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회염불(五會念佛)은 당나라 때 법조(法照)스님이 중국
남악 형산의 미타대에서 반주염불수행을 하시다가 아미타부처님을 친견하시고
아미타불로부터 직접 오회염불법을 받았다고 기록에 나와있습니다.
다음의 염불가락은 대만의 오회염불(각기 다른 음으로 다섯번 아미타불을
부르는 것이 한 소절)입니다
오회염불[五會念佛] 듣기 → http://buddha.goodweb.cn/music/musictxt3/5huinianfo.asp
오회염불법은 낮고 높은 음, 느리고 빠른음으로 소리를 조절하여
'아미타불阿彌陀佛'을 외우는 염불, 염불노래 입니다. 소리의 높낮
이와 느리고 빠르기, 리드미컬한 음률까지 붙여 염불을 하면 잡념
제거는 물론이요 깊은 감격과 환희를 느낄 수 있게 됩니다.
처음 시작할 때 낮은 음성으로 천천히'나무아미타불'을 부르다가
제2회에는 약간 높고 맑은 음성으로 노래.
제3회에는 느리지도 급하지도 않게 끊임없이 노래.
제4회에는 점점 빠르게 부르되 중요한 부분에 힘을 넣어 노래.
제5회에는 앞뒤 사이 간격없이 '아미타불'네자만 빠르게 노래합니다.
유래 [由來]
중국의 법조法照 스님께서 남악 미타사[彌陀寺] 미타대[彌陀臺]에서 염불하던
중 홀연히 한 경계가 열리어 아미타불[阿彌陀佛]이 계신 곳에 이르렀습니다.
예배를 올리자 아미타阿彌陀 부처님께서 환한 미소를 지으시며 .
“나에게 값으로 따질 수 없는 보배로운 묘법[妙法]이 있으니 지금 이것을 너에게 부촉
하노라. 이 법을 네가 사는 염부제[閻浮提]에 널리유포하여 무량한 중생들을 이익되게
하여라. 이 보배로운 법을 만나면 누구나 다 이익을 얻게 되느니라.” 고 하셨습니다.
이어 오회염불五會念佛의 근거와 공덕을 일러주셨습니다.
“네가 본 《무량수경》에, 극락의 칠보수[七寶樹]는 ‘맑은 바람이 불어오면 다섯 가지
음악소리가 나온다[淸風時發出五音聲]’는 구절이 있나니, 그 다섯 가지 음악소리[五音
聲]가 바로 오회불성[五會佛聲]이니라. 이러한 인연이 있기 때문에 너희가 오회염불법
에 따라 아미타불[阿彌陀佛]의 명호를 부르게 되면, 그 과보로 모두가 나의 국토에 태
어나게 되느니라. 또한 미래의 일체 중생이 오회염불[五會念佛]을 만나게 되면,
가난하고 고통스러운 것이 다 제거되고[貧苦皆除]
· 아플 때 약을 얻는 것과 같고 [如病得藥]
· 목마를 때 물을 얻는 것과 같고 [如渴得水]
· 굶주릴 때 밥을 얻는 것과 같고 [如飢得食]
· 벗은 몸이 옷을 얻는 것과 같고 [如裸得依]
· 어두운 곳에서 밝음을 만난 것과 같고 [如闇遇明]
· 바다를 건너려 할 때 배를 만나는 것과 같고[如過海得船]
· 보물창고를 만난 것과 같아서 [如遇寶藏]
반드시 안락[安樂]을 얻게 되느니라."고 하셨습니다.
중국에서 법조[法照]스님 이래 꾸준히 전승되면서 수많은 이들이 가피[加被]를 입었으며,
오늘날 중국을 여행해 보면 불교 성지 어디에서나 흘러나오는 오회염불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나무아미타불’ 뿐 아니라, ‘나무관세음보살’, ‘나무지장왕보살’
의 오회염불 노래도 널리 접할 수 있습니다.
법조스님의 불,보살님 친견기↓(클릭)
http://cafe.daum.net/amtb/ZEF/46
첫댓글 ..()..
감사드립니다 성불하세요,,,나무아미타불_()()()_
감사드립니다 성불하세요,,,나무아미타불.....
감사드립니다 성불하십시요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모셔갑니다..(),,
감사합니다 나무 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카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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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광사 새벽예불이 생각나네요 넘 장멈 하드라고요 아미타불 아미타불 아미타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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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나무관세음보살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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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염불소리가 너무 아름답네요.
이 음악이었군요. 10년전 동자승 인형에서 나는 음악소리가 좋아 그게 무슨 음악일까? 하고 찾고 찾아 이곳까지 왔는데...
아, 부처님을 친견한 것 같은 환희감이 느껴지네요.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감사하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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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모두 함께 극락왕생하십시다__()_
아미타불을 볻받아 서원들을 세우면 세운 서원들은 모두 성취되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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