|
|
4 |
|
|
|
|
|
|
|
|
|
|
5 |
|
|
|
|
|
|
|
|
|
|
6 |
|
|
|
|
|
|
|
|
|
|
7 |
|
|
|
|
|
|
|
|
|
|
8 |
|
|
|
|
|
|
|
|
|
|
9 |
|
|
|
|
|
|
|
|
|
|
11 |
|
|
|
|
|
|
|
|
|
|
12 |
|
|
|
|
|
|
|
|
|
|
13 |
|
|
|
|
|
|
|
|
|
|
14 |
|
|
|
|
|
|
|
|
|
|
15 |
|
|
|
|
|
|
|
|
|
|
16 |
|
|
|
|
|
|
|
|
|
|
17 |
|
|
|
|
|
|
|
|
|
|
18 |
|
|
|
|
|
|
|
|
|
|
19 |
|
|
|
|
|
|
|
|
|
|
20 |
|
|
|
|
|
|
|
|
|
|
21 |
|
|
|
|
|
|
|
|
|
|
22 |
|
|
|
|
|
|
|
|
|
|
23 |
|
|
|
|
|
|
|
|
|
|
24 |
|
|
|
|
|
|
|
|
|
|
25 |
|
|
|
|
|
|
|
|
|
|
26 |
|
|
|
|
|
|
|
|
|
|
27 |
|
|
|
|
|
|
|
|
|
|
28 |
|
|
|
|
|
|
|
|
|
|
29 |
|
|
|
|
|
|
|
|
|
|
30 |
|
|
|
|
|
|
|
|
|
|
31 |
|
|
|
|
|
|
|
|
|
|
32 |
|
|
|
|
|
|
|
|
|
|
33 |
|
|
|
|
|
|
|
|
|
|
34 |
|
|
|
|
|
|
|
|
|
|
35 |
|
|
|
|
|
|
|
|
|
|
36 |
|
|
|
|
|
|
|
|
|
|
37 |
|
|
|
|
|
|
|
|
|
|
38 |
|
|
|
|
|
|
|
|
|
|
39 |
|
|
|
|
|
|
|
|
|
|
40 |
|
|
|
|
|
|
|
|
|
|
41 |
|
|
|
|
|
|
|
|
|
|
42 |
|
|
|
|
|
|
|
|
|
|
43 |
|
|
|
|
|
|
|
|
|
|
상 장
진한 땀샘상 |
|
학년 반 |
위 어린이는 여름방학을 부지런히 보내고, 진한 땀을 흘리며 자기 일을 하였습니다.
이에 앞으로 꾸준히 그 땀을 지키도록 바라며 이 상장을 드립니다.
2004년 8월 일
서울재동초등학교 3학년 1반 담임
상 장
굵은 땀샘상 |
|
3학년 1 반 |
위 어린이는 여름방학을 부지런히 보내고, 굵은 땀을 흘리며 자기 일을 하였습니다.
이에 앞으로 더 진한 땀으로 더 나음이 되길 바라며 이 상장을 드립니다.
2004년 8월 일
서울재동초등학교 3학년 1반 담임 윤 경 동
상 장
땀 맺힘상 |
|
3학년 1반 |
위 어린이는 여름방학을 부지런히 보내고, 땀 맺으며 자기 일을 하였습니다. 이에 앞으로 더 꾸준한 활동을 기대하며 이 상장을 드립니다.
