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학년 | ||||||
구분 | 3.30.(월) | 3.31.(화) | 4.1.(수) | 4.2.(목) | 4.3.(금) | |
1 교시 | 교과 | 국어 | 영어 | 수학 | 과학 | 사회 |
학습주제 | 자료 찾으며 책 읽기 | Lesson 1 | 유리수는 어떻게 계산할까? | 대단원 마무리 | 지리정보기술 | |
학습 과제 | 학교 추천 도서 읽기 | Introducing my family | 학습지 풀기, 풀이과정 제출 (영광도령카페) | 대단원 마무리 풀기 (인증샷 다음카페 올리기) | 우리집 주변의 마트, 시장, 편의점 지도 만들기 | |
참고자료 | • 교과서 33~35쪽 • e학습터 읽기 전 활동 54강 | • Writing about my family | • e학습터 유리수의 덧셈 • e학습터 유리수의 뺄셈 • e학습터 유리수의 곱셈 • e학습터 유리수의 나눗셈 | • 교과서 • e학습터-중학교-1학년- 9강 | • 교과서 22쪽 • e학습터 지리정보기술, 지리정보기술의 활용 | |
2 교시 | 교과 | 영어 | 수학 | 과학 | 사회 | 국어 |
학습주제 | Lesson 1 | 절댓값과 수의 대소관계 | 지진대 | 위치에 따른 생활의 차이 | 자료 찾으며 책 읽기 | |
학습 과제 | Introducing my family | 동영상 강의 듣기 | 화산 활동, 지진대, 규모, 화산대, 판의 경계 | 각국에서 프리미어 리그를 시청하는 생활모습을 조사하기(영국, 한국) | 학교 추천 도서 읽은 후 독후감 쓰기(카페에 올리기) | |
참고자료 | • Writing about my family | • e학습터 절댓값과 수의 대소관계 | • 교과서 • e학습터 지진대와 화산대, 지진의 규모와 진도, 판의 구조, 판의 경계 8강 | • 교과서 20쪽 | • 교과서 42~43쪽 • e학습터 읽은 후 활동 58강 | |
3 교시 | 교과 | 수학 | 과학 | 사회 | 국어 | 영어 |
학습주제 | 수직선에서 수를 나타내보자. 유리수는 어떻게 더할까? | 대륙이동설 | 경도에 따른 시간차이 | 자료 찾으며 책 읽기 | Lesson 1 | |
학습 과제 | 동영상 강의 듣기 | 대륙이동의 증거 | 우리나라는 영국과 몇 시간의 시차가 발생하는지 조사하기 | 학교 추천 도서 읽은 후 독후감 쓰기 | Introducing my family | |
참고자료 | • e학습터 수직선 • e학습터 유리수 | • 교과서 7강 | • 교과서 19쪽 • e학습터 경도에 따른 시간의 차이 | • 교과서 42~43쪽 57강 | • Writing about my friend | |
4 교시 | 교과 | 과학 | 사회 | 국어 | 영어 | 수학 |
학습주제 | 풍화 | 위치와 인간의 생활 | 자료 찾으며 책 읽기 | Lesson 1 | 식의 값을 어떻게 구할까? | |
학습 과제 | 풍화, 물, 공기, 생물의 작용, 토양의 이해 | 아프리카의 수단, 노르웨이, 인도네시아의 기후 조사 | 학교 추천 도서 읽기 | Introducing my friend | 동영상 강의 듣기 | |
참고자료 | • 교과서 6강 | • 교과서 18쪽 • e학습터 위도에 따른 기온과 계절 차이 | • 교과서 40~41쪽 • e학습터 읽는 중 활동 56강 | • Writing about my friend | • e학습터 식의 값 구하기 | |
5 교시 | 교과 | 사회 | 국어 | 영어 | 수학 | 과학 |
