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일출은 찬란한 희망이라면
저녁 일몰은 구름사이 노을빛은 황홀한 극치다.
황혼 빛의 아름다움을 더욱 미화시켜 보겠다고
봉사 정신을 가다듬고 일한지 취임 1년이 되었습니다.
아울러 하동예총 인준 15주년을 자축합니다.
오늘이 있기까지 하동예총을 이끌어 주신 이호용, 故 이태규,
강태진 전회장님들께 삼가 고마움을 표합니다.
전국에서도 군단위로 예술의 고장답게 일찍 예총 하동지회가
탄생됨은 우리 하동예술인들의 긍지와 예술성으로 맺은
단결력입니다.
창립부터 5개 지부로 한국예총 정회원 단체로 지역예술 발전에 공헌해 오신 회원님들에게 감사드리며, 하동예총에 등록된 동아리 단체까지 1,200여명의 예술인들은 우리 하동의 관광발전에도 초석이 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5개 지부가 매년 회원전을 개최했으며,
사진작가 지부는 하동관광 사진 공모전, 학생사진 촬영대회, 하동십경 촬영, 재능기부로 ‘장수 사진’ 촬영, 읍․면 명소 촬영 봉사, 각종 축제장 전시 등 많은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연예예술인 지회는 섬진강 가요제, 경남예술행사 유치, 관광지 버스킹, 읍․면 순회 음악회, 읍․면 노래교실 경연대회, 하동중창단, 각종 축제 공연, 지역가수 홍보 공연 등 전국적인 행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미술협회 지부는 매년 정기회원전은 물론 토지문학제 사생대회, 가훈쓰기 대회, 전국 청소년 미술대회, 한우그리기 대회, 영호남 교류전 등으로 활발한 미협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문인협회 지부는 ‘하동문학수도’로 명문 하동, 토지 문학제, 평사리 상시전시, 시낭송대회, 문학 공모, 전국 문인 초청행사, 박경리 선생 추모제, 토지문학관운영 등으로 전국에서 인정받는 문학 하동을 빛내고 있습니다.
국악협회 지부는 전국에서 가장 인정받는 전주대사습에서 농악 장원을 차지할 정도로 명품국악 지부이며, 매년 발표회, 한․중 문화교류 공연, 미국 초청공연, 찾아가는 공연, 각종 축제장 공연, 화개장터 및 최참판댁 주말공연, 년 2회 연수교육, 매주 장르별 교육 등으로 다양하게 활동 중입니다.
【하동예총】
∘ 제3회 하동예술제
∘ 2020년 문예창작지원 사업
∘ 섬진강 재첩축제 ‘프린지공연’
∘ 관광예술포럼
∘ 하동예술 종합전시회
∘ 섬진강 가요제 주최
∘ 야생차 문화축제 참여
∘ 각종 축제장 예술전시
∘ 지역예술발전 세미나
∘ 예술단체 창립 지원
∘ 예술 동아리 단체 관리
∘ 예술상 및 공로상 시상
∘ 기타 관련사업
끝으로 작년 5월 22일부터 근무하면서 단 하루도 빠짐없이 출근하여 우리 지역예술 발전에 현황을 더듬어 창의력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사람만의 의지로는 목적을 이룰 수 없습니다. 한 손으로는 박수를 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 모두의 손으로 하동예술의 발전을 위해 애정 어린 관심을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