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 8.1을 탑재한 새로운 10인치 태블릿을 출시한다. 499달러의 가격부터 시작하는 서피스 3은 애플의 아이패드 에어 2 태블릿을 정조준하고 있으며, 새로운 태블릿을 구매하거나 아이패드를 대체할 만한 태블릿을 원하는 소비자에게는 매우 매력적인 선택안이 될 수 있다.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 3가 아이패드보다 더 나은 7가지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1. USB를 활용한 뛰어난 확장성
아이패드와 달리 서피스 3에는 표준 USB 3.0 포트가 탑재돼 있다. 이 덕분에 외장 스토리지, USB 이더넷 어댑터, 추가 포트를 위한 USB 3.0 허브 등으로 확장성을 확보할 수 있다. 따라서 더 이상 고생해서 번 돈을 아이패드와 호환되지 않는 주변기기를 구매하기 위해 지출할 필요가 없다.
2. 윈도 앱을 통한 즉각적인 생산성
많은 사람들이 아이패드에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는 글을 작성했지만, 실제로는 적절한 앱을 내려받고 자신의 작업 스타일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한다. 하지만 서피스 3은 일반적인 윈도우 PC처럼 사용할 수 있어 즉각적인 생산성을 기대할 수 있다.
3. 뛰어난 손필기 인식
서피스 3는 가격이 더욱 높고 일반적으로 뛰어난 반응성과 팜 리젝터(Palm Rejection) 기능으로 유명한 서피스 프로 3과 동일한 스타일러스 기술을 이용한다. 앱 별로 수동으로 지원을 추가해야 하는 대부분의 아이패드용 서드파티 스타일러스와는 달리, 서피스 3의 경우 자체 스타일러스와 호환된다.
참고: 스타일러스는 서피스 3과 별도로 구매하는 액세서리이다.
4. 무적의 데이터 입력
서피스 3는 서피스 프로 3와 마찬가지로 2개 지점에 부착된 자석을 통해 태블릿에 고정할 수 있으며 백라이트가 적용되는 탈착형 타이프 커버(Type Cover) 키보드를 제공한다. 그리고 슬림한 폼 팩터에도 불구하고 키보드의 촉감과 강성은 여느 노트북 못지않으며 엉성한 서드파티 키보드를 혐오하는 고속 키보드 사용자들에게 환영받을 것이다.
참고: 서피스 3 키보드는 개별 액세서리로 판매되고 있다.
5. 저렴하고 확장 가능한 메모리
64GB 및 128GB의 내장 스토리지 옵션은 차치하더라도 서피스 3에는 마이크로SD 리더가 내장되어 있어 최대 128GB의 마이크로SD 카드와 호환된다. 그리고 USB 3.0 포트를 통해 언제든지 저장용량을 추가할 수 있다. 어떤 식으로 사용하든 서피스 3은 현존하는 최대 용량 아이패드보다 훨씬 저장 용량을 훨씬 저렴한 가격에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은 확실하다.
6. 마이크로 USB를 통한 충전
서피스 프로 3 또는 아이패드와는 달리 서피스 3은 표준 마이크로 USB 충전 포트를 지원한다. 이 덕분에 여행을 떠날 때 또 다른 충전기를 추가로 가져갈 필요가 없으며 대부분의 외장 배터리팩을 이용해 태블릿을 신속하게 충전할 수 있다. 필자의 경우 샤오미의 외장 배터리로 서피스 3을 충전할 수 있었다.
7. 현존하는 최고의 윈도 태블릿
서피스 3가 최고의 윈도 태블릿은 아니더라도 현존하는 최고 그룹에 속한다는 사실은 부정할 수 없다. 우선 킥스탠드가 내장되어 있어 태블릿을 세워둘 수 있는 서드파티 케이스 또는 액세서리를 찾아다닐 필요가 없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서피스 3의 디스플레이를 3:2 화면 비율로 변경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대부분에 적용된 와이드스크린보다 활용도가 높다. 마지막으로 공식 키보드를 사용할 경우 서피스 3은 완전한 노트북의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아이패드보다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