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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수(Perfume, Parfum) 프롤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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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로 향수를 바르는 것을 양복이나 옷을 입는 것과 같이 wear란 말
을 쓰며 불란서에는 '멋은 향수로서 완성된다'란 말이 있다. 서양 사람
들은 양복이나 옷을 입고 마지막 마무리(finishing)로 향수를 사용한
다.
서구 사람들은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먹어서 그런지 '겨드랑이 냄새는
여성의 매력'이라고 할 정도로 모두 그 체취가 강하다. 필요는 발명의
어머니라고 향수가 서양에서 발달한 것은 이 체취를 감추고 중화하기
위해서일지도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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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향수는 오드 뚜왈렛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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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듯 모를 듯 풍기는 향기는 기분을 좋게 하는데 향수와 오드 뚜와렛
은 알콜분의 차이로 향수는 오랜 시간 향기가 나지만 오드 뚜와렛은
점차 사라진다.
오드 뚜와렛 사용후 30분에서 2시간정도 지난후의 냄새가 가장 적당하
다. 향기의 종류도 플라워 계통이 무난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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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수의 수명과 보관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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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수의 보존 기한은 5년정도. 빛과 열로부터 떨어진 곳에 둔다. 광선
에 노출되면 향기가 사라진다. 잘 사용하지 않을 경우 은박지로 싸서
냉장고에 보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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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수의 분류와 선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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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것이 좋은 향수인가는 일률적으로 말하기 어렵고, 어디까지나
개인의 기호와 취미에 따라 제각기 좋아하는 향수를 선택할 수밖에
없다.
불란서의 전 외무차관 Andre Ross의 부인에 의하면 향수 사는 비결은
상점에서 좋아 보이는 향수의 견본을 얻어 하룻밤 사용해 보라는 것이
다. 이때 기혼부인의 경우 남편이 그 냄새가 참 좋다고 칭찬하면 그것
이 바로 좋은 향수라는 것이다.
사실은 한국 여성들은 체취가 약해 서양 향수가 꼭 맞으라는 법은
없다. 그러나 세계 여성들에게 애호되고 있는 유명한 향수를 참고로
다음에 몇 가지 소개하겠다.
① Miss Dior(미스 디올)
파리 모드계의 유명한 의상점인 Christian Dior사가 만든 향수로 세계
에서 가장 많은 여성들에 의해서 사랑 받고 있는 5대 향수 중의 하나.
② Femme(팜므)
체취가 특히 강한 서양 여성들에게 인기가 있는 Marcele Rochas사의
제품.
③ Chanel No.5(샤넬르 뉘메로 생크)
Chanel사의 제품으로 비련의 여배우 Marlyn Monroe가 특히 잠자리에
들 때 발랐다는 매혹의 향수.
④ Soir de Paris(스와르 드 파리)
황혼의 파리에 달빛이 반짝이기 시작할 무렵의 정서를 냄새로 나타냈
다는 '파리의 저녁'이란 뜻의 낭만적인 이름을 갖는 이 향수는 불란서
Bourjeois사의 대중적인 제품.
⑤ Joy(죠이)
냄새도 좋고 특히 병이 작고 예뻐 온 세상의 여성들에게 사랑 받는
Jean Patou사의 향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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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수의 2가지 종류 -꽃향기,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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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수는 냄새에 따라 꽃향기 향수(Parfum de Fleur)와 환상 향수
(Parfum de Fantaisie)의 두 가지로 나뉜다.
꽃향기 향수는 천연의 꽃냄새를 모방한 것으로 로즈(장미)향수나 쟈스
민 향수 등과 합성 향료를 주제로 한 헬리오트로프(Heliotrope) 향수가
있다.
환상 향수는 나무, 풀, 광물 등 꽃 이외의 천연물, 천연 현상, 풍속,
경치, 지명, 인물, 정서, 음악, 그림 등 향기를 만드는 기술자가 상상
한 이미지를 냄새로 표현한 것이다. Tabou Arpege, Vol de Nuit, Miss
Dior, Chanel No.5, Joy, soir de Paris 등 향수가 이에 속한다.
일반적으로 몸 냄새가 약한 한국여성에게는 담백하고 상쾌하면서도 달
콤한 꽃향기 향수 쪽이 더 맞을 것 같다. 우리 화장품 회사는 한국의
국력도 이제 커졌으니 우리 여성에게 맞는 좋은 국산의 꽃냄새 향수를
개발해 주었으면 하는 생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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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수의 종류 '향수,오데퍼퓸,오데토일렛,오데코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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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향수(Parfume)
향수원액 함유율이 약 10~25%의 향수로 농도가 가장 진해 지속시간이
약 5~7 시간정도이다. 저녁 외출시 또는 파티에 어울린다.