2004년 8월 일
서울재동초등학교 3학년 1반 담임 윤 경 동
이번 여름 방학 선생님이 추천하는 책
□부모님이 읽었으면 하는 책
━━━━━━━━━━━━━━━━━━━━━━━━━━━━━━━━━━━━━━━━━━━━━
책이름 지은이/엮은이 출판사
─────────────────────────────────────────────
어린이 책을 읽는 어른 이주영 웅진
아무도 골찌로 태어나지 않는다 이중현,장중식 내일을 여는 책
글쓰기 교육의 이론과 실제,ⅠⅡ 한국글쓰기 연구회 온누리
우리 동화 바로 읽기 이재복 한길사
책나라로 가는 길 김수남 현암사
엄마 쓸게 없어요 김종현 현민시스템
당신 재미있는 여자야 노미화 보리
조그마한 내 꿈하나 윤구병 보리
누르는 교육, 자라는 아이들 또 하나의 문화 5호 청하
학교를 거부하는 아이, 아이를 거부하는 사회 또 하난의 문화 청하
평등부부 반쪽이네 가족일기1,2 최정현 김영사
━━━━━━━━━━━━━━━━━━━━━━━━━━━━━━━━━━━━━━━━━━━━━
□우리 아이들이 읽었으면 하는 책
━━━━━━━━━━━━━━━━━━━━━━━━━━━━━━━━━━━━━━━━━━━━━
책 이 름 지은이/엮은이 출판사
─────────────────────────────────────────────
몽실언니 권정생 창작과 비평사
무명 저고리와 엄마 권정생 다리
편지 쓰는 아이 비버리클리어리 산하
꽃동네 이야기 곽영권 꽃동네 출판사
와아, 쓸거리도 많네 이오덕 지식산업사
먼니라 이웃나라 1~6 이원복 고려원미디어
슬픈 숲에서 부르는 노래 최정은 소담출판사
나도, 쓸모 있을 걸 이오덕 창작과 비평사
어린이를 살리는 글쓰기 이오덕 우리 교육
여울 각시 이중현 우리 교육
청어 뼉다귀 이주홍 우리 교육
다시 읽는 이솝 우화 이덕우, 공분근 내일을 여는 책
━━━━━━━━━━━━━━━━━━━━━━━━━━━━━━━━━━━━━━━━━━━━━
방학 중 해보는 가족 놀이
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
수수께기 풀기
가족과 함께 이야기 나누며 수수께기를 풀어 봅시다.
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
1. 머리를 때려야만 칭찬 받는 것은? ( )
2. 앉으면 높아지고 서면 낮아지는 것은? ( )
3. 벼락을 무서워하지 않는 것은? ( )
4. 소나무 숲에 다섯 갈래가 난 길은? ( )
5. 사람들이 가장 가기 싫어 하는 길은? ( )
6. 불을 일으키는 비는? ( )
7. 닭이 열 받으면 어떻게 되나? ( )
8. 병아리들이 많이 이용하는 약은? ( )
9. 세상에서 가장 큰 나무는? ( )
10. 소금을 비싸게 파는 방법은? ( )
11. 사람들이 가장 많이 내는 소리는? ( )
12. 올챙이는 밤에 알을 낳을 까? 낮에 낳을까? ( )
13. 소를 송아지로 만드는 방법은? ( )
14. 말이 동쪽을 향해 서 있다면 꼬리는 어느 쪽을 향하고 있을까? ( )
15. 바가지 요금을 받아도 나무라지 않는 사람은? ( )
16. 해가 없으면 어떻게 될까? 세글자로 나타내면? ( )
17. 가장 급하게 만든 떡은? ( )
18. 울음소리를 내는 바다는? ( )
19. 죽는 줄 알면서도 먹지 않을 수 없는 것은? ( )
20. 먹으면 먹을수록 기분이 나쁜 것은? ( )
21. 아무리 옷을 갈아 입어도 옷색깔이 변하지 않는 것은? ( )
22. ☆÷2=? ( )
23. ○○☆☆=? ( )
방학 중 해보는 가족 놀이
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
수수께기 풀기
가족과 함께 이야기 나누며 수수께기를 풀어 봅시다.
