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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과제물은 단답형 10문항(각 문항 당 2점), 서술형 2문항(각 5점)으로, 총 12문항(30점)입니다.]
★[단답형 1번-10번] 다음 빈 칸에 적절한 답을 하십시오. (10문항 각 2점)
1. 다음은 음성언어인 말하기의 특징에 대한 설명이다.
빈 칸 (A)와 (B)가 가장 알맞은 답을 쓰시오.
(A: _____, B: _____)(A)__________은(는) 말하기가 상대방과 대화를 한다는 것을 전제로 한다. 말하기와 듣기는 서로 상관관계에 있다.(B)__________은(는) 말하기의 특징 중 덩어리로 묶어서 말하는 것을 일컫는다.
2. 발음 지도의 기본 원칙 중 하나로 “원어민과 같은 발음이 아니라 의사소통이 가능한 정도의 발음 지도” 추구하며 언어 학습초기부터 강세나 억양 같은 운율자질에 익숙해지게 하는 지도 원칙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 아래 빈 칸에 주어진 글자로 시작하는 알맞은 답을 한글과 영어로 쓰시오.
A. 한글: (이________) 발음 지도, B. 영어: (C_________) pronunciation
3. 말하기 학습의 유형 중에서 친구 사이의 대화처럼 대화자들 사이의 “사회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대화”를 무엇이라고 하는가?
* 아래 빈 칸에 주어진 글자로 시작하는 알맞은 답을 한글과 영어로 쓰시오.
A. 한글: (________) 대화, B. 영어: (i_________) dialogue
4. 듣기의 과정 8 단계 (Richard, 1983) 중 아래 설명에 알맞은 단계를 한글로 쓰시오.
(________)듣는 이의 상황과 주제에 맞추어 자신이 갖고 있는 스키마(schema)를 작동시켜 메시지를 해석하는데 도움을 받는 것으로 이것은 듣기 활동에서 이해의 차이를 가져온다.
5. 행동주의와 구조주의 시대의 발음 지도 활동으로 개별 분절음의 숙달을 강조하여 very-berry와 같은 연습을 하는 것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 아래 빈 칸에 주어진 글자로 시작하는 알맞은 답을 한글과 영어로 쓰시오.
A. 한글: (________), B. 영어: (m_________)
6. 자신이 타인의 입장이 되어 느끼는 능력으로, 언어라는 것이 상호 간 동질성, 유대감을 형성하는 매개체라는 사실이 확산되면서 점점 더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는 개념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 아래 빈 칸에 주어진 글자로 시작하는 알맞은 답을 한글과 영어로 쓰시오.
A. 한글: (________), B. 영어: (e_________)
7. 좌반구와 우반구의 기능분화 현상을 말하는 것으로 “좌반구는 논리, 분석, 객관적 판단과 관련된 기능을 하며, 주로 언어기능과 밀접한 관련을 갖는다”는 것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 아래 빈 칸에 주어진 글자로 시작하는 알맞은 답을 한글과 영어로 쓰시오.
A. 한글: (________), B. 영어: (l_________)
8. 언어 학습 동기의 종류에 대한 설명이다.
빈 칸 (A)와 (B)가 가장 알맞은 답을 쓰시오. (A: _____, B: _____)
(A)__________ 동기란 특정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언어를 배우는 것이다.
(B)__________ 동기란 물질적, 심리적 보상 등 학습의 이유를 바깥에서 찾는다.
9. 학습자의 특정 시기 나이가 인간의 모국어와 외국어 습득의 차이를 결정한다는 가설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 아래 빈 칸에 주어진 글자로 시작하는 알맞은 답을 한글과 영어로 쓰시오.
A. 한글: (________), B. 영어: (C_________)
10. 평소와 다른 특정한 상황으로 외국인과 대화해야 하는 상황에서 느끼는 불안감 무엇이라고 하는가?
* 아래 빈 칸에 주어진 글자로 시작하는 알맞은 답을 한글과 영어로 쓰시오.
A. 한글: (________), B. 영어: (s_________)
★ [서술형11번-12번] 다음 각 문항의 질문에 서술형으로 답하십시오. (2문항 각 5점)
11. 언어 자아 (language ego)의 개념을 설명 (100단어 내의 한글 작성) 하고, 자신의 L1/L2 language ego에 대해 기술 (100단어 내의 한글 작성) 하시오. (5점)
• 언어 자아 (language ego) 개념 (100단어 내 한글):
• 나의 L1/L2 language ego (100단어 내 한글):
12. What is your plan after the pandemic is over? Do you think it would still be okay to travel? If so, where would you like to travel and why?
코로나 팬데믹 종식 이후 가고 싶은 여행지와 이유에 대한 답변을 영어로 3-5문장 적으시오. (5점)
이하는 영어영문학과 과제물 과목 목록이니 참고하시고요.
1학년 전공: 멀티미디어영어
3학년 전공: 테스트영어연습 / 영시읽기의기초 / 영어권국가의이해
4학년 전공: 영어문장구조의이해
1학년 교양: 글쓰기 / 인간과언어
2학년 교양: 한국사의이해 / 동서양고전의이해 / 세상읽기와논술
4학년 교양: 생활과건강 / 신화의세계
잘 아시겠지만, 표절 체크 시스템으로 1차, 채점단이 2차로 표절 검사한 뒤에 영어영문학 또는 영어 관련 전공 박사님 중 채점 위원이 선정되는 과정입니다. 보통 성적 발표 이후에 문의 이메일 주소가 공개되고, 문의 기간이 지나면, 이의제기 이메일 주소가 공개되고, 이의제기 기간이 지나면 성적이 확정되는 절차입니다. 크게 틀린 부분이 없다면 중간과제는 27~30점(30점 만점)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 기말에서 성적이 갈리니까요. 정성껏! 꼼꼼히! 요것만 충족되어도 중간고사 성적은 담보되니까 괜히 표절해서 F받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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