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헌금은 신약적 원리(고후9:7)에 따라 "자원함"으로 합니다.
예배당 헌금통에 들어갔다고 헌금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마치 차고에 들어가면 모두 차가 된다고 믿는 것과 같이 어리석은 일입니다. 신약에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헌금이란 어떤 장소에 바치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목적을 가지고 드려져야 하는 겁입니다.
성경적인 헌금에 대해서는 이 메뉴 바로 위에 따로 게재합니다.
(1) 지극히 작은 자를 돕는 것.
마 25: 40 "임금이 대답하여 가라사대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여기 내 형제 중에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니라"
(2) 가난한 사람을 구제하는 것
눅 12:33 "너희 소유를 팔아 구제하여 낡아지지 아니하는 주머니를 만들라 곧 하늘에 둔 바 다함이 없는 보물이니 거기는 도적도 가까이하는 일이 없고 좀도 먹는 일이 없느니라"
히 13:16 "오직 선을 행함과 서로 나눠 주기를 잊지 말라 이같은 제사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느니라"
(3) 형제 사랑의 표현 빌 4:18 내게는 모든 것이 있고 또 풍부한지라 에바브로디도 편에 너희의 준 것을 받으므로 내가 풍족하니 이는 받으실 만한 향기로운 제물이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한 것이라
(4) 하나님 나라 사역
교회 봉사로 아무도 봉급받는 자는 없고, 모든 헌금은 최소한의 경비를 제외하고는 선교비와 구제비로 사용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첫댓글 동일한 믿음의 교회를 이곳 제천 가까운 곳에서 찾고 있습니다...
복음의 메아리/gloryinchrist 등으로 여기 저기서 쫓겨 난 사람 아시죠...?
동일한 믿음의 교회를 강원도 강릉 동해 삼척 지역어디든 영동지역에서 찾고 있습니다. 혹시 있다면 가르쳐 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