학습주제 | 공간규모에 따른 위치표현 | 자료 찾으며 책 읽기 | Lesson 1 | 수를 분류하는 방법 | 실전 문제 | |
학습 과제 | 우리집의 위도와 경도를 조사 | 학교 추천 도서 읽기 | Introducing my favorite things | 동영상 강의 듣기 | 실전 문제 풀어 오기 | |
참고자료 | • 교과서 17쪽 • e학습터 위도와 경도 | • 교과서 36~39쪽 55강 | • Writing about my favorites things | • e학습터 수를 분류하는 방법 | • 교과서 • e학습터-중학교-1학년- 10강 | |
6 교시 | 교과 | 기술·가정 | 음악 | 미술 | 체육 | 진로 |
학습주제 | 청소년의 소비생활 | 악기 연주하기 | 미술과 문화 | 건강관리 | 내가 강점 찾아보기 | |
학습 과제 | 우리도 스마트컨슈머 | 리코더 연주하기 . 언제나 몇 번이라도 . 학교 가는 길 | 좋아하는 미술 작품 1선택 후 작품 소개하기 | 줄넘기 100개 조깅 20분 | 나만의 강점 5개 찾아보기 | |
참고자료 | • 학교ON - (기술·가정) 우리도 스마트 컨슈머 | • 교과서 p64~67 | • 교과서② 66-87쪽 |
|
2학년 | ||||||
구분 | 3.30.(월) | 3.31.(화) | 4.1.(수) | 4.2.(목) | 4.3.(금) | |
1 교시 | 교과 | 국어 | 영어 | 수학 | 과학 | 역사 |
학습주제 | 다양한 설명 방법 | Lesson 1 | 다항식을 단항식으로 나누는 계산은 어떻게 할까? | 전류의 자기작용 | 신앙과 예술 | |
학습 과제 | 설명하는 글의 구조 파악하기 | Sensory verbs | 동영상 강의 듣기 | 자기력, 자기장의 이해 | 신석기 시대의 종교와 예술에 대해 조사 및 정리 | |
참고자료 | • 교과서 156~157쪽 52강 | • Using sensory verbs | • e학습터 다항식을 단항식으로 나누기 | • 교과서 9강 | • 교과서 21-23쪽 01강 | |
2 교시 | 교과 | 영어 | 수학 | 과학 | 역사 | 국어 |
학습주제 | Lesson 1 | 단항식과 다항식의 곱셈은 어떻게 할까? | 옴의 법칙 | 한반도의 신서기시대 | 다양한 설명 방법 | |
학습 과제 | Sensory verbs | 동영상 강의 듣기 | 옴의 법칙과 전기저항의 이해 | 빗살무늬 토기로 알 수 있는 신석기인의 생활모습 조사 | 다양한 설명 방법 활용하기 | |
참고자료 | • Using sensory verbs | • e학습터 단항식과 다항식의 곱셈 | • 교과서 • e학습터 옴의 법칙 8강 | • 교과서 20쪽 01강 | • 교과서 162~163쪽 56강 | |
3 교시 | 교과 | 수학 | 과학 | 역사 | 국어 | 영어 |
학습주제 | 일차식, 이차식의 덧셈과 뺄셈은 어떻게 할까? | 전압 | 농경사회로 인한 변화 | 다양한 설명 방법 | Lesson 1 | |
학습 과제 | 학습지 풀기, 풀이과정 제출 (영광도령카페) | 전압, 전압계 직렬, 병렬의 이해 | 신석기인들의 생활모습을 조사하고 정리 | 설명 방법의 종류 이해하기 | Gerund | |
참고자료 | • e학습터 일차식의 덧셈과 뺄셈 • e학습터 이차식의 덧셈과 뺄셈 | • 교과서 • e학습터 전압, 저항, 직렬연결과 병렬연결, 직렬연결과 병렬연결의 쓰임 7강 | • 교과서 19쪽 01강 | • 교과서 160~161쪽 • e학습터 유추 55강 | • Using gerund | |
