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말나온김에 떠나기로 한 MT.
1. 일단.
MT 가기로 모두 합의를 봤습니다.
계획을 짜기로 했는데,,
2. 비용 관련 참고 사항
(1) 1박 2일 예산 참고
요즘에 이런거 안해서 좀 감이 떨어지는데.. 보통 1박 2일 MT 갈때.. 예산 짰던거 기억을 떠올리면..
2008/남해-독일마을/펜션上/비수기/평일/자차/기름값/돼지고기(숯불)-김치찌개-라면/낚시/1인당 8만원 (9명)
2008/기장-일광해수욕장/민박下/비수기/주말/시내버스/돼지고기(팬)-김치찌개-카레/도자기체험/1인당 4만원 (6명)
2005/경주/경주월드방갈로中/비수기/주말/단체버스/조별요리/조별로다름/자전거/1인당 3만원 (160명)
2003/밀양-얼음골/민박/비수기下/주말/기차-봉고/돼지고기-된장찌개/물놀이/1인당 3만원 (8명)
정도 들었었던거 같다. 전부 술은 별로 안마셨었고, 식단은 돼지를 벗어날 수가 없네. 시설은 上 中 下 평가했는데, 그냥 민박은 전부 下 다.
요즘 돈이 돈이 아니지만. 혹이 본인이 예전에 갔던 MT중에 에산이랑 기억나는게 있으면 꼬릿말로 좀 부탁 ㅎ
2008/경주-경주cc근처/펜션上/비수기/주말/렌트/돼지-닭-라면/술多/1인당 8만원 (9명)
(2) 렌트카 vs. 대중교통
내가 보통 MT 예산 짤때 계산하는 방법인데,,
아는 것처럼 차가 있으면 압도적으로 편한데, 실제로는 이동거리에 따라 손익이 가려지기때문에 그냥 빌릴 수는 없고.
렌트를 하면 스타렉스에 이것저것, 가까워도 기름값 포함하면 24시간이라고 해도 기름값이랑 이것 저것해서 15~20만원 든다고 생각하고
대중교통은 시외버스 기준으로 서울까지 2만 4천원 ~ 2만 9천원 잡고 대충 거리 비례로 가격을 추측할 수 있음.
우리는 8명이니까 시외버스 비가 편도 1만원 이상일 경우에는 렌트카를 사용하는게 더 경제적이겠지?
시외버스로 1만원 이하인 경상도 안에서 움직일 때는 대중교통이 유리하다는 결론.
(3) 장소
총예산 40만원 내에서, 이동거리와 선택할 수 있는 장소 시설은 반비례 함. 시내버스는 본인 하나로 카드 쓰고 ㅋ
if) 해운대 / 왕복 차비 0원 / 40만원 / 한화콘도나 시클라우드 가능 / 양주 가능
금정산 산성 / 왕복 차비 0원 / 40만원 / 펜션가능 / 양주 가능
밀양 / 왕복 차비 1만 5천원 / 28만원 / 펜션 가능 / 맥주 고려, 소주 가능
대구 / 왕복 차비 2만원 이상? / 20여만원 / 민박 가능 / 소주 가능
뭐;; 이렇다는 거지, 실제로 민박이 어디 있는지는 모르겠다. 가서 술만 먹고 올꺼면 송도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거지..
3. 우리 계획
(1) 날짜
3월 2째주 토 / 일
대학생들과 수민이가 토/일 오전부터 시간이 되고,
참고1) 현승아 휴가 내고 온나 ㅋ
안나는 어떻게 되냐?
나는 모르겠는데 오전에는 안될 것 같고 오후에 찾아가께 ㅋ
참고2) 생각해보면 3월 14일도 부산 인근 민박 / 펜션계에서는 나름 성수기 일것 같다.
첫째, 대학생 MT 피크
둘째, 화이트 데이
그러니까, 성수기 일지도.
만약 다른날 간다면 어떤 날이 좋을까?
(2) 예산
그날 8명이 있었는데, 일단 전부 회비 내기로 합의 봤으니까.
8(명) * (5만원/명) = 40 (만원)
(3) 장소
경상도 - 미정
참고1) 전에 말한 것 처럼 술만 마실꺼면 해운대 콘도도 좋은 것 같다. 시설도 좋고, 해운대가 경치는 일단 최고잖냐.
대학생 MT시즌이라고 콘도가 성수기일리도 없고, 송정 민박은 성수기겠지만..
뭐, 그래도, 바람도 쐬고 여행가는 기분도 좀 내고 할려면 기장 정도가 좋은 것 같다.
기장 대변항 근처에는 펜션도 좀 있고, 지루하긴 해도 시내 버스로 갈 수도 있으니까.
개인적으로는 일광 해수욕장을 훨씬 더 좋아라 하지만, 여름도 아니고,
근처에는 전부 민박이라, 겁나 헝그리한 느낌들꺼야.. 요즘에는 펜션 생겼는지 잘 모르겠다.
(4) 식단
미정 - 예산 따라 다름
저녁 - 야식 - 아점
최저 : 라면 - 라면 - 라면
보통 : 돼지 - 라면 - 카레
최상 : 소(美?), 돼지 - 닭(바베큐) - 카레
(5) 주류
미정 - 예산 따라 다름
(6) 프로그램
[1] 메인 프로그램
미정 - 장소가 안 맞거나, 돈 없으면 못함
[2] 레크레이션
미정
여튼 꼬릿말 달아주길 바람. ㅎ_ㅎ
첫댓글 2월 말에 가는건 어때? 개강전에 슝~~!! -.-ㅋ 2월 28일 29일 이렇게~그러면 2월 말에 난 토익 치고 부산 한 일주일 내려가 있으면 되니까~
나는 2월달은 3월부터 시작되는 신학기 준비로 매우 바쁨,ㅎ 너무 길어서 다 읽지도 못했다.ㅋㅋㅋ 김찬우 브라보, 완전 대단하다.ㅋ
안나야 이거 찬우 아니고 지섭이가 쓴글 아니가?ㅋㅋ
안나 좀 이상하다. ㅋ 이거 지섭이 글인데.. 지섭=찬우 인가-.-ㅋ 누가 화낼까?? ㅋㅋㅋ
안나 바쁘다더니 정신줄 놨네 ㅋ 대변항에 펜션 한군데 예쁜데 있더라 ㅎ_ㅎ 1. 까페 비공개 전환 2. 계좌 공지 3. 입금 완료 후 4. 숙소 예약 하께 ㅎ
ㅋㅋㅋㅋ 나는 이 글 지섭이가 썼다는거 방금 알았다.ㅋㅋㅋ 둘다 서로 기분나빠하겠다. 쏘리~ 나는 펜션이 좋아 ㅎㅎ
-0-;;; 뭐지 위에 이 상황들은 ㅋㅋㅋㅋㅋㅋㅋ
펜션 홈페이지 주소 까먹었다 ㅎ_ㅎ 날짜 그대로 고고씽 할까? ㅎ
날짜... 빡센데.. 저때 될라나 모르것네,,,-_-;;
안나/수민/태우/영민/찬우/시렬/선용/지섭 ㅋ 그날 이야기 했던거 잊지 않았겠지? ㅋ 못먹어도 ㄱㄱㅆ ㅋ 입금부터 해라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