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댄스를 하면서 여러가지를 배운다 물론 댄스 테니크닉 뿐만아니라 멘탈적인 여러가지 부분을 배울수있다.
댄스도 어렵고 힘이들지만 제일 힘이 드는건 너와 나의 관계 곧 파트너와의 관계이다.
각자 다른곳에서 각기 다른 삶을 살아가다 댄스라는 연결 고리에 의해 만나는것이 바로 파트너이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문제가 발생한다.
첫째. 성격차이 사람들은 각기 다른 성격을 지니고 있다 positive ↔ negative outgoing ↔ shy Friendly ↔ Unfriendly Sociable ↔ UnSociable 몇가지의 성격을 적어보았다 이렇게 반대적인 성격이 있듯이 내 파트너가 나와 성격이 같을순 없는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파트너의 성격을 잘 파악하고 그성격을 이해해야만 한다. 물론 좋지 않은 성격은 각자 노력하여 고쳐 나가야 하겠지만 말이다.
둘째. 의견충돌 두사람이 하나가 되어 춤을 춰야 하기 때문에 의견 충돌이 일어난다. 각자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춤을 출때는 하나 또는 두가지의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해야만한다. 하지만 막상 춤을 추면 내파트너가 불편함을주면 이것 저것 많은 것을 요구하게 된다( 특히 여자분들 나도포함반성ㅡㅡ;; ) 남자는 리드를 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해야할 일이 많다 하지만 여자도 그 리드를 받아야 하기때문에 요구 사항이 많다. 하지만 그 방법은 옳지 않다 남자도 로봇이 아닌 인간이기에 여러가지 요구를 한번에 받아들일순 없다. 연습할때 한두가지의 주제를 정하여 그거에 대해서 집중하고 이야기해야만한다.
셋째 . 몸의 상태 우리는 인간이기에 그날의 컨디션에 따라 춤이 달라진다. 몸상태가 좋은날은 스트레칭도 힘이 들지 않고 느낌으로 잡힌다 하지만 몸상태가 별로인날은 아무리 하려고 해도 안된다 물론 노력하면 잡힐지 모르겠지만 몸상태가 좋은 날만큼의 느낌을 찾을순없다. 그래서 각자의 파트너에게 짜증이나 화를 낼 위험성도 크다 그럼 당연히 감정이 상하기 때문에 춤은 안될것이다. 그렇기때문에 자신의 몸 상태가 안좋은날은 솔로 연습이나 아니면 그날은 쉬는쪽으로 가야한다. 파트너에게 양해를 구하고 말이다.
위에서 쓴 세가지가아닌 다른 부분도 있을것이다. 하지만 대부분 이러한 문제 들로인해 어려움을 겪는다. 지금 나도 현재 파트너와 춤을 맞추고있지만 서로에대한 배려와 이해심 그리고 인내가 필요한 운동이 바로 "댄스스포츠" 이다 . 두사람이 만나 하나가 되어 춤을 추는 운동이기때문에 다른 어떠한 운동보다 상대방을 존중 해야 한다.
난 댄스스포츠를 하면서 인성에 대해서 또한번 생각 하게 되었다. 예전에는 춤만 잘추면 다된다라는 어린아이와 같을 생각을 했었다 .--;;; 춤을 추기전에 먼저 본인의 인성을 생각해 보자.
파트너와의 관계를 잘 유지하기위해 존중 , 배려, 인내, 믿음, 사랑 이해. 이 다섯가지만 마음에 담아두자 모든 댄스인들의 밝은 앞날을 위하여 노력하고 또 노력하자~~!!!!!!!!
|
첫댓글 좋은글 감사합니다. 항상 명심하겠습니다~!
댄스스포츠를 부부가 같이하다보니 부부싸움하기 따~악 좋더군요.또 10년넘게 하시는 선배님들께서도 이런저런 이유로 투닥투닥, 토닥토닥 하시는것을 보다보면 겁도 나지만....부부가 댄스스포츠같이하다가 싸움끝에 이혼한 사람은 없다네요 !!ㅎㅎ
^^ 그러면서 또 부부의 금실이 더 좋아지는거에요~ 김수사장님 아자아자 화이팅~~^^
많은사람들 믾은말들 많은행동들 무었하나 정답은없다 단지 춤을추기위해서 모든게 네탓으로 생각할뿐이다 ....
지키려고하지만 막상 연습을하면 춤이 맘처럼잘안될때 지켜지지못하는거같아요~ 반성합니다.~~아자아자~화이팅~!
선생님이 착하시니 제자 학생들도 넘 착해요...언제나 순수함이 물씬 묻어나는 미라쌤의 말씀을 명심하겠습니다.
갑자기 쑥스러워지네요~ 아직많이 부족한 저에게 과찬에 말씀을 해주시다니~~ 더 착해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가장 쉬운 것은 네탓하기...어려운 것은 내탓으로 받아들이기......댄스를 하면서 사람됨에 대해(그리고 자신에 대해) 새로운 것을 배우게 되는 것 같아요마음에 잘 담아 두었다가(파트너 생기면 꼭 들려줘야지이러면 안된다는 거죠) 마음을 다스려야 할 때 꺼낼께요쌩유
좋은 글 퍼갑니다...
우와 멋있는 글이에요
학원 가기도 전에 좋은 것 하나 배워가네용!!
아름다운글입니다..
의욕만불타서,중요한걸 잃고있었던거같네요^^넘좋은글 감사합니당
올해 새로운 파트너를 만나서 모든것을 내려놓고 파트너의 말에 귀기울이고 노력하고 있는데 이글을 읽고는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