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시간 CPU에 이어 메인보드편입니다. 메인보드는 컴퓨터의 각종장비들과의 연결을 도맡아하고있는 가장 핵심부품이기도 하죠. 한번 볼까요? ^^
메인보드는 모든 컴퓨터부품이 꼽히는 곳이라 안정성을 가장 크게 좌우하는 녀석입니다. 그런고로 너무 싼 제품을 구입하시지는 마세요.
보통 15만원선 내외가 가장 일반적인 제품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메인보드는 필연적으로 CPU의 종류에 따라 구입할 수 밖에 없게되는데요, 이것은 CPU를 꼽는 소켓의 규격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지금 가장 많이 쓰이는 INTEL의 경우 소켓775(코어2듀오, 울프데일용)를 가장 많이 쓰고있구요, AMD는 소켓AM3를 쓰고있습니다. (2009년 글)
개인적으로 요즘은 메인보드가 그래픽코어를 내장한 CPU를 많이 쓰다보니, 메인보드의 중요성이 더 많아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주로 15만원 전후의 제품을 많이 구매했었는데요, 요즘은 20만원전후의 제품이 가장 확장성 및 기능이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확장성을 크게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다면 10만원 초반의 보급형 메인보드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메인보드를 고르실때 가장 실패하지 않는 방법은, 다나와 메인보드 인기순위 1~5위안에 있는 녀석으로 사시는 것입니다. 가장 많이 팔리는 모델이 그래도 가장 안전한 모델인것이죠. 또는 회사를 보고 사는 경우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회사는 ASUS와 GIGABYTE라는 회사입니다. 지금까지 제가 쓰는 메인보드는 다 이 두 회사뿐이었는데요, 아직까지 저를 실망시켰던 적은 없습니다. ^^ 가성비를 선택하신다면, ASROCK이라는 회사도 많이 추천한만 합니다.
참고로 요즘에는 HTPC라고 해서 거실에서 쓰는 PC가 인기입니다. 거실TV를 모니터삼아 영화나 음악감상, 간단한 인터넷용으로 쓰는 컴퓨터인데요, 이런 제품을 노리고 나오는 그래픽카드 일체형 메인보드도 많이 나오고있습니다. 전 서브컴과 집에서 쓰는 컴이 다 이런식인데요, 요즘은 이런제품도 작업하는데 큰 문제 없습니다. 오히려 10만원정도하는 그래픽카드비용을 줄일 수 있고 전체적으로 가격도 저렴하니 적극고려해보셔도 좋을듯합니다.
첫댓글 wow 새로운 강의 너무 좋아요.. ㅠㅠ 특히 저희집 컴이 맛이간 메인보드네요ㅠㅠ 부팅만 15분 걸린다능...
부팅만 15분 당장바꾸셔야 할듯 ^^;; 셀러론 쓰는저도 2분도 안걸리는데 !! 동영상 재밌게 잘봤습니다 ~
동영상 + 고래님 설명! 너무 좋아요~ 고맙습니다.^^
잘 봤습니다 ^^ 좋은 동영상에~ 좋은 부연 설명까지 감사드립니다~
제품 브랜드의 안정성까지 말씀해주시다니 고마워요~
감사합니다,행ㅇ복하세요
감사감사
잘 배우겠읍니다.
퍼갈께요~~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보안검사를 실시하는 중....이라고 나오고는 화면에 움직임?...그림이 안나오네요...????
듀얼코어,쿼드코어를 지나 에있코어까지 나왔군요. 기술력이 눈부시게 발전합니다.
다나와에서 1~5위내의 상품을 고르는것, 좋은아이디어 입니다. 잘 알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