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제시 흥사동 새순영농조합법인 모악산주조 고양례 대표이사(45)는 도내 여성 CEO중 가장 활발한 기업 활동을 펼치는 사람으로 유명하다.
모악산주조는 순수한 천연 과실을 전통적 제조 기술로 발전시켜 천연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위생관리는 물론, 전통주의 맛을 즐기는 애주가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고양례 사장은 중소기업을 이끌고 있는 만큼 스스로 기업인이자 경리사원, 기술자, 청소원의 역할을 도맡아 1인 3역, 4역을 다하고 있다.
남편(김용덕)과 함께 운전학원을 경영하다 우연한 기회에 경매를 통해 농공단지 터를 낙찰받은 것을 계기로 본격적인 사업에 뛰어든 고 사장은 이제 어엿한 사업가로 통한다.
모악산주조는 위스키인 이화주를 비롯, 복분자주, 머루주 등을 생산하면서 지난해엔 1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등 약진을 거듭, 지역 경제계의 화제가 되고 있다.
하지만 진짜 고 사장이 유명한 이유는 따로 있다.
갑자기 찾아온 안면마비증세인 구안와사로 겪었던 좌절과 역경을 딛고 마침내 건강도 되찾고 기업활동에도 헌신적으로 뛰고 있기 때문이다.
고 사장은 지난해 5월 13일을 잊을 수 없다.
아침 잠에서 깨니 갑자기 눈이 좀 무겁다는 느낌이 들었다.
“요즘 너무 일에 몰두해서 그런가?”하는 정도로 생각했는데 점심을 먹은 뒤 깜짝 놀랄 증세가 나타났다.
컵에 든 물을 마시자 입에서 물이 줄줄 흘러나왔다.
안면신경이 마비되는 소위 ‘구안와사’에 걸린 것이다.
구안와사란 뇌신경 12개중 얼굴 근육과 혀의 미각 눈물샘 등을 관장하는 안면신경의 마비 증상을 말하는 것으로 입이 돌아가고 눈이 안감긴다.
거울을 보니 예전의 얼굴은 찾을 수 없었고 왼쪽 얼굴은 심하게 돌아가 남편이나 아이들에게도 밥먹는 모습을 꺼릴 정도가 됐다.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았어야 했으나 병원을 전전하며 시간을 허비하면서 증세는 더 악화됐다.
“솔직히 하늘이 노랗게 변하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말로만 듣던 병이 나에게 오다니 정말 어이가 없었죠.”
고 사장은 당시의 충격을 지금도 잊지 못한다.
“차가운데서 잠을 자다가 턱이나 입이 돌아간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는데 제 얼굴을 보니 저 자신도 깜짝 놀랄 정도여서 눈물만 나오더라구요.”
하지만 고 사장은 역경에 좌절하지 않았다.
시청이나 세무서, 은행 등 대외 업무를 스스로 해왔던 터라 눈 바로 아래까지 덮이는 마스크를 구해 쓰고 다니며 일을 진행해 나갔다.
보는 사람들마다 “무슨 성형수술 받았느냐”며 물어봤지만 눈웃음으로 대신하면서 묵묵히 하루하루를 이겨냈다.
구안와사를 극복하기 위해 인터넷을 뒤지고, 친구들은 물론, 전문의들의 치료와 조언을 실천해가면서 자신이 닥친 일과는 척척 해치워나갔다.
‘지성이면 감천인가’
한번 걸리면 낫기 어렵다는 구안와사가 마침내 6개월여만에 거의 해소됐다.
지금도 유심히 보면 병의 흔적이 약간은 남아있지만 얼핏 봐서 알아채기 어렵다.
“평범한 얼굴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를 이번 경험을 계기로 뼈져리게 느꼈다”는 고 사장은 “좀 더 겸손한 마음가짐으로 일해서 수출길에 나서고 싶다”고 말한다.
취재를 위해 모악산주조를 방문했을때 고 사장을 비롯한 7, 8명의 사원들은 일하느라 아무 정신이 없었다.
다른 사람들은 불황때문에 어렵다고 말하지만 이들은 설날을 앞두고 주문 물량이 폭주해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는 것이다.
모악산주조의 대표 브랜드는 복분자주.
황토 복분자 작목반을 설립, 1만5000평 가량의 생산단지를 조성한 뒤 황토땅에서 나는 복분자로만 만드는 술이다.
입안에서 사르르 퍼지는 향과 순한 맛이 폭발적 인기를 끌면서 이마트 등에서 주문, 일반인에겐 팔 물량이 없을 정도다.
“올해엔 어떻게든 수출길을 뚫을 겁니다, 또 제2공장을 내서 다시한번 도약할 각오입니다.”
구안와사를 극복한 여성기업인 고양례씨는 올해 또다른 도전을 향해 뛰고 있다.
카페주소
|
첫댓글 카페주소 클릭하면 모악산주조에서 생산해내는 맛좋은 고향에 와인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고양례선배님!!!....화이팅......멋지십니다.
에쿠 ~ 왠 나의소식이 이곳까지...... 이젠 옛날 얘기가 됐습니다 지금은 주위분들의 염려로 완쾌됐습니다 여러분들도 항상 건강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모악산주조 카페는 제가 게으른탓에 관리가 잘 않되고 있으나 앞으로 신경을 써야될것 같습니다 또한 저희 모악산주조 홈페이지가 있습니다만 요즘 거금 들여 프로그램을 새로 제작하고 있으며 새로운 제품도 조만간 출시될 예정입니다 여러분에 많은 관심과 성원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