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울산경남지역 반찬나눔운동을 위한 아름다운 사랑의 실천행사가 열렸다.
지난 4월 23일~25일 (사)나눔과기쁨 부울경연합회(사무총장 나영수 목사)는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벡스코에서 열리는 2009 부산 창업박람회장에서 ‘희망2009 사랑의 반찬나눔운동’ 후원 설명회와 부산시민대상 홍보캠페인을 개최했다.
희망2009 사랑의 반찬나눔 운동은 차상위계층의 소외된 이웃에게 매주 1회 일주일분량의 반찬을 만들어 나눠주는 사랑실천운동으로서 현재 (사)나눔과기쁨이 전국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창업박람회기간 3일동안 특별 대형홍보부스를 설치하여 진행되었던 이번 후원설명회는 5월말 부산울산경남지역의 전면적인 반찬나눔사업 실시를 앞두고 지역내의 기업 및 단체, 대형교회에 후원과 참여를 요청하는 홍보활동을 전개하였으며 박람회장에 입장하는 부산시민들을 대상으로 민간사회안전망의 필요성과 반찬나눔운동을 소개하고 시민들과 함께하는 범시민운동으로서의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또한 반찬나눔운동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반찬이 담긴 실물 나눔도시락을 전시하고 각 지부별 나누미들이 상주하여 일대일 설명을 진행하는 등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많은 참관자들로부터 주목을 끌었다.
이번 설명회 기간중 20,000명의 시민들이 사랑의 반찬나눔 홍보부스를 다녀갔으며 창업박람회 참여업체를 비롯한 지역내 기업들과 대형교회에서 상담을 요청하는 등의 뜨거운 관심도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