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아츠 더 인천 모델하우스 분양정보>
건축공사에 들어가는 원자재 가격의 상승은 분양가에 큰 영향을 주며 신축뿐 아니라 기존 아파트의 전세가격까지 함께 오르게 합니다.
이처럼 인건비 상승과 공급망의 문제에 기인해서 주택 시장의 안정성이 불안해지고 있어서 중저가 단지를 찾는 수요자에게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착한 가격으로 선보이는 리아츠 더 인천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천지역의 개발사업들이 지역 활성화를 위해서 중요한 프로젝트로 진행 중인데 이 가운데 본 사업지는 인근보다 착한 분양 가격으로서 경쟁력이 높아 실수요자를 중심으로 매력적인 선택지로 여겨집니다. 주거 안정성을 높일 수 있고 실수요자 중심의 시장을 형성하는데 큰 역할을 하는 것이죠.
현장은 인천 동구 송림동 31-3 일원으로서 지하 4층에서 최고 34층으로 고급 건축물로서 총 4개동으로 구성됩니다.
아파트 378세대가 공급되며 오피스텔은 220실을 마련해서 주거와 상업적 공간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따라서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편의가 제공됩니다.
송림 6구역의 재개발 정비사업지로서 대지면적은 약 1만 제곱미터이며 건축면적을 보면 약 3천525제곱미터입니다. 용적률과 건폐율은 559%와 38.35%이며 주차계획은 688대로 계획했습니다.
인천의 주거 스타일을 보면 중소형 아파트가 주로 선호되는 모습입니다. 일반적으로 면적이 전용 60에서 85제곱미터 사이가 중소형인데 이는 실용성과 경제적인 측면이 강하고 가격부담이 적어서 상대적으로 인기입니다. 리아츠 더 인천은 이를 반영해 면적을 공급하는데요.
전용 59의 제곱미터 면적을 3가지로 구성하고 74타입과 84타입 2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그리고 오피스텔은 전용 42제곱미터 2가지가 있습니다. 국민평형과 함께 경제적 부담을 낮출 수 있는 소형까지 있어서 경제사정과 가족 니즈에 맞춰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위에 건물 평균 층수가 20층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리아츠 더 인천의 34층이 다른 곳보다 높은 가치를 보이겠으며 저층부에는 근린생활시설이 있어서 카페나 편의점, 세탁소, 미용실과 같이 일상적인 상업시설을 통해 생활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입지를 확인해 볼텐데요. 산업과 주거의 기능을 충족하는 인천 원도심에 해당하니 기존에 있는 생활인프라가 있고 약 1만 9천여세대나 되는 큰 규모의 도시정비사업이 진행될 계획이라서 새로운 주거기능의 중심지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변화를 통해 주거환경의 개선이 크게 기대됩니다.
일반산업단지 밀집지역과 가깝게 있어서 출퇴근하기가 매우 좋으며 현대제철과 HD인프라코어등의 기업들과도 가까워 이에 기반한 수요가 많겠습니다.
인천내 또는 서울로 출퇴근하는 분도 많이 계실텐데요, 1호선 제물포역이 반경 1.5킬로미터 내에 있고 버스이용도 편합니다.
학교 밀집지역에 속해서 아침 통학길이 가벼우며 하교 이후에 학원으로 이동하기에 편한 동선입니다. 초등학교는 약 6분정도 걸어가면 되고 중고등학교까지 학교를 합하면 15개가 넘습니다. 스포츠 인재 양성에 주력하는 학교인 동산고등학교도 도보권에 있습니다.
대학 캠퍼스들도 주변에 많은데요. 인천재능대학교와 인천대 그리고 청운대 등 캠퍼스들이 인접해서 전체적으로 면 학분위기가 잘 갖춰져 있습니다. 초등학교와도 가까우니 안전지역으로 손꼽히고 안정적입니다.
생활 편의성을 따져볼 때 꼭 확인해야 할 마트나 병원도 리아츠 더 인천 주변에 있습니다. 시장부터 공원, 마트와 병원등이 모두 10분내에 있는데요.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현대시장같은 편의시설과 인천백병원이나 동구청, 행정복지센터 등 관공서까지 가깝습니다.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는 운동과 자연공간이 많은 것도 좋은 점입니다. 마음놓고 운동하거나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송현공원이 있으며 축구경기장이 있어서 자녀와의 운동시간을 보내기 좋으며 자유롭게 힐링할 곳들이 많습니다.
동구에는 12갠 되는 주거정비사업들이 진행되고 있으며 많은 브랜드 아파트들이 들어섭니다. 이미 활성화된 원도심이라서 대중교통 수단 이용이 편하고 앞으로 질 높은 주거 상품과 인프라가 들어서니 향후 부동산 투자 측면에서 봐도 가치상승이 됩니다.
최근 교통개발 소식도 풍부하게 많습니다.부평에서 연안부두간 트램이 27개 정거장을 지날 예정이며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의 안산, 인천간 개통도 이뤄질 계획입니다.
그리고 GTX의 B노선 개통으로 이동성이 높아지는데요. 지역 주민들의 교통수단이 많아지니 생활의 질도 함께 올라갑니다.
인천에 활발한 재개발, 재건축으로 인구가 늘어날 것을 대비해 인천에서는 지하철 3호선의 개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퇴근을 위해서 지하철활용도가 높다보니 교통개선을 위해 인천 3호선 개통이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본 사업지는 계약자들이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서 중도금 금리 안심보장제를 도입했다고 합니다. 일정 금리보다 높은 초과분을 대신 부담해줘서 이자 부담을 낮추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계약자들은 이를 통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스마트하게 집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리아츠 더 인천은 여러 기업들과 생활을 공유하는 입지로서 일과 일상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워라밸이 가능합니다.
34층의 고층뷰로서 송림의 독보적 입지를 갖겠으며 무엇보다 합리적인 조건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갈수록 가격도 오르는 수도권 신축공급 상황에서 가족들의 선택을 받기에 유리한 조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