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비공개 입니다
과목명 |
건축학개론 |
구분 |
지식/교양 |
수강대상 |
1,2,3학년 |
수업시간 |
금2교시(2학점) |
수강인원 |
00명 |
담당교사 |
신성기 |
2. 수업 목표
- 건축을 쉽게 이해하고 경험해 본다.
- 건축학의 각 분야에 대한 교양지식을 쌓는다.
- 예술작품으로서의 건축물을 감상할 수 있다.
- 간단한 건축물 평면도를 그릴 수 있다.
3. 평가 방법
참여도 : 수업에 임하는 학생의 자세, 즉 자발적 동기부여를 평가합니다. | |
H (자발적 참여) |
자발적으로 적극적인 참여를 합니다.(Highly Motivated) |
S (조건적 참여) |
외적지지 또는 압박이 있을 때 참여를 보입니다.(Somewhat motivated) |
N (소극적 참여) |
거의 참여하지 않습니다.(Not at all motivated) |
I (부정적 참여) |
다른 사람의 참여를 방해합니다. (Interruptively) |
수행도 : 수업이 진행되는 과정 중에 지식이나 정보, 기술 등을 배우고 활용하는 학생의 능력을 평가합니다. | |
E |
목표를 뛰어넘는 탁월한 수행도를 보여줍니다.(Excellent) |
G |
목표에 상응하는 만족할 만한 수행도를 보여줍니다.(Good) |
F |
최소한의 목표에 상응하는 일반적인 수행도를 보여줍니다.(Fair) |
P |
목표에 미치지 못하는 부족한 수행도를 보여줍니다.(Poor) |
성취도: 수업 결과물의 완성도를 평가합니다. | |
A |
뛰어난 성취의 수준 |
B |
만족할 만한 성취의 수준 |
C |
일반적인 성취의 수준 |
D |
부족한 성취의 수준 |
출석 : 결석 2회 이상은 미이수입니다.(공결, 병결 제외) |
4. 주별 수업 계획
주차 |
날짜 |
내 용 |
1 |
8/29 |
건축의 의미, 건축의 기본요소 |
2 |
9/5 |
추석연휴 |
3 |
9/12 |
건축과 구조, 건축과 기능 |
4 |
9/19 |
서양건축, 한국건축, 건축가와 건축물 |
5 |
9/26 |
건축설계, 건축제도 |
6 |
10/3 |
개천절 |
7 |
10/10 |
건축실습 - 우리 학교 평면도 그리기(1) |
8 |
10/17 |
건축실습 - 우리 학교 평면도 그리기(2) |
9 |
10/24 |
건축물 탐방 혹은 건축전시회 관람 |
* 진도는 상황에 따라 증감할 수 있습니다.
5. 교재
- 자체 교재
6. 준비물 및 기타사항
- 준비물 : 필기도구
<볼링> 수업계획서(3분기수업)
1. 강의 내용
과목명 |
볼링 |
구분 |
감성 |
수강대상 |
1,2,3학년 |
수업시간 |
화4교시(2학점) |
수강인원 |
00명 |
담당교사 |
신성기 |
2. 수업 목표
- 볼링의 기초기술, 용어, 규칙, 경기에티켓 등을 학습하여 경기의 운영능력을 가진다.
- 체력을 키우고 집중력을 향상시킨다.
- 볼링을 평생체육의 종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필요한 소양을 가진다.
3. 평가 방법
참여도 : 수업에 임하는 학생의 자세, 즉 자발적 동기부여를 평가합니다. | |
H (자발적 참여) |
자발적으로 적극적인 참여를 합니다.(Highly Motivated) |
S (조건적 참여) |
외적지지 또는 압박이 있을 때 참여를 보입니다.(Somewhat motivated) |
N (소극적 참여) |
거의 참여하지 않습니다.(Not at all motivated) |
I (부정적 참여) |
다른 사람의 참여를 방해합니다. (Interruptively) |
수행도 : 수업이 진행되는 과정 중에 지식이나 정보, 기술 등을 배우고 활용하는 학생의 능력을 평가합니다. | |
E |
목표를 뛰어넘는 탁월한 수행도를 보여줍니다.(Excellent) |
G |
목표에 상응하는 만족할 만한 수행도를 보여줍니다.(Good) |
F |
최소한의 목표에 상응하는 일반적인 수행도를 보여줍니다.(Fair) |
P |
목표에 미치지 못하는 부족한 수행도를 보여줍니다.(Poor) |
성취도: 수업 결과물의 완성도를 평가합니다. | |
A |
뛰어난 성취의 수준 |
B |
만족할 만한 성취의 수준 |
C |
일반적인 성취의 수준 |
D |
부족한 성취의 수준 |
출석 : 결석 2회 이상은 미이수입니다.(공결, 병결 제외) |
4. 주별 수업 계획
주차 |
날짜 |
내 용 |
1 |
8/26 |
볼링의 규칙, 용어, 점수계산법, 에티켓, 기본자세 |
2 |
9/2 |
투구연습(1) |
3 |
9/9 |
추석연휴 |
4 |
9/16 |
투구연습(2) |
5 |
9/23 |
투구연습(3) |
6 |
9/30 |
개인전 |
7 |
10/7 |
개인전 |
8 |
10/14 |
개인전 |
9 |
10/21 |
단체전 |
10 |
10/28 |
단체전 |
5. 준비물 및 기타사항
- 볼링신발은 볼링장에서 무료대여합니다. 양말 준비.
