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I) : 3시간 30분 / 임상(이론) 문제
BOOK(II) : 3시간 30분 / 지역 사회 관련 문제와 캐나다 문화, 사회에 관련된 문제
임상 관련의 경우, 상식적인 문제들이 나오므로 이 분야에 관한 한 실제 간호사직의 경험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크게 문제될 것이 없다. 단, 시간 제한이 있으므로 문제를 읽고 이해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서 우선 모르는 문제는 빨리 넘어가고 아는 문제부터 해결한 후 되돌아오는 방법이 좋다. 틀린 것에 대한 감점이 없으므로, 답안지를 빈칸으로 남기지 않는다.
캐나다 간호사 시험은 캐나다 문화에 관한 문제가 제일 어렵습니다. 누구의 답이 맞는지 틀리는지 모를 정도입니다. 현지인들은 굉장히 쉽겠죠!
캐나다 문화와 사회에 관한 문제는 철저히 환자 중심으로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 가장 중요한 핵심 포인트입니다. 잊지 마세요!
캐나다 현지인의 사고를 잘 이해해야 합니다. 이것이 시험을 잘 치는 요령입니다.
예) 환자를 찾아가 보니 병이 악화되어 며칠 동안 사람들과 접촉을 할 수 없었으며 음식도 먹지 못하고 있었다. 이럴 경우 우선적으로 취해야 할 것은?
1. 환자의 가족에게 알린다.
2. 아파트 관리인에게 알린다.
3. 환자의 친구를 찾아 상황을 알아본다.
4. Meals on wheels(재택 환자들을 위한 아동식 식사)에 알린다.
답: 4.(대부분의 한국계 간호사들이 '1'을 택한다.)
참고 : 영어 문제는 원칙상 영어의 수준을 증명할 수 있어야만 자격증 시험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게 되어 있으나 특수한 사정이 있을 경우, 상담을 통해 시험을 먼저
보고 합격이 되면 개별 면접을 통해 통과시켜 주는 경우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