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 청룡부대 청소년 호국문예 경연

해병대 청룡부대가 지난 8일 김포·강화지역 초·중·고교생을 부대로 초청해 '호국문예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역 주민과 유대를 강화하고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호국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는 '나라사랑 우리 모두 한마음'을 주제로 시와 수필, 수채화, 크레파스화 등 4개 부분으로 나누어 열린다.
또 행사장 내에 안보교육 영상을 탑재한 150인치 대형 LED 영상차량 운용과 함께 행사장 곳곳에 해병대 역사와 임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해병대 사진 50여 점을 전시해 학생들이 행사에 참여하는 동안 자연스럽게 안보교육도 받고, 해병대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도 제공했다.
뉴스 I 인천일보 발췌

호국보훈의 달인 6월을 맞은 해병대 2사단(청룡부대)은 지난 8일 김포시 통진읍 해병부대에서 김포와 강화지역 초·중·고생 500여명을 초청해 문예경연대회를 열었다.
'나라사랑 우리 모두 한마음'이란 주제로 진행된 대회는 시, 수필, 수채화, 크레파스화 등 4개 부문으로 해병대는 학교급별ㆍ분야별 우수작품을 선정해 상장과 함께 문화상품권을 부상으로 전달했다. 대회는 해병대 의장·군악대 시범 사열과 한국형 상륙돌격장갑차, 전차, 자주포, 교량전차 등의 군장비가 전시돼 학생과 학부모들의 흥미와 관심을 이끌었으며 장병들의 마술·댄스공연도 이어졌다.
김포/박현수기자
뉴스 I 경인일보 발췌
* 이날 해병대 사령부 군악대와 의장대가 참가, 군악.의장시범 및 마술, 사물놀이 공연을 펼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