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
1. 머리를 때려야만 칭찬 받는 것은? ( 망 치 )
2. 앉으면 높아지고 서면 낮아지는 것은? ( 천 장 )
3. 벼락을 무서워하지 않는 것은? ( 피뢰침 )
4. 소나무 숲에 다섯 갈래가 난 길은? ( 오솔길 )
5. 사람들이 가장 가기 싫어 하는 길은? ( 저승길 )
6. 불을 일으키는 비는? ( 성냥개비 )
7. 닭이 열 받으면 어떻게 되나? ( 후라이드 치킨 )
8. 병아리들이 많이 이용하는 약은? ( 삐약 삐약 )
9. 세상에서 가장 큰 나무는? ( 오리나무 )
10. 소금을 비싸게 파는 방법은? ( 소와 금을 나누어 판다)
11. 사람들이 가장 많이 내는 소리는? ( 숨소리)
12. 올챙이는 밤에 알을 낳을 까? 낮에 낳을까? ( 올챙이는 알을 낳지 않는다)
13. 소를 송아지로 만드는 방법은? (소를 팔아서 송아지를 산다)
14. 말이 동쪽을 향해 서 있다면 꼬리는 어느 쪽을 향하고 있을까? (아래쪽)
15. 바가지 요금을 받아도 나무라지 않는 사람은? (바가지 장사)
16. 해가 없으면 어떻게 될까? 세글자로 나타내면? (못말려)
17. 가장 급하게 만든 떡은? (헐레벌떡)
18. 울음소리를 내는 바다는? (울음바다)
19. 죽는 줄 알면서도 먹지 않을 수 없는 것은? (나이)
20. 먹으면 먹을수록 기분이 나쁜 것은? ( 욕 )
21. 아무리 옷을 갈아 입어도 옷색깔이 변하지 않는 것은? ( 그림자 )
22. ☆÷2=? (별꼴이 반쪽)
23. ○○☆☆=? ( 영영이별 )
방학 중에서 해볼 만한 요리
세이크·주스 만들기
과일이나 야채로 만드는 세이크와 주스는 비타민과 당분으로 섭취할 수 있는 좋은 음료이다. 여름으로 맞아 시중에 판매되는 청량음료 대신 아이들과 함께 직접 천연음료를 만들어 먹어 보자 |
□ 준비물 (4잔분)
바나나 2개, 달걀 노른자 4개, 설탕 4큰술, 우유 2컵, 레몬즙, 얼음 약간, 체, 주걱, 거품기, 큰 그릇이나 양푼
□ 만드는 법
① 바나나는 껍질을 벗기고 얄팍얄팍하게 썰어 레몬즙으로 살짝 뿌렸다가 체에 받쳐 주걱으로 으깨어 내린다(변색이 잘되는 과일로 음료를 만들 때 레몬즙 약간 첨가시키면 변색으로 막을 수 있고 맛도 좋아진다)
② 달걀 노른자와 설탕으로 넣고 거품기로 세게 젓다가 우유를 부어 고루 섞는다.
③ 체에 내린 바나나도 함께 넣어 잘 섞은 후 글라스에 얼음을 넣고 따라 붓는다.
딸기 세이크
□ 준비물(4잔분)
딸기 10g, 달걀 2개, 설탕 4큰술, 우유 2컵, 얼음 약간, 믹서기
□ 만드는 법
① 딸기는 깨긋이 씻어서 물기를 뺀 다음 꼭지를 뗀다
② 손질한 딸기와 설탕, 우유, 달걀을 믹서에 넣고 한꺼번에 곱게 간다.
③ 글라스를 차게 해두었다가 얼음을 채워 넣고 준비된 딸기셰이크를 조심스레 붓는다.
사과 주스
□ 준비물(1잔분)
사과2개, 레몬즙, 살탕 2티스푼, 물 1/2컵, 믹서기(강판), 큰 그릇, 가제, 얼음
□ 만드는 법
① 사과는 4등분으로 갈라서 껍질을 벗기고 씨를 뺀 다음, 납작납작하게 썰고 사과의 변색을 방지하기 위해 레몬즙을 뿌려 놓는다.
② 사과를 믹서에 넣고 약간의 물을 부어 갈아서 깨끗한 가제로 짠다.
③ 얼음을 띄워 차게 낸다
※ 사과를 통째로 강판에 갈아서 짜기도 한다. 강판에 갈아서 짜면 과일의 섬유질을 먹을 수 있어서 좋다.
당근 양배추 주스
□ 준비물(1진분)
당근 1개, 양배추 80~100g, 레몬즙, 믹서기, 가재, 큰그릇, 얼음 약간, 칼, 도마
□ 만드는 방법
① 당근은 껍질을 벗겨서 잘게 다지고, 양배추를 딱딱한 줄거리를 깎아 버리고 앞부부만 잘게 다진다.
② 당근과 양배추와 물 1/2컵을 믹서에 넣고 레몬 주스를 첨가하여 믹서에 간다.
③ 깨끗한 가제에 짜서 얼음을 띄워 차게 낸다
첫댓글 저도 이제 위에 있는 글로 열심히 공부하고 방학 즐겁게 보내겠습니다. 선생님 걱정하지마세요.
선생님계서 열심히 공부해겠습니다...
선생님..!! 공부 열심히 할께요^^ 여름방학 즐겁게 놀다 올께여^^!
선!생!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