② 오데퍼퓸(Eau de perfume)
향수와 오데코롱의 중간타입으로 향수원액 함유 율이 약9~12%로서
거의 향수에 가까울 정도로 취각적인 풍부함이 갖추어져 있다.
지속시간은 5시간 정도로 낮에 외출 시에 어울린다.
③ 오데 토일렛(Eau de toilette)
향수원액 함유율이 5~8%의 향수로 오데코롱이 가진 후레쉬한 감각과
향수의 지속성 2가지를 즐길 수 있다.
지속시간은 3~4시간으로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좋다.
④ 오데코롱(Eau de cologne)
약 2~7%의 향료를 함유하고 있으며 지속시간1~2시간 정도이다. 원래는
스킨토닉과 함께 알콜의 작용에 의해 상쾌감을 주는 것이 목적이다.
운동 후에 바르면 어울린다고 한다.
- 플로랄(우아함)
- 그린(신선함)
- 프로티(달콤함)
- 시트러스(유니섹스풍)
- 오리엔탈(신비로움)
- 시프레(개성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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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수를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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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수를 멋있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늘 피부를 깨끗이 해야 한다.
향수는 자신의 몸 냄새와 섞여서 그 사람 특유의 냄새가 되므로 피부가
약한 사람이 아니면 살갗에 직접 바르는 것이 이상적이며 가능하면
스프레이를 사용하여 팔, 다리, 겨드랑 등 전신에 되도록 넓게 뿌리는
것이 효과적이다.
간혹 귓불에 향수를 살짝 바르는 여성들이 있는데 이보다는 탈지면에
향수를 약간 묻혀 브래지어 속에 살짝 끼워 넣어 두는 것이 오래 가서
좋다.
여름철에는 향수를 연하게 한 Eau de cologne을 물수건에 두서너 방울
떨어뜨려 몸을 씻거나 머리를 감을 때 향수를 한 두 방울 세면대에
떨어뜨려 마지막으로 헹구어 내면 아주 상쾌하다.
사람들은 흔히 '고급 향수는 얼룩이 안진다'는 생각을 갖고 있으나 이
것은 잘못이다. 향수는 어떤 것이든 모두 옷에 얼룩을 남기므로 몸에
직접 바르도록 하고 혹시 얼룩이 지면 곧 알코올이나 휘발유로 닦아
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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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기가 없는 여성에겐 미래가 없다 'CHANEL' 향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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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혹적인 색채와 품질, 세련된 디자인으로 사랑 받고 있는 샤넬.
불멸의 향기와 매혹의 빛깔로 빛나는 명성을 자랑하고 있는 샤넬의 세
계로 당신을 초대한다.
NO5는 1921년 향수 제조자인 어니스트 보가 제조해 온 향수 중 다섯
번째의 것을 선택했다고 해서 붙여졌다.
천연 향과 인공 향의 완벽한 조화와 절묘한 균형으로 놀랄 만큼 전위
적이라는 평을 들었던 N 5는 약 80가지 성분이 조화된 매우 독특하고
섬세한 향의 플로럴계 향수이다.
1970년 샤넬은 우디향을 바탕으로 플로럴향이 가미된 또 하나의 향수
NO 19를 발표.
1974년에는 상큼한 그린 아로마향의 크리스털을, 곧 이어 N 22, 가르
데니아, 퀴르 드 뤼스, 브와 데 질르 등 4가지 향수를 선보였다.
남성을 위한 향수로 1955년 독특하고 은은한 향의 '뿌르 무슈', 1981
년엔 이국적인 우드향이 혼합된 강하고 활력 넘치는 현대적 이미지의
'안테우스'를 선보였다.
