옻골 고향 출신이거나 옻골에 사시는 일가 친척분들에게...
요즘 대부분의 어른들께서 바쁜 일상 생활로 인해 자기 건강을 어떤 상태인지 점검 하지 않고 생활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꼭 하셔야 할 일중 하나가 건강 검진 이라고 생각 됩니다
항상 우리들이 말씀 나누는 것 중에서 제일 중요한것이 건강이죠
건강 다음에 부자 이고 행복 할수가 있지 않겠습니까?
건강검진중에서 회사에서 실시 하고나 공단에서 실시하는 건강 검진은 일반적인 검진에 속한다고 볼수가 잇습니다
좀더 상세하게 자기 몸을 알아 볼려면 종합검진을 좀더 상세하게 받아 보는것이 매우 중요 합니다
조기 진단은 치료가 가능 하지만 자칫 잘못해서 그 진단 시기를 놓쳐 병이 악화 된경우 치료 시기를 놓쳐 버릴경우 정말 돌이킬수 없는 상황이 발생 될수도 있기 때문 입니다
제가 제약회사에서 28년 정도 근무 하면서 수많은 임상과 진료..약물 치료..신제품 개발등을 하면서 느낀점을 몇가지만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1) 최소한 나이가 45세가 넘을경우 위,대장 내시경 검사는 꼭 한번 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조영제 검사로도 충분이 초기암을 발견할수가 있으며, 조기 발견시 그 치료 효과는 매우 높아 생활 하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만약 검사시 용종이 발견되어 제거 할경우 1년에 1번정도 검사해서 결과에 따라 치료할 경우 전혀 문제없이 생활이 가능 할것 입니다.
내시경 검사시에는 병원에서 대장 세척제 약물을 받게 됩니다. 먹기에 불편 하더라도 꼭 용업,용량에 맞게 복용 하라는 시간에 맞추어 드셔야 장이 깨끗해서 정확한 진단이 됨을 아셔야 합니다.
2) 안과질환 부분 입니다. 요즘은 컴퓨터 발달 및 외부 오염된 환경에 눈이 많이 노출되고 있어 안과질환이 많습니다.
이또한 정밀 진단을 받아 보신후에 약을 처방받아 진료 하는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안구건조증이 많입 ㅏㄹ생 됩니다. 안구 건조증을 사전에 예방하는 약물도 많이 잇고, 또한 눈을 보호하는 항산화제 영양약물도 많이 나와 있습니다.
눈은 정말로 중요하고 점차 녹내장등 안압이 증가할 경우 실명될수 잇기 때문에 조기 진단이 매우 중요 합니다. 뿐만 아니라 안구 질환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백내장인 경우 간단한 수술로 어둡고 뿌옇게 보이는 ㅂ분을 밝게 볼수가 잇습니다. 모든 질병은 조기 진단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꼭 가까운 안과병원을 찾아서 진단을 받아 항상 쾌청한 눈으로 세상을 보면서 살아 갔으면 합니다.
3) 소화기 내과 질환 중에 가장 흔한 질환이 위장 및 간장 질환일것입니다.
술을 많이 드시게 될경우 위 궤양, 십이지장 궤양, 역류성 식도염. 등등 많은 질병이 생기게 됩니다. 부득이 술을 드실수밖에 없을경우 먼저 위장을 보호 하는 약물들이 많이 잇습니다. 미리 제산제나 위벽을 코팅하는 라미나지액등을 드시고 술을 드시면 위벽을 보호 하기 때문에 좋을것 입니다. 간장은 평상시 거의 증세를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만약 느낄 경우 정말로 치료가 어려워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항상 혈액 검사 및 초음파 검사를 통해 간장의 현상황을 잘 파악하고 , 필요시 절주 하면 큰 도움 됩니다.
간염 보균자는 미리 간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적절한 운동과 더불어 간세포를 부활 시키는 약물 또는 간독성 물질을 작게 복용하는것도 매우 중요 하다고 생각 합니다.
모든 부분에 잇어 조기 진단은 치료 시기를 놓치지 않는 중요한 것이기 때문에 꼭 종합 병원을 방문 하셔서 조기 건강 검진을 받아 보시는것이 건강하게 삶을 살아갈수 잇는 비결이라 생각되어 간단하게 글을 쓰 봅니다.
첫댓글 매우중요한 정보인것같네요. 감사합니다.
네..카페지기가 수고가 많으세요.. 모두다 옻골 발전을 위하는 일이지만.. 특히 카페지기의 노력없이는 어려운 부분 이죠.. 항상 고향을 오랫동안 기억 하도록 노력 부탁 합니다.. 후손들의 주소를 보니 수원에도 많이 살고 계시는데 아쉽게도 잘모르겠내요... 벌써 고향을 떠난지가 28년정도 되고 매년 설과 추석때 종손집을 방문 하다보니 그때 보지 않으면 어렵내요... 여하한 후손들이 여러곳에서 열심이 살고 있다는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죠.. 발전된 카페가 되길 빌면서...
형님,옻골다섯째집 막내 기영입니다.별일 없으시죠,항상 몸 건강하시고 하는일 잘되시길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