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루벨라 님이 피자 말고 중국 음식을 제대로 한 번 드셔 보시고 싶다고 하셔서요...
제가 어제 저녁 오늘 점심 먹은 식당 두 곳을 조명해 드려보겠습니다. 여기 오시면 제가 걍 확 대접을 해드리고 싶은데 아쉽네요.
우리나라는 서울이나 포천이나 서귀포나... 식당메뉴가 거의 비슷합니다.
삽겹살집이냐 중식당이냐 일식집이냐만 틀리죠. 예를 들어 중식당의 메뉴라면... 완전 붕어빵입니다.
짜장면, 탕슉 안파는 중국집 보신 적 있으면 신고해 주세요. 당장 카페 탈퇴하겠습니다.
하지만 대륙은 그렇지 않습니다. 성마다 음식이 틀린 건 물론이고... 같은 도시에도 메뉴는 다 틀리죠.
그래서 중국음식 다 못먹고 죽는다는 말이 생긴 것 같습니다.
어제 저녁, 오늘 점심 너무 많이 먹은 것 같네요... ^^
식당 마다 틀리긴 한데... 이렇게 팩이 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럼 까구요... 따라주는 첫차는 마시는 게 아니라 그릇마다, 수저까지 전체에 나누어 흘려주면서 세척(?) 합니다.
그리고 옆에 따로국밥으로 놀고 있는 빈 그릇이 보이면 거기에다 쏟아버리세요.
요거는 마시지 마셈~ 미친놈 소리 듣기 딱 좋습니다.
무얼 먹느냐... 그림을 보고 마구마구 고릅니다.
동영상을 찍은 게 있는데 너무 길어서 그냥 참을랍니다. 대부분 그런데 페이지도 많고... 저 많은 재료를 다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니 참 대단하다 싶네요. 그리 큰 식당이 아니라도 메뉴가 참 많습니다.
오늘 점심 때 오더한 위주로 몇 페이지만 보겠습니다.
어두육미의 진수, 생선 대가리... 맛이 울트라캡숑임...
오리고기... 우리 입맛에는 별로에요... 오리가 우리 입맛에 별로란 게 아니라 요 음식이 좀 그랬습니다.
감동의 도가니... 국물맛이 끝내줍니다. 난 족만 먹고 싶은데 자꾸 위를 덜어줘서 그것까지 다 먹었네요... 돼지족위버섯짬뽕국.
다 먹을만 합니다. 엄청 맛있는 거 당첨되면 기분이 업되지요...
물론 가끔은 엄청난 실패의 경험을 할 때도 있죠. 비쌀수록 맛이 있는 건 아닙니다.
우측 아래... 요렇게 생긴 이파리는 씹어드시지 마세요. 향채... 냄새가 아주 죽여요... 참기름 저리가라...
여러 디저트류도 있습니다. 주로 단 게 많지요.
그리하여... 오늘의 맛집에서는 이렇게 차려놓고 셋이서 먹었네요~
참참... 미쳐 카메라를 들이대지 못한 오리고기가 있었네요... 가운데 왼쪽과 그 아래는 기본 사이드디쉬입니다.
여기가 어딘지 가고 싶으신가요? 다음 주소를 네비에 찍어보세요~ ^^
혹시 네비에 등록이 안되어 있다면... 약도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간단해요~ ^^
참고로 길 물어보실 떄 대로(大路, 大道)는 따따오 라고 합니다. ^^ 물어물어 가보시길...
보나스~
어제 저녁의 3인상... 코스명 : 배터져 디져
여기는 약간 퓨전으로 우리 입맛에 좀 더 잘 맞는 곳입니다.
보이시죠? 계란파전과 군만두, 물만두, 잡채에다가 맛탕... 고추잡채와 맛빵, 춘장화스타...
여기도 함 가보실래요?
약도는~ 아래를 참조~ ^^
생각보다 비싸지도 싸지도 않은 적당한 금액입니다. 가격은 메뉴판 참고하세요~ ^^ (10위엔 = 약 1,700~1,800원)
참참... 음식이 남았다면 싸오셔도 됩니다. 모든 식당에 이런 용기를 비치하고 있으니까요.
하지만 싸그리 싸오면 안된다는 후문이 있습니다. 적당히 남겨두라!
종업원들이 먹을 게 없다네요... ㅠㅠ 믿거나 말거나... 물론 말거나의... 지어낸 이야기겠죠~ ^^
PS
룰루벨라님~ 중국음식... 지대로는 어렵겠지만 제가 중국 라면 2봉다리를 보내드리겠습니다.
돌아가서 택배로 발송해 드릴게요. 주소는 쪽지로... ^^ 참... 냉정한 후기는 필수입니다. ^^
무슨 색이 좋으세요? 빨/파/주/녹 ^^
첫댓글 올챙이형님~~제 네비에는 안나오네요...
업글해야되나~~~~
네비를 바꾸세요. 마데인챠이나 걸루... ^^
후아~ 진정한 중식이네요... 다 맛있어보여요~
근데 배달은 안해주나요... 중국음식은 당구장에서 시켜먹는게 제일 맛있다능...
-ㄴ-;
잘만 고르면 정말 맛있어요. 입이 짧은 분은 잘 못드시더군요.
아 배달... 그걸 안물어봤네요... 다음에 가면 물어볼게요. 어디까지 배달되나...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