샤넬의 남성용 향수들은 각기 샤넬의 높은 품격과 고귀한 전통, 세계
적 명성의 품질을 유지하는데 제 몫을 하고 있는데, 특히 1990년 유럽
에서 처음 소개된 '에고이스트'와 그 라인의 다른 제품들은 남성용 샤
넬 향수의 또다른 장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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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넬(Chanel)의 모든 향수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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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hane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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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CHANEL NO.5 │쟈스민과 메이로즈를 주원료로 한 플로랄향의 │
│ │우아하고 세련된 향수로 1921년에 샤넬이 만든 │
│ │최초의 향수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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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NEL NO.19 │상큼하고 향기로운 플로랄향으로 지적인 여성을 │
│ │위한 향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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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 │풍부하고 생기 넘치며, 바로크적인 느낌의 향으로 │
│ │여성의 관능적인 아름다움을 한껏 표현해주는 향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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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ISTALLE │꽃다발을 연상시키는 신선한 플로랄 부케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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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UR MONSIEUR │상큼한 라벤다 향과 시트러스 엣센스의 결합으로 │
│ │부드럽고 상큼한 느낌을 주는 레몬향의 향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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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GOISTE │강한 자아(?)를 지니고 자신에게 충실한 삶을 │
│ │살아가는 남성을 위한 향수. 미조레의 산탈우드를 │
│ │바탕으로 한 향이 특이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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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TAEUS │따뜻한 느낌의 레더노트와 상쾌한 우디향이 조화를 │
│ │이룬 힘차고 부드러운 느낌이 조화를 이룬 향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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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라로슈(Guy Laroche) 향수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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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y Laroch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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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DJI │피지섬에서 연상해서 여성은 '하나의 섬'이라고 │
│ │의미화시킨 기라로슈 최초의 여성향수로 부드러운 │
│ │꽃향인 장미와 야스민의 조화로 신선하고 은은한 │
│ │맛을 느끼게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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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AKKAR NOIR │젊고 스포티한 남성을 위한 세계에서 선풍을 │
│ │이끌고 있는 기라로슈의 대표적인 향수. │
│ │향이 아주 신선하고 지속력이 강하여, 운동을 좋아하 │
│ │고, 많이 하는 남성에게 적합하다. │
├────────┼──────────────────────────┤
│HORIZON │짙은 푸른색과 어우러진 조각이 인상적인 느낌을 주는 │
│ │HORIZON은 기라로슈의 또 하나의 대표적인 남성용 │
│ │향수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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랄프 로렌(Ralph Lauren) 향수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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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lph Laure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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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LO │랄프로렌의 첫번째 향수인 폴로는 플로랄 향이 전혀 │
│ │첨가되지 않은 유일한 남성용 향수로서 시프레 나무향 │
│ │이 지적이고 신선한 느낌과 고전적 이미지를 한껏 │
│ │전달해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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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LO CREST │미국 시장에 1992년 10월에 첫선을 보인 향수이다. │
│ │POLO뒤에 붙는 CREST는 남성에 의해 성취된 귀족성, │
│ │명성, 국제적 품위를 상징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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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UREN │랄프로렌의 최초의 여성 향수로 1978에 탄생됐고, │
│ │19세기 영국 고전풍의 잉크병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 │
│ │된 용기에 담겨 있다. │
│ │후루티, 플로랄, 우디향의 순으로 전개되는 로렌향은 │
│ │자연스런 세련미와 은은한 우아함을 풍기는 여성을 │
│ │위한 향수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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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FARI │로렌의 두번째 여자 향수인 사파리는 20년대 영국의 │
│ │식민지였던 아프리카를 배경으로 만들어진 영화 'Out │
│ │Of Africa'에서 영감을 받아 창조됐다. │
│ │세련되고 우아한 향을 상징하며, 향수 오일이 가미되 │
│ │어 지속력이 강하다. 병은 고전 크리스탈을 본따 만든 │