4 교시 | 교과 | 과학 | 역사 | 국어 | 영어 | 수학 |
학습주제 | 전류 | 신석기 시대 | 다양한 설명 방법 | Lesson 1 | 일차식과 수의 곱셈, 나눗셈은 어떻게 할까? | |
학습 과제 | 전류, 전류의 측정, 전하량 보존 법칙의 이해 | 구석기에서 신석기로 전환된 가장 큰 이유를 조사하고 정리 | 설명 방법의 종류 이해하기(과제 카페에 올리기) | Gerund | 동영상 강의 듣기 | |
참고자료 | • 교과서 • e학습터 마찰 전기, 금속 물체의 대전, 검전기, 전류의 방향과 전자의 이동 6강 | • 교과서 18쪽 01강 | • 교과서 158~159쪽 54강 | • Using gerund | • e학습터 일차식과 수의 곱셈, 나눗셈 | |
5 교시 | 교과 | 역사 | 국어 | 영어 | 수학 | 과학 |
학습주제 | 구석기 시대 | 다양한 설명 방법 | Lesson 1 | 복잡한 식의 계산은 어떻게 할까? | 대단원 마무리 | |
학습 과제 | 구석기인들의 생활에 대해 조사하고 정리 | 설명하는 글의 구조 파악하기 | Gerund | 동영상 강의 듣기 | 대단원 마무리 풀이 | |
참고자료 | • 교과서 17쪽 01강 | • 교과서 156~157쪽 • e학습터 예시 53강 | • Using gerund | • e학습터 복잡한 식의 계산 | • 교과서 • e학습터-중학교-1학년- 10강 | |
6 교시 | 교과 | 정보 | 음악 | 미술 | 체육 | 진로 |
학습주제 | 정보문화 | 감상하기 | 평면 표현 | 건강관리 | 한국 직업 전망 | |
학습 과제 | 정보사회와 정보기술 | 뮤지컬‘레미제라블’넘버 Do You Hear the People Sing 감상하기 | 나의 자화상, 여러 가지 재료로 표현하기 | 줄넘기 100개 조깅 20분 | 워크넷 활용 | |
참고자료 | • 다음카페 기술방 | • 음악관련 사이트 | • 교과서① 26-27쪽 | • 워크넷 |
3학년 | ||||||
구분 | 3.30.(월) | 3.31.(화) | 4.1.(수) | 4.2.(목) | 4.3.(금) | |
1 교시 | 교과 | 국어 | 영어 | 수학 | 과학 | 사회 |
학습주제 | 쓰기란 무엇인가? | Lesson 1 | 제곱근의 곱셈, 나눗셈은 어떻게 할까? | 기체 반응의 법칙 실험결과 해석하기 | 헌법기관 알아보기8 | |
학습 과제 | 동영상 강의 듣기 | Present perfect | 학습지 풀기, 풀이과정 제출 (영광도령카페) | •교과서 37 풀어서 사진찍어서 카페 제출 | 헌법기관 마인드맵 만들기 | |
참고자료 | • e학습터 주제, 목적, 독자, 매체 고려하기 | • Using present perfect | • e학습터 제곱근의 곱셈 • e학습터 제곱근의 나눗셈 | • e학습터 기체 반응의 법칙 실험결과 해석하기 | •http://cafe.daum.net/ykmid/9WYA | |
2 교시 | 교과 | 영어 | 수학 | 과학 | 사회 | 국어 |
학습주제 | Lesson 1 | 제곱근의 곱셈을 이용하여 수를 근호 밖으로 뺄 수 있을까? | 화학반응에서 일정성분비 법칙 적용하기 | 헌법기관 알아보기7 | 쓰기의 과정을 이해할 수 있다. | |
학습 과제 | Introducing my hobby | 동영상 강의 듣기 | 강의를 듣고 이해하기 | 학습지(헌법재판소) | 밑에 제시된 강의를 보고 강의내용정리 및 알게 된 점 2개, 궁금한 점 2개를 내용정리 밑에 적어서 제출하기 | |
