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나바나염
나바나염이란 가장 일반적인 나염을 의미하며 원단의표면에 인쇄를 하는 방식으로 색상수에 따라 순차적으로 인쇄를 하게 됩니다. 따라서 1도,2도,3도 색상에 따라 나염비용이 추가되나 색상이 선명하게 나오면서 비용이 적게들어 수량이 적은 단체티 제작시 주로 사용되는 나염방식입니다.
2.발포 나염
발포제가 혼합된 염료를 원단에 인쇄하고 나서 열처리를 하면 인쇄되는 부분이 볼록하게 튀어나오게 되는데 입체감이 잘살아 주로 따뜻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때 쓰여지며 맨투맨등의 두꺼운 원단에 가장 적합합니다.
3.전사나염
먼저 나염용 잉크로 원하는 그림또는 무늬를 전사용지에 프린트하고
원단위에 프린트한 용지를 원단에 대고 일정한 열과 압력을 주어 인쇄하는 방식으로 소량의 총천연색 프린트 티셔츠를 제작하고자 할때 가장 합리적인 인쇄방법입니다.
4.자수
색실을 이용해 모양(브랜드,회사로고, 상호, 캐릭터)을 만드는 방식이며 일반적으로 소량에는 손자수, 대량에는 기계자수를 많이 이용하는데 로고의 크기와 형태, 복잡성등과 침수(바늘수)에 따라 가격이 변동되므로 정확한 로고와 색상수등이 정해져야 단가가 정해지며 기타 방식에 비해 단가가 높은 단점이 있습니다. 대량자수를 위한 기계자수에는 최초 펀칭비용이 추가됩니다.
5.원색분해 사진전사
사진과 같은 총천연색 그라데이션을 표현해야 하고 수량이 대량일때 주로 사용하는 방법으로 인쇄용 포지티브 필름을 사용해 프린트 하게 됩니다. 초기 비용이 많아 소량에는 적합하지 못하나 다양한 칼라와 대량 주문제작시에는 효과적입니다.
반사전사 : 인쇄표면위에 아주작은 유리구슬방식으로 된 전사 방법이며 주,야간 빛에 의해 반사효과를 나타내는 지금까지의방식에서 한층더 업그레이드된 다양한 칼라를 연출할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종전에는 다림질을 할수 없다는 것이 단점이었으나 이 단점을 보완 열에도 견딜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모든원단에 적용시킬수 있습니다.
발포전사 : 고무전사에서 한층더 업그레이드된 방식으로발포효과에 입체감을 주어 독특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모든 원단에 사용이 용이 합니다.
수지전사 : 잉크에 열을 가하여 원단 깊숙한 부분까지 침투시키므로써 디자인에 대한 부드러움과 은은함을 연출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될수있는한 white 나 Light Color에 사용시 더욱 자연스러운 효과를 낼수 있습니다.
사진전사 : 종전에 고무전사 방식과는 디자인 표현방실을 달리하며 이미지 또한 고무전사보다 월등히 우수합니다. 모든 원단에 사용 가능합니다.
존전사 : 고무잉크와는 성분이 다른 PVC를 소재로 한 플라스틱 졸잉크로서 고무전사보다는 이미지 부분에서 섬세한 부분까지 표현할수 있는 전사방법이며 면에만 사용해야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플로피 전사 : 잉크를 사용하지 않고 후로킹(미세한 섬유파일을 이용 사용자가 원하는 무늬에 식모하는 방법)을 종이에 식모하여 전산방법을 거쳐서 전사하는 방식으로 그 부드러움에서 벨벳과 같은 느낌을 받게 합니다. 다양한 색의 면이나 일부 화학사에도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