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립작은도서관협회 제2회 전국어린이다독왕대회 개최
풀뿌리 독서운동 및 작은도서관운동을 세계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사단법인 한국사립작은도서관협회(이사장 진인문)는 지난 6월 1일부터 제2회 전국어린이다독왕대회를 주최하여 시작하였다. 어린이들이 6월부터 책을 읽고 독서후감상문기록장에 기록하여 9월초부터 전국 지회에 접수하여 예선대회를 거친 후 9월 말경 중앙에 접수하여, 심사 선발하여 시상하게 된다.
이 어린이다독왕대회는 독서후 감상문이나, 감상화대회처럼 한번 쓰고, 그려 제출하는 1회성 행사가 아니어 참여하는 자들에게는 다소 어려움이 있다. 그러나 어린이들에게 꾸준히 책을 읽혀 감상이나 결심을 기록장에 기록하게 하여 독서 및 글쓰기 습관을 들이게 하는 것은 미래의 국가 독서 인구를 증가함에 큰 역할을 하게 된다는데 목적을 두고 대회를 추진하고 있다. 이 대회는 그동안 부산과 전북에서 10년 넘게 진행되어온 다독왕대회로 어린이들의 독서습관들이기에 큰 효과를 얻어왔다. 아울러 협회는 일반인들을 위하여 (주) 네오넷코리아와 공동으로 제1회 전국CMBOOK대회에 진행하고 있다. 본회 정기원 이사는 “국가의 미래는 어린이에 달려 있으며, 또한 독서하는 이들에게 달려 있다며, 어릴 적 독서습관은 평생가기에 국가적으로 어린이 독서습관 들이기를 적극적으로 강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031-667-2584나 www.reading.or.kr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