참고자료 | • Writing about my hobby | • e학습터 제곱근의 곱셈 이용하기 | • 교과서 32, 33쪽 • e학습터 화학반응에서 일정성분비법칙 적용하기 | http://cafe.daum.net/ykmid/9WYA | •e학습터 쓰기의 과정 | |
3 교시 | 교과 | 수학 | 과학 | 사회 | 국어 | 영어 |
학습주제 | 수직선위에 무리수를 나타낼수 있을까? 실수의 대소관계는 어떻게 결정될까? | 일정성분비 법칙 모형으로 나타내기 | 헌법기관 알아보기6 | 쓰기의 과정 중 고쳐쓰기 단계 맛보기 | Lesson 1 | |
학습 과제 | 동영상 강의 듣기 | 강의를 듣고 이해하기 | 학습지(법원) | 동영상 강의 듣기 | Introducing my hobby | |
참고자료 | • e학습터 수직선 위 무리수 • e학습터 실수의 대소관계 | • 교과서 32쪽 • e학습터 일정성분비법칙 모형으로 나타내기 | http://cafe.daum.net/ykmid/9WYA | •e학습터 고쳐쓰기 | • Writing about my hobby | |
4 교시 | 교과 | 과학 | 사회 | 국어 | 영어 | 수학 |
학습주제 | 일정성분비 법칙 비유로 나타내기 | 헌법기관 알아보기5 | 쓰기의 과정 중 내용생성하기, 내용조직하기 단계 맛보기 | Lesson 1 | 식의 값은 어떻게 구할까? | |
학습 과제 | 강의를 듣고 이해하기 | EBS 뉴런 사회2 07강 법원과 헌법재판소에 대해 동영상 강의 듣기 | 동영상 강의 듣기 | Introducing my family | 동영상 강의 듣기 | |
참고자료 | • e학습터 일정성분비 법칙 비유로 나타내기 | 7강 | •e학습터 내용 생성하기, 내용 조직하기 | • Writing about my family | • e학습터 식의 값 구하기 | |
5 교시 | 교과 | 사회 | 국어 | 영어 | 수학 | 과학 |
학습주제 | 헌법기관 알아보기4 | 쓰기의 과정 중 계획하기 단계 맛보기 | Lesson 1 | 분모의 유리화, 근호를 포함한 식의 계산은 어떻게 해야 할까? | 아보가드로의 법칙 | |
학습 과제 | 학습지(행정부와 대통령) | 동영상 강의 듣기 | Introducing my friend | 동영상 강의 듣기 | 강의를 듣고 이해하기 | |
참고자료 | •e학습터 글쓰기 계획하기 | • Writing about my friend | • e학습터 분모의 유리화 • e학습터 근호를 포함한 식의 계산 | • e학습터 아보가드로의 법칙 | ||
6 교시 | 교과 | 기술·가정 | 음악 | 미술 | 체육 | 진로 |
학습주제 | 수송기술의 발달 | 감상하기 | 미술과 문화 | 건강관리 | 미래직업 살피기 | |
학습 과제 | 로봇이 택배를? (동영상 시청) | 좋아하는 뮤지컬 넘버 감상하기 | 좋아하는 미술 작가 1 선택 후 작가 소개하기 | 줄넘기 100개, 조깅 20분 | 커리어넷 활용 | |
참고자료 | • 음악 관련 사이트 | • 교과서② 66-87쪽 | • 커리어넷 |
시간표 관련 문의사항은 각 학년별 과제 및 자료방에 있는 시간표 게시글로 개별 문의 부탁드립니다.
영광중학교 학생들의 열공을 응원합니다!
|
첫댓글 ★ 디지털교과서 (https://webdt.edunet.net/)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에듀넷(http://www.edunet.net) 가입이 필수적입니다! 꼭 가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