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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
사업내용 |
개발시설물 활용 | |
국유지 및 공단부지 (철도 시설 부지) |
역사 및 본선부지 (복합역사1,2 복합시설4,5) |
- 역시설과 연계한 상업시설을 포함한 복합시설(판매, 업무, 숙박, 관람집회 등) 개발사업 - 현 연수역 승강장 30m (송도역방향) 증설을 포함한 역무시설 설치 |
- 국유재산법, 철도건설법 적용 점용허가(BOT)방식 ※ 최장 30년간 운영 |
본선 부지 (근린공원1,2) |
- 덮개시설 구조물 건설후 상부에 공원시설 설치 | ||
인천시 부지 (복합시설1,2,3) |
- 주거․상업․업무․문화 기능의 입체 복합 개발사업 - 공공문화시설 설치 |
- 도시개발법 적용 (사용 또는 수용방식) | |
연수구 부지 (녹지) |
- 공원조성, 일부 수익시설 검토 |
- 도시개발법 적용 (공원 등 대체공공시설 설치 전제로 무상귀속) |
인천광역시 |
- 토지이용계획상 복합시설1,2,3부지(시유지)는 사업시행자(변경) 지정 이후 시행자가 새로이 설치한 공공시설의 설치비용에 상당하는 범위에서 시행자에게 무상귀속 예정 ※ 실시계획 인가시 재산관리부서와 협의결과에 따라 무상귀속 확정 - 복합시설 1,2,3부지(시유지)에 공공문화시설 설치 - 복합역사1(입체복합역사) 건립 계획 수립시 현 연수역 승강장 30m (송도역방향) 증설을 포함한 역무시설 설치 ※ 증설한 역무시설은 준공후 민간사업자가 운영기간동안 유지관리 책임 - 덮개공원 설치(원인재역~청학사거리)계획 수립시 현재 보조구분급전소 및 세경아파트 앞 구간 각각 100m 우선 설치계획 수립 - 복합역사1(입체복합역사)와 연수고가가 연계되는 TOD(Transit- Oriented Development) 도입 및 버스환승시스템 구축 - 철도복합1,2부지는 근린공원1,2간의 녹지축 연계가 가능하도록 광장기능의 오픈스페이스(Open Space) 확보 - 근린공원3 용지에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기존의 협궤열차 궤도와 연계 및 활용이 가능한 철도박물관 등 조성계획 수립 |
인천광역시 연수구 |
- 지역단절해소 및 공공성 위주의 시설유치로 난개발 지양 (수익시설은 연수역사 주변으로 집약) - 덮개공원은 원인재역사~청학사거리(선로지하구간) 구간을 대상으로 사업착수 후 우선적으로 조성. * 덮개구조물 형식, 규격 등은 전철운행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지역단절․소음․분진 해소를 위하여 창의적 제안 * 덮개구조물 상부 등 공원시설은 지역간 연결 보행통로, 주민 들의 산책, 휴식시설을 포함 조경녹지시설 위주로 조성 * 세경아파트 및 보조급전구분소 지역 우선 공사착수 ※ 덮개시설 구조물은 준공후 민간사업자가 운영기간동안 유지관리 책임 |
구 분 |
평가위원 구성 |
평가 방법 |
한국철도시설공단 |
50% |
공단, 인천시, 연수구가 협의하여 세부평가기준을 마련하여 시행 |
인천시, 연수구 |
50% |
구분 |
부지면적 |
소유자 |
용도지역 (변경예정) |
비 고 | |||
철도시설 부지 |
지자체 | ||||||
인천시 |
연수구 | ||||||
복합시설(분양) |
1 |
6,082 |
상업 |
||||
2 |
3,721 |
상업 |
|||||
3 |
3,271 |
상업 |
|||||
소계 |
13,074 |
0 |
13,075 |
0 |
|||
복합시설(임대) |
4 |
6271 |
준주거 |
||||
5 |
6,193 |
준주거 |
|||||
소계 |
12,464 |
7,670 |
30 |
4,764 |
|||
복합역사(임대) |
1(연수역) |
21,617 |
상업 |
||||
2(원인재역) |
16,745 |
상업 |
|||||
철도복합 1,2 |
13,875 |
자연녹지 |
|||||
소계 |
38,362 |
50,538 |
1,699 |
0 |
|||
기반시설 |
공원 |
74,865 |
44,953 |
24 |
29,888 |
자연녹지 |
|
도로 |
4,633 |
4,609 |
자연녹지 |
||||
소계 |
113,227 |
44,953 |
4,633 |
29,912 |
|||
계 |
157,274 |
103,161 |
19,437 |
34,67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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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한편 분당선은 수원역까지 2013년 12월 연장 개통되고, 수인선 구간인 수원역-한대앞까지 19.9km
구간은 2015년 12월 개통예정으로 2016년부터는 용인에서는 철도이용이 매우 불편했던
안산, 송도까지도 철도 직결운행이 가능해집니다. 적기 개통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