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자 대학생 |
여자 대학생 | |
1 |
방송국, 잡지사, 광고대행사 등 미디어 관련 업계 (17.1%) |
방송국, 잡지사, 광고대행사 등 미디어 관련 업계 (23.3%) |
2 |
은행, 보험, 증권사 등의 금융업(15.0%) |
아모레퍼시픽, 로레알 등의 코스메틱 업계(14.9%) |
3 |
항공, 호텔 등의 서비스업(12.1%) |
제일모직, 코오롱 등의 패션 업계(7.4%) |
4 |
네이버, 다음, 구글 등 IT관련 업계(10.7%) |
아웃백, 피자헛 등 식음료 외식업계(5.9%) |
5 |
삼성전자, LG전자 등 전기전자 업계(7.9%) |
CJ유통, 이랜드리테일 등 도소매 운수업계(4.0%) |
한 가지 알아 둘 것은 남들이 보기에 재미있어 보이고, 멋있어 보이는 직업일수록
그 안은 빡세고 힘들다는 것!!
특히 트랜디한 업종은 그만큼 유행에 민감해서, 직원들도 젊은이들이 일하기에는 좋지만,
나이 들어서도 일하기에는 힘들다는 것!!
많은 광고업계 종사자들이 1, 3, 5, 10년을 기점으로 그만두고 10년 이상을 근무하는 사람은 100명 중에 3명 정도라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