<수학1-수와 식, 방정식과 부등식> 수업계획서(3분기수업)
1. 강의 내용
과목명 |
수학1 |
구분 |
지식/교양 |
수강대상 |
1,2,3학년 |
수업시간 |
월2교시(2학점) |
수강인원 |
00명 |
담당교사 |
신성기 |
2. 수업 목표
- 기본적인 고등학교 수준의 수학지식을 공부한다.
- 수학공부를 통해 논리력과 문제해결능력을 증진시킨다.
- 매주 약간의 과제가 있고, 기말에 시험이 있습니다.
3. 평가 방법
참여도 : 수업에 임하는 학생의 자세, 즉 자발적 동기부여를 평가합니다. | |
H (자발적 참여) |
자발적으로 적극적인 참여를 합니다.(Highly Motivated) |
S (조건적 참여) |
외적지지 또는 압박이 있을 때 참여를 보입니다.(Somewhat motivated) |
N (소극적 참여) |
거의 참여하지 않습니다.(Not at all motivated) |
I (부정적 참여) |
다른 사람의 참여를 방해합니다. (Interruptively) |
수행도 : 수업이 진행되는 과정 중에 지식이나 정보, 기술 등을 배우고 활용하는 학생의 능력을 평가합니다. | |
E |
목표를 뛰어넘는 탁월한 수행도를 보여줍니다.(Excellent) |
G |
목표에 상응하는 만족할 만한 수행도를 보여줍니다.(Good) |
F |
최소한의 목표에 상응하는 일반적인 수행도를 보여줍니다.(Fair) |
P |
목표에 미치지 못하는 부족한 수행도를 보여줍니다.(Poor) |
성취도: 수업 결과물의 완성도를 평가합니다. | |
A |
뛰어난 성취의 수준 |
B |
만족할 만한 성취의 수준 |
C |
일반적인 성취의 수준 |
D |
부족한 성취의 수준 |
출석 : 결석 2회 이상은 미이수입니다.(공결, 병결 제외) |
4. 주별 수업 계획
주차 |
날짜 |
내 용 |
1 |
8/25 |
실수 |
2 |
9/1 |
복소수 |
3 |
9/8 |
추석연휴 |
4 |
9/15 |
다항식과 그 연산 |
5 |
9/22 |
항등식과 나머지 정리 |
6 |
9/29 |
인수분해 및 약수와 배수 |
7 |
10/6 |
유리식과 무리식 |
8 |
10/13 |
방정식 |
9 |
10/20 |
연립방정식 |
10 |
10/27 |
부등식 |
* 진도는 상황에 따라 증감할 수 있습니다.
5. 교재
- EBS합격의힘대입검정고시특강 수학
6. 준비물 및 기타사항
- 각 단원 예습 필수입니다.
- 준비물 : 교재, 노트, 연습장
<수학2-도형의 방정식, 함수> 수업계획서(3분기수업)
1. 강의 내용
과목명 |
수학2 |
구분 |
지식/교양 |
수강대상 |
1,2,3학년 |
수업시간 |
목2교시(2학점) |
수강인원 |
00명 |
담당교사 |
신성기 |
2. 수업 목표
- 기본적인 고등학교 수준의 수학지식을 공부한다.
- 수학공부를 통해 논리력과 문제해결능력을 증진시킨다.
- 매주 약간의 과제가 있고, 기말에 시험이 있습니다.
3. 평가 방법
참여도 : 수업에 임하는 학생의 자세, 즉 자발적 동기부여를 평가합니다. | |
H (자발적 참여) |
자발적으로 적극적인 참여를 합니다.(Highly Motivated) |
S (조건적 참여) |
외적지지 또는 압박이 있을 때 참여를 보입니다.(Somewhat motivated) |
N (소극적 참여) |
거의 참여하지 않습니다.(Not at all motivated) |
I (부정적 참여) |
다른 사람의 참여를 방해합니다. (Interruptively) |
수행도 : 수업이 진행되는 과정 중에 지식이나 정보, 기술 등을 배우고 활용하는 학생의 능력을 평가합니다. | |
E |
목표를 뛰어넘는 탁월한 수행도를 보여줍니다.(Excellent) |
G |
목표에 상응하는 만족할 만한 수행도를 보여줍니다.(Good) |
F |
최소한의 목표에 상응하는 일반적인 수행도를 보여줍니다.(Fair) |
P |
목표에 미치지 못하는 부족한 수행도를 보여줍니다.(Poor) |
성취도: 수업 결과물의 완성도를 평가합니다. | |
A |
뛰어난 성취의 수준 |
B |
만족할 만한 성취의 수준 |
C |
일반적인 성취의 수준 |
D |
부족한 성취의 수준 |
출석 : 결석 2회 이상은 미이수입니다.(공결, 병결 제외) |
4. 주별 수업 계획
주차 |
날짜 |
내 용 |
1 |
8/28 |
평면좌표 |
2 |
9/4 |
직선의 방정식 |
3 |
9/11 |
원의 방정식 |
4 |
9/18 |
도형의 이동 |
5 |
9/25 |
부등식의 영역 |
6 |
10/2 |
함수 |
7 |
10/9 |
한글날 |
8 |
10/16 |
이차함수의 활용 |
9 |
10/23 |
유리함수와 무리함수 |
* 진도는 상황에 따라 증감할 수 있습니다.
5. 교재
- EBS합격의힘대입검정고시특강 수학
6. 준비물 및 기타사항
- 각 단원 예습 필수입니다.
- 준비물 : 교재, 노트, 연습장