│ │수려하게 깎여진 유리병으로 은빛 뚜껑으로 덮여 고전 │
│ │적인 이미지를 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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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엠마누엘 웅가로(Emanuel ungaro) 향수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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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anuel ungar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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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IVA │웅가로의 첫 번째 여성용 향수. │
│ │깊은 앰버와 플로랄이 조합된 유혹적인 향으로 사랑받 │
│ │고 있는 향수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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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ENSO │밝은 핑크와 BLUE, YELLOW의 조화가 웅가로 특유의 │
│ │컬러하모니를 느끼게 하는 2번째 여성용 향수. │
│ │스포티하며 낭만적인 젊은 여성을 위한 향수이다. │
├────────┼──────────────────────────┤
│ UNGARO │웅가로의 3번째 여성을 위한 향수이며, Senso보다는 │
│ │좀더 성숙한 도시적인 캐리어 우먼을 위한 향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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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GARO POUR L'HOMME │웅가로의 남성용 향수, 레드와 그린의 색체 조화 │
├───────────┘가 강렬한 느끼을 주면서 정열적인 느낌을 주는 │
│ 향수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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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남성향수의 모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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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 이 커 가 이 름 가 용량가 향가 가 격 가 비 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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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HANEL │EGOISTE │125ml │ W │약 42,000원 │ │
│ │EGOISTE │100ml │ W │약 42,000원 │ SPRAY │
│ │EGOISTE │125ml │ W │약 29,000원 │ AFTER SHAVE │
│ │POUR MONSIE-│100ml │ Ch │약 39,000원 │ SPRAY │
│ │UR │ │ │ │ │
│ HERMES │EQUIPAGE │ 60ml │ C │약 24,000원 │ SPRAY │
│CHRISTIAN DIOR│FAHRENHEIT │100ml │ W │약 40,000원 │ SPRAY │
│ │EAU SAUVAGE │ 50ml │ C │약 32,000원 │ SPRAY │
│ │EAU SAUVAGE │ 50ml │ C │약 27,000원 │ │
│ ROCHAS │MONSIEUR RO-│ 50ml │ C │약 23,000원 │ SPRAY │
│ │CHAS │ │ │ │ │
│PICO RABANNE │POUR HOMME │100ml │ GF │약 37,000원 │ SPRAY │
│ │TENERE │100ml │ FS │약 32,000원 │ SPRAY │
│ │SPORT DE PA-│100ml │ GF │약 27,000원 │ SPRAY │
│ │CO RABANNE │ │ │ │ │
│YVES SAINT LA-│POUR HOMME │100ml │ C │약 36,000원 │ SPRAY │
│URENT │ │ │ │ │ │
│ │JAZZ │ 50ml │ W │약 24,000원 │ SPRAY │
│ AZZARO │AZZARO POUR │100ml │ Ch │약 27,000원 │ SPRAY │
│ │HOMME │ │ │ │ │
│GIAN FRANCO F-│GIAN FRANCO │ 75ml │ F │약 28,000원 │ SPRAY │
│ERRE │FERRE │ │ │ │ │
│RALPH LAUREN │POLO │ 4OZ │ Ch │약 34,000원 │ SPRAY │
│ │POLO │ 2OZ │ Ch │약 24,000원 │ SPRAY │
│GIORGIO ARMANI│POUR HOMME │100ml │ W │약 38,000원 │ │
│ │AS LOUTION │100ml │ W │약 24,000원 │ AFTER SHAVE │
│GIVENCHY │XERYUS │ 50ml │ O │약 23,000원 │ │
│ │GENTLEMAN │100ml │ Ch │약 32,000원 │ SPRAY │
│NINA RICCI │RICCI CLUB │100ml │ C │약 34,000원 │ SPRAY │
│CALVIN KLEIN │ETERNITY │3.4OZ │ FL │약 45,000원 │ SPRAY │
│ │ETERNITY │3.4OZ │ FL │약 40,000원 │ │
│GEORGES MARCI-│GUESS MEN │ 2OZ │ FL │약 52,000원 │ SPRAY │
│ANO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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Ш 그밖에 'MEM COMPANY'의 'MUSK COLOGNE FOR MEN(5 FL OZ)', 'JOVAN'
의
'SEX APPEAL(4 FL OZ)'등 강한 남성미를 풍기는 향수로 유명 하다.
(분류) SF: 싱글 플로랄 FB: 플로랄 부케 GF: 그린 플로랄
FA: 플로랄 일데히드 C : 시트러스 CH: 시프레
O : 오리엔탈 FW: 플로랄 우드 FF: 플로랄 퓨루티
W : 우디 L : 레더 FS: 플로랄 스파이시
(위 가격은 면세점 가격임. 환율에 따라 조정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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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수는 자주 바꾸는 것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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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수는 그사람의 이미지가 된다. 한가지 향수를 지속적으로 사용을
하면 고정적인 이미지가 생기게 된다.
향수를 자주 바꾸는 것도 나쁘지만 향기가 강한 화장품과 향수를 한꺼
번에 사용하는 일도 주의를 해야 한다. 향기들은 개성이 강해서 서로
섞이면 고약한 향기가 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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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수는 곁에 와서야 느낄 수 있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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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수를 지독하게 바르는 사람들이 있다. 몇 미터 전에만 오더라도
누가 오는지 알 수 있는 정도의 향수는 공연한 오해를 사게 된다.
저 여성은 몸에 이상한 냄새가 있는 것으로...
바로 곁에 와서야 은은하게 느껴지는 향기, 바로 이것이 향수를 잘
사용하는 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